theqoo

키움) 와일스, 대학팀 상대로 3이닝 2실점 '최종 점검' 완료

무명의 더쿠 | 18:26 | 조회 수 188

 

부상에서 회복 중인 키움 히어로즈의 '원조 외인' 네이선 와일스가 1군 마운드 복귀를 향한 마지막 모의고사를 무사히 마쳤다. 실전 투구에서 부상 부위 통증 없이 이닝을 소화해 내며, 주말 선발 로테이션 진입에 청신호를 켰다.

와일스는 24일 동원과학기술대학교와의 연습경기에 선발 등판해
3이닝 동안 35개의 공을 던지며 4안타 1볼넷 2실점을 기록했다. 경기 결과나 실점 여부보다는 몸 상태와 구위 점검에 초점을 맞춘 등판이었다.


이날은 설종진 감독의 요청대로 직구 위주의 대결을 펼치며 팔과 어깨 상태를 점검했다. 전체 35구 중 31구를 직구로 선택했고 최고 구속은 142㎞를 찍었고, 평균 구속은 138㎞에 머물렀다. 아직 구속이 다 올라오지는 않았지만 실전 감각을 조율하는 단계로서는 무리 없는 수치다.

슬라이더는 단 1구만을 던졌으며 구속은 시속 130㎞였다. 체인지업은 총 3구를 구사했고 최고 126㎞, 평균 124㎞의 속도 분포를 보였다.

비록 4개의 안타와 1개의 볼넷을 내주며 2실점을 기록하긴 했으나, 변화구 구사를 극도로 아끼고 포심 패스트볼의 궤적과 힘을 테스트하는 데 집중한 등판 성격상 크게 개의치 않아도 될 만한 성적표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076/0004419049

 

경기결과가 왜 중요하지 않지? 아마들이랑 경기하면서 3이닝동안 4안타 1볼넷 2실점한게 자랑이냐?

직구 최고구속이 다치기전에도 140대 다치고 나서도 140대면 원래 140대라는거잖아 고작 140던지는 외국인투수를 왜 우리가 10억이나 들여서 봐야하는거지? ㅅㅂ 너도 꺼져라

 

 

그리고 이 내용도 어이없어서 추가 

 

이번 와일스의 연습경기 등판 내용과 투구수는 설종진 감독이 예고한 복귀 시나리오와 정확하게 맞물려 돌아가고 있다. 
?????????????????


한편 설 감독은 단기 대체 외국인 선수 케니 로젠버그와의 결별을 선언하고 일요일(28일) 선발 투수로 와일스를 전격 낙점했다. "28일엔 복귀전인 만큼 5이닝까지는 무리고, 3~4이닝 정도를 던지게 한 뒤 뒤이어 투수들을 붙이는 '불펜 데이'를 가동하겠다"고 구체적인 로드맵을 밝히기도 했다.

 

 

야이 설종진아 너가 로젠이랑 와일스 2-3일 더 지켜보고 주말에 결정내린다고 했던게 어제 기사다 이 병신아....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3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38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kt) 현민이는 ㅈㄴ 신나있을거같다는 말 왤케 웃기지ㅠ
    • 21:12
    • 조회 0
    • onair
    • 두산) 아니 그냥 팬인 나도 보자마자 뜬공인 거 알겠는데 타구판단이 너무 안된다
    • 21:12
    • 조회 3
    • onair
    • SSG) 인간적으로 점수내고 막아라
    • 21:12
    • 조회 3
    • onair
    • 두산) 뭐 저런타구도 판단 못하면 어캄
    • 21:12
    • 조회 3
    • onair
    • 두산) 요즘처럼 수행이 감좋은 때가 없는데 애초에 외야를 왜 올렸는지
    • 21:12
    • 조회 1
    • onair
    • 엘지) 둥이들 다시 기강자바
    • 21:12
    • 조회 10
    • onair
    • 엘지) 찬규한테 슬로커브 배우자 ㅋㅋㅋ
    • 21:12
    • 조회 4
    • onair
    • 삼성) 최고령 최고
    • 21:12
    • 조회 5
    • onair
    • SSG) 몰라 점수 내라고 ㅠㅠㅠ 상대타순 무섭다고 ㅠㅠ
    • 21:12
    • 조회 5
    • onair
    • 엔씨) 사민이네
    • 21:12
    • 조회 5
    • onair
    • SSG) 투교가 시즌내내 갑갑해
    • 21:12
    • 조회 8
    • onair
    • 두산) 근데 저런거 지금 3번째인가 4번째 아님?
    • 21:12
    • 조회 6
    • onair
    • 삼성) 여기서 김영웅?
    • 21:12
    • 조회 17
    • onair
    • 삼성) 김영웅 너 여기서 쳐줘
    • 21:12
    • 조회 5
    • onair
    • kt) 나는 그냥 한경기일뿐인데 굳이 포현민까지 봐야하나 싶어
    • 21:12
    • 조회 31
    • onair
    • 삼성) 2사후 출루..
    • 21:12
    • 조회 13
    • onair
    • 삼성) 아니 근데 체감인지 최형우 9회에 좀 잘치는듯?
    • 21:11
    • 조회 9
    • onair
    • 삼성) 김영웅 투런까라
    • 21:11
    • 조회 5
    • onair
    • 롯데) 점수 내라 ୧( ʘ益ʘ )∧
    • 21:11
    • 조회 7
    • onair
    • 엘지) 웅 원래 무서운 분이야 (♧◠‿◠ )(☆◠‿◠ )
    • 21:11
    • 조회 22
    • onai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