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키움) 바이텔로 감독 지난번 인터뷰에서도 느꼈지만 진짜 정후에 대해 관찰력?통찰력?이 엄청나네
161 2
2026.06.24 15:06
161 2

 바이텔로는 “정이(이정후의 별명)를 알게 되면서 느끼는 건데 그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강인한 선수다. 아마도 고국에 있을 때만큼 자신의 감정을 겉으로 잘 표현하지 않아 그렇게 보일 수도 있겠지만, 정말 강인한 친구다. 지나칠 정도로 강인해 가끔 답답할 정도다. 타석에서 내용이 훌륭해도 안타를 못치면 본인은 만족하지 않는다. 그저 ‘잘 싸웠다’는 식의 위안은 원치 않는 선수”라며 이정후의 강인함을 칭찬했다.



사람 본질 자체를 아예 꿰뚫어본느낌

오래본 원기 정도야 이만큼 알지 않을까 싶은데 

초보감독이라 서툰면도 많지만 

이런건 참 맘에든다




이건 지난번 인터뷰


“함께 어울리기 참 좋은 친구다. 그리고 그에 대해 느낀 한 가지에 대해 말하자면, 놀랐다고 말하기는 조금 그렇지만, 그와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그가 얼마나 승부욕이 강한 선수인지를 새삼 깨닫게 된다”며 이정후의 승부욕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이정후는 말로 표현을 많이 하는 선수가 아니고 헬멧을 내던지는 것처럼 감정을 격하게 표출하는 선수는 아니다. 그러나 속으로 엄청난 승부욕을 불태우고 있다. 그리고 그가 최고의 모습일 때는 어제 라피(라파엘 데버스)에 대해 언급했던 바로 그 모습이 나온다”며 이정후에 대해 말했다.


이어 “이정후에게는 리틀야구 선수처럼 경기하는 것 자체를 진심으로 즐기는 유쾌함이 있다. 그런 감정을 표출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이정후는 다른 외야수들과 다르면서도 비슷한 것이 있다. 보기 좋은 모습이다. 우리 팀 전체에 그런 긍정적인 분위기가 자리 잡는다면 코치진 입장에서도 무척 든든하고 일하기가 훨씬 수월해질 것이다. 코치들이 주입하는 것보다 선수들이 스스로 만드는 분위기가 훨씬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라며 팀 분위기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관해 말했다.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30 06.22 32,93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2,44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8,1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1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5,876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341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07620 잡담 롯데) 우리 올스타 라인업 너무 투명하다 16:39 0
15207619 잡담 우아 올러랑 박민우 김주원 선수단투표 많이받았당 16:39 0
15207618 잡담 삼성) 이럴거면 어제 왜 84구에 내리냐 16:39 0
15207617 잡담 삼성) 올스타 결과 보고 기분 좋았는데 등말소 뵤고 기분 안좋아짐 ꒰( •̅ ᴥ •̅ )꒱ 16:39 2
15207616 잡담 기아) 올러 오리분장할수도있어 16:39 4
15207615 잡담 수원 가면 뭘 먹어야하나요 16:39 5
15207614 잡담 엔씨) 다른 사람 말소였으면 당장 사직 내려갔다 16:39 5
15207613 잡담 엘지) 강훈이 엘튜브에서 감추로라도 올스타 가고 싶다 이러던데 뭔가 투표도 선수단표도 16:39 5
15207612 잡담 엘지) 선수분들 대놓고 성적보시는구만? (♧ꙨꙻᴗꙨꙻ )(☆ꙨꙻᴗꙨꙻ ) 16:38 25
15207611 잡담 kt) 그래도 인산이 안타치고 내려가서 너무 좋다 1 16:38 6
15207610 잡담 엘지) 얘들아 오늘도 우석이 2이닝 세이브 했데 1 16:38 8
15207609 잡담 한화) 그거 영상올라오겠지? 베스트12 뽑힌 선수들 소감 16:38 11
15207608 잡담 두산) 타카다 내린 건 잉스럽지만 그렇다 쳐도 우리 외야 충분하지 않나 2 16:38 21
15207607 잡담 kt) ( ߹ ▾ ߹ ) ( ߹ ▾ ߹ ) ( ߹ ▾ ߹ ) 얘들아미친 뭔일이야 16:38 37
15207606 잡담 엘지) 보경 주영 강훈이 감추 소취 16:38 8
15207605 잡담 두산) 뭐? 베스트 12에 두산 센터라인 + 선발 + 마무리가 간다고? 16:38 19
15207604 잡담 한화) 근데 상규.. 가지 않을까.. 갔음 좋겠는데... 16:38 11
15207603 잡담 삼성) 설마 오늘 또 유영웅은 아니겠지..? 1 16:38 28
15207602 잡담 롯데) 근데 다들 끝내기 칠거라고 생각을 못했나? 3 16:38 30
15207601 잡담 한화) 헨진이 카메라 잘 들고 다니다가도 야야 문현빈 일로와봐 니가 들고다녓 할거같음 16:38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