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단독] '최대어' 하현승, 300만 달러 제안받았다…KBO 잔류 선언했는데, 양키스 이렇게 진심이라니

무명의 더쿠 | 14:35 | 조회 수 2286

https://v.daum.net/v/0WktHX71WD

 

너무나도 특별한 재능을 보유한 만큼 뉴욕 양키스는 하현승에게 225만 달러(약 35억원)의 계약금을 제안했다. 하지만 하현승은 고심 끝에 KBO리그 드래프트 참가를 선언했다. 이로 인해 전체 1순위 지명권을 가진 키움 히어로즈가 미소를 짓는 것처럼 보였다.

그런데 '스포티비뉴스' 취재 결과 뉴욕 양키스가 하현승이 KBO리그 잔류를 선언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마음을 움직여보기 위해 매우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최근 하현승에게 무려 300만 달러(약 46억원)에 이르는 계약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거액을 투자하더라도 놓칠 수가 없는 유망주라는 것을 보여주는 셈. 없던 마음도 움직이게 만드는 금액인 것은 분명하다.

양키스가 이렇게까지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이유는 있다. 올 시즌이 끝난 뒤 메이저리그 선수노조(MLBPA)는 사무국과 새로운 노사협정(CBA)을 체결해야 한다. 새로운 노사협정이 체결되면 국제 아마추어 드래프트가 도입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국제 아마추어 드래프트가 도입되면, 그동안 국제 아마추어 선수들을 위해 사용해왔던 보너스풀의 무의미해 진다. 내년부터는 국제 보너스풀을 이용해 선수들을 영입하지 않고, 드래프트를 통해 유망주들을 수급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양키스는 새로운 CBA가 도입되기 전에 모아뒀던 보너스풀을 하현승에게 올인하겠다는 생각이라는 시선이 뒤따른다.

일단 양키스가 이렇게까지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현승 측은 이렇다 할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다. KBO 신인드래프트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2일까지. 불과 한 달 사이에 계약금을 무려 75만 달러(약 12억원) 넘게 올린 양키스. 앞으로 움직임이 더 공격적으로 변할 수도 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61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28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항상 그렇지만 뭐라해도 선수단은 성적이 제일인듯
    • 16:05
    • 조회 0
    • onair
    • 기아) 감추는 무조건 팀에서 한명 있어?
    • 16:05
    • 조회 1
    • 잡담
    • 두산) 선발 곽빈 / 마무리 이영하 / 포수 양의지 / 2루 박준순 / 유격 박찬호 / 외야 정수빈
    • 16:05
    • 조회 11
    • 잡담
    • 삼성) 고령단님들 믿고있었음
    • 16:05
    • 조회 4
    • 잡담
    • kt) ᐕა ⁾⁾ 축하해
    • 16:05
    • 조회 7
    • onair
    • 키움) 주말 창원원정가는 도미 있어?
    • 16:05
    • 조회 1
    • 잡담
    • 두산) 곽빈 양의지 이영하 박찬호 박준순 정수빈 << 이 정도면 우리 잘 지킨듯..
    • 16:05
    • 조회 10
    • onair
    • 박민우 자식들 하솜이랑 새봄이랑 주원이가 갑니다
    • 16:05
    • 조회 6
    • 잡담
    • 엘지) 야수는 지환이 상징성 때문에 좀 아쉬운 거 빼면 팬들은 최선을 다했는데
    • 16:05
    • 조회 18
    • onair
    • 엘지) 그럼 감추로 보내줘 베12 2명밖에 없는데
    • 16:05
    • 조회 22
    • 잡담
    • 두산) 이 순위에 6명은 팬들이 진짜 개큰 노력한거다
    • 16:05
    • 조회 17
    • onair
    • SSG) 나는 성한이 베스트12 뽑히는게 목표였어서
    • 16:05
    • 조회 31
    • 잡담
    • ₍ ´.‸.` ₎
    • 16:05
    • 조회 23
    • 잡담
    • 두산) 이 정도면 생각보다 방어 잘됐다 ദ്ദിʕ •̅𐃬•̅ʔ
    • 16:05
    • 조회 8
    • onair
    • 삼성) 승민이는 선수단 투표 얼마나 받았대?
    • 16:05
    • 조회 24
    • 잡담
    2
    • 감추는 언제 얼려줌??
    • 16:05
    • 조회 34
    • onair
    4
    • 선수단은 성적충이 맞음 개개인 달라도 합치면 성적충임
    • 16:05
    • 조회 29
    • onair
    • 기아) 우리 선수단 표 잘받은건가?
    • 16:05
    • 조회 37
    • onair
    2
    • 한화) 옌청이만 감추로 좀 갔으면 좋겠다 ㅠㅠㅠㅠ
    • 16:05
    • 조회 17
    • onair
    1
    • SSG) 아니 알았는데 알았지만 개속상하다
    • 16:05
    • 조회 54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