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키움) 직구에 데뷔 첫 피홈런→다음 타석 '157-157-157㎞' 정면승부, 슈퍼 루키 매서운 승부욕

무명의 더쿠 | 13:48 | 조회 수 114

https://v.daum.net/v/W4PXjasAvc

 

키움 히어로즈의 '슈퍼 루키' 박준현(19)은 지난 2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상대 4번타자 나성범(37)에게 투런 홈런을 허용했다. 데뷔 후 9경기, 43이닝, 187번째 타자 만에 처음으로 맞은 홈런이었다.

0-0으로 맞선 3회초 박준현은 2사 후 김도영에게 좌전 안타를 내줬다. 그러고 나성범에게 볼카운트 1-1에서 시속 153㎞ 직구를 던져 오른쪽 담장을 넘는 홈런을 얻어맞았다. 나성범의 시즌 14호이자 비거리 140m의 대형 아치였다. 그러나 박준현은 침착하게 후속 타자 카스트로를 삼진으로 잡아 추가 실점하지 않았다.

나성범과의 다음 승부가 관심을 모았다. 5회초 2사 1, 2루 위기 상황이었다.

박준현은 초구에 시속 157㎞ 직구(볼)를 뿌렸다. 이날 경기의 최고 구속이었다. 2, 3구는 낮게 떨어지는 143, 146㎞ 슬라이더를 던져 헛스윙을 이끌어냈다. 4구와 5구는 다시 연달아 157㎞ 강속구. 스트라이크존 위쪽을 살짝 벗어나 볼카운트는 3-2가 됐다. 마지막 6구째 역시 155㎞ 직구. 타자 몸쪽으로 낮게 떨어져 결국 볼넷을 허용했다.

데뷔 첫 피홈런을 안긴 타자를 다시 상대하면서 전혀 위축되지 않고 오히려 앞서 홈런을 맞았던 직구로 정면승부를 택한 것이다. 프로 무대에 갓 발을 디딘 열아홉 살 새내기답지 않은 자신감과 승부욕이었다.

박준현은 이어진 2사 만루에서 카스트로를 상대로도 156, 157㎞ 직구를 잇달아 던진 뒤 4구째에 145㎞ 슬라이더로 2루 땅볼을 유도해 실점 없이 이닝을 마쳤다. 투구수 100개를 넘기면서도 강속구를 씽씽 뿌렸다.

이날 경기 성적은 5이닝(102구) 3피안타(1홈런) 2실점 5볼넷 5탈삼진. 팀이 3-7로 져 박준현은 시즌 3패(1승)째를 당했다. 9경기에서 45⅓이닝을 던지며 30볼넷 40탈삼진, 평균자책점 2.98을 기록 중이다.

중략

이어 "볼 배합에 대해 벤치 사인은 나가지 않고 있다"며 "박준현도 경기 운영 면에서 신인답지 않게 스스로 잘 헤쳐나가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믿고 맡기고 있다"고 신뢰를 나타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2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SSG) 송도쪽인데 오히려 러브버그 좀 보인다
    • 15:13
    • 조회 0
    • 잡담
    • 난 걍 다 떠나서 메쟈 직행 성공신화 보고싶긴해서 가면 가는대로 재밌을듯
    • 15:13
    • 조회 5
    • 잡담
    • 우리가 이해하고 말고 이런게 중요해서 그 돈이면 이해한다 이런소리하는게 아니자나요
    • 15:13
    • 조회 11
    • 잡담
    • 엔씨) 준휘 홈런 𐩣(੭♡’ᗜ‘♡)੭ 𐩣(੭♡’ᗜ‘♡)੭ 𐩣(੭♡’ᗜ‘♡)੭
    • 15:13
    • 조회 4
    • onair
    • kt) 영표 월별 평자 볼사람
    • 15:13
    • 조회 5
    • 잡담
    • 그냥 오늘 오후에 그냥 재미로 하는 말을 진지하게 받는 애들이 있음....
    • 15:13
    • 조회 35
    • 잡담
    2
    • 아니 금액도 오르고 조건도 썰로 뜨고 그러니까 저정도면 가도 ㅇㅈ 이런 얘기가 주류인데ㅋㅋㅋ
    • 15:13
    • 조회 24
    • 잡담
    • 미국 가라 or 크보 남아라 다 그냥 커뮤에서 우리끼리 하는 소리지 ㅋㅋㅋ 선수한테 욕한것도 아니고 직접 고나리 한것도 아니고
    • 15:13
    • 조회 9
    • 잡담
    • 와 현승군 가면 양키스가 고교 지원금도 내준다고 했대
    • 15:13
    • 조회 101
    • 잡담
    6
    • 올스타 라방 아까까진 웃기지도않네 상태였는데 걍 빨리 와라. 됨
    • 15:13
    • 조회 12
    • 잡담
    • 남는다는 결정도 되게 어려웠을건데 갈거면 진작 갔을거 같기는 함 ㅇㅇ
    • 15:13
    • 조회 5
    • 잡담
    • 엥 지금 들어왓는데 핑프 ㅈㅅ한데
    • 15:13
    • 조회 55
    • 잡담
    3
    • 두산) 근데 진짜 육성 잘해야하고 잘했으면 좋겠다
    • 15:13
    • 조회 18
    • 잡담
    • 근데 우리 퐈만 봐도 돈이 다가 아닌거 알잖아 선수들 선택에 따라 다르고 ㅋㅋㅋ
    • 15:13
    • 조회 10
    • 잡담
    1
    • 현승이 오면 일단 플니폼 제작부터 드가시죠
    • 15:13
    • 조회 4
    • 잡담
    • 삼성) 다른팀은 몰라도 우리는 3포수 해야되는 팀이 맞다고 생각해
    • 15:13
    • 조회 12
    • 잡담
    • SSG) 진돌 영상 보는데 너무 평범한 으쓱이임
    • 15:13
    • 조회 21
    • 잡담
    • 갔으면 좋겠는게 사실 크보구단들이 신인 키우는거에 크게 믿음이 없는것도 있음 나는...
    • 15:12
    • 조회 51
    • 잡담
    4
    • (~˘▾˘)つ──☆*:・゚ ☆*평일도 주말처럼 행복해지는 마법이야!
    • 15:12
    • 조회 38
    • 잡담
    8
    • 난 국내 남겠다고 선언한게 커보이긴해
    • 15:12
    • 조회 103
    • 잡담
    3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