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두산) ㅇㄷㅅ 광주일고 정휘민 다시 뛴다 "잘해서 오명진 선배 꼭 만나고 싶습니다" [인터뷰]

무명의 더쿠 | 13:14 | 조회 수 246
유격수로 마음을 잡고서도 언제나 허슬플레이하는 KIA 타이거즈 시절 박찬호(31·두산 베어스)가 그렇게 눈에 들어왔다. 정휘민은 "유격수는 선수들과 소통을 잘하고 전 포지션을 아우를 줄 알아야 하는 자리다. 아무래도 커버해야 하는 범위가 넓다 보니 보여줄 것도 많다고 생각해서 매력적으로 느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은 두산으로 가셨지만, 박찬호 선수의 수비할 때 모습을 좋아한다. 내가 수비 쪽에서는 범위가 넓고 어깨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주루도 자신 있어서 과감하게 하는 편이다. 타격에서도 빠른 공을 잘 치고 콘택트가 되다 보니 (비슷한 유형의) 박찬호 선배님을 롤모델로 삼고 있다"고 힘줘 말했다.


>

예상 밖의 이름도 나왔다. 두산 내야수 오명진(25)을 만나보고 싶은 선수로 꼽은 것. 오명진은 대전신흥초-한밭중-세광고를 졸업하고 정휘민과 6살 터울이라 뜻밖이었다. 이에 정휘민은 "예전에 서울에서 잠깐 운동할 때 오명진 선수를 만났다. 내가 낯을 가려서 이야기를 많이 하진 못했는데도, 처음 보는 나를 엄청 잘 챙겨주셔서 감사했다"고 답했다.


지난해 첫 풀타임 시즌을 치른 오명진은 독서를 즐겨하고 자신의 블로그에 독후감을 직접 올리는 모습으로 화제가 됐다. 야구계에서도 성실하고 야구에 열심인 선수로 잘 알려졌다.


정휘민은 "처음 뵙고 이야기를 나눴을 때부터 '되게 좋은 사람이구나'라는 느낌이 왔다. 방망이도 같이 쳤는데 너무 잘 치시고 멋있었다. 맞는 말인지 모르겠지만, 선한 영향력이란 게 이런 거구나를 느꼈다"라며 "오명진 선수가 올해는 생각보다 많이 못 나오시는 것 같은데 항상 경기를 챙겨보고 잘되시길 응원하고 있다. 프로에 가면 꼭 한번 만나보고 싶다"고 응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08/0003447267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7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2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ㅇㅇㄱ 난 크림을 안먹어서 크새 껍데기 다 떼고 새우만 먹어봤슈∧(〃⌒Θ⌒〃)ゝ
    • 14:35
    • 조회 3
    • 잡담
    • 한화) 인호야 아바디 집에 좀 보내줘
    • 14:35
    • 조회 4
    • onair
    • 아니 크새 진심 양 그렇게 안되는데 그칼로리인게 말안됨 진심 신에너지원급임
    • 14:35
    • 조회 5
    • 잡담
    • 올스타 명단 작년에 누가 스포했었나?
    • 14:35
    • 조회 10
    • 잡담
    • 엘지) 송파구에..... 노란수건이 가득한 그 곳.....
    • 14:35
    • 조회 25
    • 잡담
    • ㅇㅇㄱ 요즘 살빼는데 저녁마다 배추찜먹고있어..
    • 14:35
    • 조회 18
    • 잡담
    1
    • 맥주 마시고 먹는 안주가 진짜 그대로 내장지방행이라며
    • 14:35
    • 조회 28
    • 잡담
    3
    • 올스타 결과 원래는 걍 기사로 나왔었나?
    • 14:34
    • 조회 62
    • 잡담
    2
    • 한화) ㅇㅈ 안타
    • 14:34
    • 조회 11
    • onair
    • 한화) 올 어쩐일이래ㅋㅋ
    • 14:34
    • 조회 25
    • onair
    1
    • 기아) 호랭이들 오늘
    • 14:34
    • 조회 61
    • 잡담
    4
    • 엘지) ㅂㅇㄱ 키보드 잘알들 있나??? 기계식 키보드 이번에 산 거
    • 14:34
    • 조회 27
    • 잡담
    1
    • ㅇㅇㄱ 튀긴거랑 맥주 같이 먹으면 통풍 조심해
    • 14:34
    • 조회 32
    • 잡담
    • 크새 칼로리도 칼로리인데 당류랑 나트륨도 미쳣는데
    • 14:33
    • 조회 72
    • 잡담
    5
    • 롯데) 영재 어제도 피홈런 있지 않나..?ㅜ
    • 14:33
    • 조회 37
    • onair
    • 떡볶이가 소울푸드 되는것도 떡볶이 열량이 개높아서 힘들때마다 땡기게 되는거라고함
    • 14:33
    • 조회 49
    • 잡담
    5
    • SSG) 나 오늘 처음으로 수원 원정 직관 가는데
    • 14:33
    • 조회 32
    • 잡담
    1
    • 난 가끔 맥주보이 맥주통 가지고 싶어 ʕ ◔ᴗ◔ʔ
    • 14:33
    • 조회 11
    • 잡담
    • @박곰 제주에서 유명한 한식한상 하는 밥집 대전에 오픈했어/ᐠ,,•﹃•,,ᐟ\
    • 14:33
    • 조회 75
    • 잡담
    6
    • 나 직관가면 크새만 먹는데
    • 14:33
    • 조회 11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