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두산) 김원형 감독에게 물었다 "김민석, 류승민 누가 주전인가요" 대답은? [대전 현장]

무명의 더쿠 | 10:33 | 조회 수 475

김 감독은 "당연히 엄청난 고민을 했다. 심지어 외야 다른 한 선수를 빼고 류승민과 김민석을 다 선발에 넣을 생각도 해봤다"고 말하며 "다른 이유는 없었다. 김민석이 류현진 상대 기록이 너무 좋지 않았다. 그래서 류승민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선수 입장에서는 나름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데, 경기에 띄엄띄엄 나가면 서운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감독과 코치도 고충이 있다. 오직 팀 승리만 위해 고민한다. 물론 주전 1명을 딱 정해놓고 시즌을 치르는 게 베스트지만, 현실적으로 그게 힘들다 판단하면 적재적소 선수를 기용해야 한다.

김 감독은 "류승민은 좋은 걸 가졌다. 타격 자세나 매커니즘이 좋고, 자기 타이밍에 자기 스윙을 한다. 수비, 주루도 평균 이상이다. 고르게 잘한다. 향후 주전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춘 선수"라고 호평했다. 그러면서 "김민석은 결이 다른 선수다. 지금처럼 타석에서 끈질기게 승부하는 모습, 너무나 좋다. 당연히 주전으로 뛸 수 있는 능력 있는 선수"라고 했다. 김민석은 내야수 출신이라 수비에 약점을 지적받는다. 하지만 그걸 잊게 하는 타자로서의 엄청난 매력이 있다.

김 감독은 '선의의 경쟁'이라는 단어에도 조심스러워했다. 김 감독은 "경쟁이라고 하면 선수들이 힘들어질 수 있다. 두 사람 모두 함께 커나가야 한다. 머지않아 두산 외야를 책임져줄 선수들"이라며 '동반 성장'을 외쳤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076/0004418928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9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01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롯데) 그놈들처럼 그해 튀는 플루크라도 찍은놈이 없기에..
    • 11:57
    • 조회 11
    • 잡담
    • 삼성) 김영웅 함평원정 가더라도 이번주까진 퓨 뛰었어야 한듯
    • 11:57
    • 조회 9
    • 잡담
    • 두산) 올해 시즌중에 어떤덬이 최승용 성적보라고 가져온거 나는 로그만 보였음
    • 11:57
    • 조회 11
    • 잡담
    • 키움) 정후 아까는 제일 멀리쳐서 넘기고 이번엔 내야안타 ㅌㅋ
    • 11:57
    • 조회 8
    • onair
    • 김주원은 미국 갈까?
    • 11:56
    • 조회 21
    • 잡담
    2
    • 다 가시라고요 큠현승 두지우라고요
    • 11:56
    • 조회 17
    • 잡담
    • 두산) 지금 우리팀 대량 득점을 못해서 본프레레 야구가 안되기 때문에 로그 바꿔야함
    • 11:56
    • 조회 14
    • 잡담
    • 키움) 정후 내야안타
    • 11:56
    • 조회 12
    • onair
    • 삼성) 그 두산전부터 운용 너무맘에안들어
    • 11:56
    • 조회 18
    • 잡담
    • 롯데) 일단 ㄱㄴ 한명 치우고 손호영 써봐
    • 11:56
    • 조회 13
    • 잡담
    • 삼성) 빠따들아 제발 요란하게 살아나ㅠㅠㅠ
    • 11:56
    • 조회 3
    • 잡담
    • 삼성) 아묻따 미야지 욕하던 사람들도 인텁으로 돌아서게함
    • 11:56
    • 조회 34
    • 잡담
    • 키움) 🧡내야안타✧(੭🍀'ᗜ')੭✧(੭🍀'ᗜ')੭✧(੭🍀'ᗜ')੭
    • 11:56
    • 조회 6
    • onair
    • 키움) 🧡 정후 안타~! 멀티히트
    • 11:56
    • 조회 26
    • onair
    3
    • 롯데) 고나 둘이 우리 코어는 맞고 타팀가서 주전은 아니어도 코어 취급은 받을거라고 생각하긴 함
    • 11:56
    • 조회 44
    • 잡담
    3
    • 키움) 현승아 안우진 다 뽑아먹(?)어야지!!!!! 나는 이미 너 현승이라고 부르는데!! 말놨는데!!!
    • 11:56
    • 조회 22
    • 잡담
    • 김하성은 내년에 리턴할 수도 있는 건가?
    • 11:56
    • 조회 103
    • 잡담
    1
    • 키움) 메쟈놈들 짜증난다
    • 11:56
    • 조회 23
    • 잡담
    • 혹시 고척 사이렌오더 같은 거 있어?? 아니면 무조건 현장결제야?
    • 11:55
    • 조회 57
    • 잡담
    4
    • 삼성) 6-7이닝 0-3실점 이내 했어도 승이 잘 안따라주면 사람들이 잘 체감을 안해.. 그래서 승이 중요하다는거임
    • 11:55
    • 조회 16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