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두산) 김원형 감독에게 물었다 "김민석, 류승민 누가 주전인가요" 대답은? [대전 현장]

무명의 더쿠 | 10:33 | 조회 수 570

김 감독은 "당연히 엄청난 고민을 했다. 심지어 외야 다른 한 선수를 빼고 류승민과 김민석을 다 선발에 넣을 생각도 해봤다"고 말하며 "다른 이유는 없었다. 김민석이 류현진 상대 기록이 너무 좋지 않았다. 그래서 류승민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선수 입장에서는 나름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데, 경기에 띄엄띄엄 나가면 서운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감독과 코치도 고충이 있다. 오직 팀 승리만 위해 고민한다. 물론 주전 1명을 딱 정해놓고 시즌을 치르는 게 베스트지만, 현실적으로 그게 힘들다 판단하면 적재적소 선수를 기용해야 한다.

김 감독은 "류승민은 좋은 걸 가졌다. 타격 자세나 매커니즘이 좋고, 자기 타이밍에 자기 스윙을 한다. 수비, 주루도 평균 이상이다. 고르게 잘한다. 향후 주전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춘 선수"라고 호평했다. 그러면서 "김민석은 결이 다른 선수다. 지금처럼 타석에서 끈질기게 승부하는 모습, 너무나 좋다. 당연히 주전으로 뛸 수 있는 능력 있는 선수"라고 했다. 김민석은 내야수 출신이라 수비에 약점을 지적받는다. 하지만 그걸 잊게 하는 타자로서의 엄청난 매력이 있다.

김 감독은 '선의의 경쟁'이라는 단어에도 조심스러워했다. 김 감독은 "경쟁이라고 하면 선수들이 힘들어질 수 있다. 두 사람 모두 함께 커나가야 한다. 머지않아 두산 외야를 책임져줄 선수들"이라며 '동반 성장'을 외쳤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076/0004418928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9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8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키움) 300만달러 ㅇㅈㄹ 하..
    • 14:38
    • 조회 5
    • 잡담
    • 아니 양키스 왜 저렇게 눈 돌아간 거임
    • 14:38
    • 조회 19
    • 잡담
    • 아니 현승군.. 가지마.. 아니 저돈이면 가야지.. 아니 가지마..
    • 14:38
    • 조회 13
    • 잡담
    • 46억이면 fa에서 타팀가도 쌉이해가는 금액인데
    • 14:38
    • 조회 21
    • 잡담
    • 38억이 46억된거야??
    • 14:38
    • 조회 18
    • 잡담
    1
    • 응원팀 야구 개모대서 자격증 공부 시작함
    • 14:38
    • 조회 11
    • 잡담
    • 키움) 꺼져라 양키스 ㅜ
    • 14:38
    • 조회 17
    • 잡담
    • 나라면 걍 양키스 간다
    • 14:38
    • 조회 23
    • 잡담
    • 와46억... 미쳤네
    • 14:38
    • 조회 19
    • 잡담
    • 기아) 오랜만에 크보카드 구입했어
    • 14:37
    • 조회 22
    • 잡담
    • 양키스......미워할것
    • 14:37
    • 조회 14
    • 잡담
    • 현승이 그냥 가도 될거같음 저정도면 메쟈에서도 각잡고 키워주겠단건데
    • 14:37
    • 조회 29
    • 잡담
    • 롯데) 롯현승(아직 부고니까) 양키스가 46억 배팅했데
    • 14:37
    • 조회 71
    • 잡담
    3
    • 삼성) 휴식 주긴 아까움
    • 14:37
    • 조회 27
    • 잡담
    • 저 금액이면 마음 변해도 안 이상할 듯
    • 14:37
    • 조회 15
    • 잡담
    • 키움) 양키스 쌰갈롬듳아 가라고요 ㅆㅂ ㅠㅠ
    • 14:37
    • 조회 25
    • 잡담
    • 기아) 난 호령이 등장곡 그부분만불러^ᶘ= ◠‿◠ =ᶅ^
    • 14:37
    • 조회 26
    • 잡담
    1
    • 아니 46억은...와..저건 거절하기도 힘들겠다
    • 14:36
    • 조회 77
    • 잡담
    1
    • 한화) 아바디 언제 집에 들어오냐ㅋㅋㅋㅋ
    • 14:36
    • 조회 31
    • onair
    2
    • 두산) 주엽이 좋네
    • 14:36
    • 조회 15
    • onair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