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kt) "30홈런? 턱도 없네요" 두 달 공백 안현민, '20홈런 올인' 괴물의 현실적 목표
168 2
2026.06.24 08:27
168 2

안현민도 20홈런을 목표로 삼고 있다. "복귀를 하면서 저도 계산을 해봤는데 장난식으로 '거의 두 경기에 하나씩 치면 30개도 가능하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복귀를 하고 정작 현실이 되니까 턱도 없을 것 같다"며 "지금 힐리어드가 너무 좋은 홈런 페이스를 보이고 있어서 제가 욕심을 낸다기보다는 20홈런에 초점을 맞추는 게 제일 좋은 것 같다. 20개까지만 칠 수 있으면 팀도 많은 승리를 쌓을 수 있을 것 같다. 치려고 해서 치는 건 아니겠지만 욕심상으로 20개 정도까지는 칠 수 있어야 팀에 더 좋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의지를 불태웠다.


시즌 전 WBC 출전이 많은 도움이 됐다. 통상 눈부신 데뷔 시즌을 보낸 선수들도 2년차 징크스에 우는 경우가 많은데 안현민은 "2년 차라기보다는 저연차나 어린 선수들이 겪는 문제인 것 같다. 비시즌이 되고 공백이 길어지면 불안감이 오는데 저는 WBC를 나가게 되면서 조금 더 빠르게 실전을 하게 되면서 불안감을 없앨 수 있었다"며 "그런데 결국 부상으로 인해 다시 두 달(공백)이 또 찾아오니까 똑같은 느낌을 받았다. 팬분들이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을지 불안감이 컸는데 돌아와서 플레이를 하면서 조금씩 불안감이 사라지고 있는 것 같아서 그것대로 좋은 과정으로 가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8강 무대에서 만난 도미니카공화국 크리스토퍼 산체스(필라델피아)를 상대로 2루타를 때려냈던 게 안현민이었다. 5이닝 동안 2피안타 8탈삼진으로 압도적인 투구를 펼친 그는 올 시즌 9승 3패, 평균자책점(ERA) 1.80으로 압도적 투구를 펼치고 있다. 특히 5월 치른 5경기에서 39이닝 포함 총 50⅔이닝 무실점 투구를 이어가기도 했다. 메이저리그 역사상 5번째로 긴 연속 이닝 무실점 행진일 만큼 압도적인 시즌을 펼치고 있다.

안현민은 "기사를 통해 알고 있긴 한데 MLB는 타자를 더 많이 본다"고 웃으며 "우연히 저한테는 행운이 찾아와서 됐던 것 같다. 사실 저에게는 도미니카전이 정말 컸다. 연습하는 과정을 보면서 제가 가지고 있던 선입견이 많이 깨졌다. 남미 선수들 특유의 섬세함보다는 날 것의 느낌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 더 섬세한 느낌이 있어서 올 시즌을 준비하는 데에 (새로운) 계기가 많이 됐다"고 말했다.

이강철 감독은 후반기 전까지는 안현민을 지명타자로 활용하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안현민은 "(공백이) 길어지니까 빨리 뛰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다. 사실 햄스트링 부상 자체가 생각보다 시간이 지나면 본인이 느끼는 통증도는 낮다. 그런데 통증이 없는 상황에서도 햄스트링 자체는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황인데 선수는 통증이 없다 보니까 빨리 뛰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된다"며 "그런데 트레이닝 파트에서 계속 자제를 잘 시켜주셔서 지금까지는 잘 재활을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9회말 수비로 나서기도 했지만 타구를 처리할 기회는 없었다. 안현민은 "감독님께서 라인업을 짜시기 때문에 저는 거기에 맞출 뿐"이라면서도 "하지만 저는 계속 수비 훈련을 하면서 수비 움직임에서 나오는 스프린트라든지 그런 부분을 계속 늘려가고 있고 움직임 자체는 많이 좋아지고 있다.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가 가장 안전하긴 하겠지만 제가 수비에 나가야 되는 상황이 온다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https://naver.me/5o0qCeTp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7 06.21 40,58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9,89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6,11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3,175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0,855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341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04082 잡담 키움) 04년생이 맨앞에서서 11:05 2
15204081 잡담 ㅇㅇㄱ 서브웨이 샌드위치 특유의 향은 대체 어디서 오는걸까 3 11:04 40
15204080 잡담 키움) 도루 왜 안시키냐하면 시킬 빠른 선수가 없다는 처답답한 소리만 할거같아서 우울하다 11:04 17
15204079 잡담 엘지) 엘지트윈스 어페럴샵에서 유니폼만 산다음에 3 11:04 37
15204078 잡담 삼성) 난 빠따보다 지금 감독이 넘 스트레스야ㅠㅠㅠ 2 11:03 35
15204077 잡담 한화) 39세 맞아? 류현진 4G 연속 QS, 날 더워져도 기복 없다…ERA 국내선수 1위 유지 [오!쎈 대전] 1 11:03 39
15204076 잡담 23년 비슷한 경기수 일 때 순위 11:03 102
15204075 잡담 근데 케이티는 그냥 좀 아웃라이어로 봐야됨 4 11:03 133
15204074 잡담 두산) 올해 외야퐈사고 내년에 용타1루로 하자 11:03 18
15204073 잡담 24년에 기아가 우승권이라 크보 인기가 많아지는데 한몫했다고 생각하는데 3 11:03 135
15204072 잡담 24기아는 경기 중에 타구장 끝나서 상대팀 2위로 올라오니까 패기 시작하는게 진짜 웃겼음 1 11:03 66
15204071 잡담 근데 요며칠 날씨 좋은듯 11:03 21
15204070 잡담 24기아 역전승경기 10개 모아놓은 영상 있거든? 2 11:03 113
15204069 잡담 롯데) ㄴ는 미운것도 미운건데 조정 진짜 필요해보이는디 2 11:02 51
15204068 잡담 두산) 오늘 퓨 중계도 있고 올스타 발표도 있구나 11:02 18
15204067 잡담 ʕっ´.‸.`ςʔ 나 양랑이 먹을래 5 11:02 58
15204066 잡담 양이지 양으지 양의지 너희 어케 발음해? 14 11:02 86
15204065 잡담 두산) 아참 오늘 퓨 중계있네 1 11:01 35
15204064 잡담 삼성) 어제 전뱅 쉬었으면 되는데 오늘은 김영웅 대타대기할 것 같지 않나 1 11:01 44
15204063 잡담 엔씨) 휘집이 퓨경기 보니까... 아직 멀었던데 조급증 레전드다 3 11:01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