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롯데) 경기 후 윤동희는 “정말 여러 생각이 든다. 기분이 좋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안도가 되기도 하고 또 너무 다행이라는 생각도 든다”라며 “이번 경기가 너무 중요한 것을 알고 있어서 잘하고 싶었는데 오늘은 제가 잘 끝낸 것 같다. 스스로에게 잘했다고 얘기해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212 2
2026.06.24 07:33
212 2
그러면서 “끝내기를 치겠다는 생각은 없었다. 저 투수(임지민)를 상대로는 이렇게 쳐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내가 끝내야겠다는 생각은 너무 감정적인 것 같았다. 그동안 욕심이 많다 보니 그런 생각을 많이 했다”며 “하지만 오늘은 내려놓고 어떻게 쳐야겟다는 생각을 먼저 하니까 초구 직구에 방망이가 잘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수싸움도 승리한 셈이다. 초구 한복판 152km 패스트볼을 그대로 받아쳤다. 그는 “제가 투수라면 가장 자신있는 공을 그 사황에서 던질 것 같았다. 임지민 선수가 변화구도 좋지만 직구가 좋다고 알고 있어서 직구에 초점을 맞춰야 대응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부연했다. 

숙소에서 부상을 당한 것에 대한 마음고생도 했지만 스스로에게 분했다. 그는 “제가 잘못해서 당한 부상이다. 마음고생이 심했던 것은 아니었다. 다만 분했다. 속상한 것보다다 나 스스로가 너무 미웠다”고 되돌아봤다.


하지만 후회해도 시간은 되돌릴 수 없다. 그는 “의도치 않게 이탈을 했지만 쉬면서 생각할 시간이 많았다. 그동안 소중한 기회 속에서 야구를 했는데 하루하루 무던해지는 것 같아서 그 부분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했다”라며 “다치고 정말 일주일은 집 밖에 안 나갔다.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도 야구할 때가 정말 좋다는 것을 깨달았고 앞으로 경기들을 소중하게 생각하려고 했다. 지금 당장보다는 앞으로를 바라보면서 야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그래야 또 다시 1군에 왔을 때 남는 게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많이 도움됐다”고 설명했다.

어느덧 6연승, 중하위권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윤동희는 “우리 팀 순위는 더 올라갈 수 있다고 모두가 생각하고 있다. 팬분들도 그렇게 생각해주실 것이라고 믿는다. 못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앞으로가 재미없지않나”라며 “무조건 올라갈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경기에 임할 것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09/0005559417


막동 의도치않은부상으로 지도 많이힘들었던거 같아서 짠하네..

일주일동안 집밖으로 안나올 정도였다니..앞으론 아프지말고 잘해보자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11 00:05 7,39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9,89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7,56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4,21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2,802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341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04894 잡담 사실 배아프니깐 미국 가라는 말이 못할 말은 아닌거 맞음 13:05 5
15204893 잡담 와 완벽히 이해했어 배아파서 그런게 맞아도 뭐가문제?? <- 이걸 아아 배아픈게 맞다고?ㅋㅋ 인정해버렷내ㅋㅋ 로 받아들인거네 13:05 4
15204892 잡담 별개로 진짜 드랲에 관심 아예 없는 팬들도 ㅈㄴ 많음 13:04 8
15204891 잡담 삼성) 찬희 전반기 남은 선발 개잘했으면 좋겠다 1 13:04 7
15204890 잡담 한화) 노시환 문동주 서로 리액션에 만족감 얼마나컸을지 감도안옴 1 13:04 18
15204889 잡담 롯데) 손성빈 팩트는 지표상 리그 최하위권 포수임ㅇㅇ 그치만 우리팀에선 제일 쓸만하기 때문에 경험치 주는게 맞다 정도 3 13:04 50
15204888 잡담 삼성) 미리 준비했던 때랑 너무 다른데 올해 유영웅을 왜 봐야 하는지 13:03 14
15204887 잡담 뭔 플이야? 누가 배아파서 미국 갔으면 좋겠다고 함? 2 13:03 94
15204886 잡담 삼성) 6선발 이야기 하면 찬희를 평가해야 되서 더 짜증남ㅋㅋㅋ 1 13:03 21
15204885 onair 한화) 오늘 퓨 라인업 1 13:03 66
15204884 onair 두산) 동준이 머리가 좀 작아진거같아 3 13:02 37
15204883 잡담 두산) ㅇㅇㄱ 스탠리 세일하길래 야구장용으로 하나 샀다 ʕ ◔ᴗ◔ʔ 1 13:02 25
15204882 잡담 그냥 난 우리팀이 망주한테 털릴거라는 생각을 안하고 삼 그래서 배 안아파 13:02 40
15204881 잡담 롯데) 우리카테 솔직히 칭찬많이하는카테도아닌데 ㅋㅋㅋ 13 13:02 142
15204880 onair 한화) 승일아 ㅠ 사구는 안된다 13:02 15
15204879 잡담 한화) 아 시시 어제 끝내기치고 상규 리액션 완전 만족했을듯 13:02 22
15204878 잡담 매기 매기야 13:02 14
15204877 잡담 삼성) 로테 계속 이러면 이제 5 6선발도 5이닝 던지고 잘했다 소리 안나와 2 13:02 40
15204876 스퀘어 롯데) 대한민국이 찜한 남자 | 윤동희 국가대표 발탁 소감 인터뷰🎉 8 13:02 125
15204875 잡담 롯데) 동현이 헬멧 일부러 크게 쓰는거구나? 2 13:01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