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기아) “짜증나서…분한 마음으로 올라갔다, 저 안 울었어요” KIA 성영탁은 ‘0이닝 5실점’ 하고 태연하게 게임을 했다[MD고척]
469 10
2026.06.24 00:58
469 10

성영탁은 “짜증이 나서, 조금 분한 마음으로 마운드에 올라갔다. (곽)도규랑 장난 치면서 몸도 풀고, 올라왔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날 이후 생각을 많이 안 하려고 했다. 그냥 제가 좋아하는 게임 하면서 잘 털어냈다”라고 했다.

이동걸 코치와 선배 투수들이 성영탁에게 조언을 많이 해줬다. “마무리투수는 언젠가 한번 그런 경기가 나온다고 하셨다. 그래도 이렇게 크게 나올 줄 몰랐는데…코치님이 잘 다독여줬고 좋은 말씀 많이 해줬다. 감독님이 오늘도 마지막에 믿고 올려줬다”라고 했다.

그래도 그날 경기가 성영탁의 성장에 도움이 됐다. 성영탁은 “많이 도움이 됐다. 안일하게 승부를 들어가면 안 된다는 걸 느꼈다. 5점 차라서, 마음이 편한 상황이지만 좀 더 집중해야 되겠다 싶었다, 좋은 경험을 한 것 같다”라고 했다.

10구 넘는 승부가 있었던 게 결과적으로 치명적이었다. 성영탁은 “두 번째, 세 번째 타자에게 너무 공을 많이 던졌다. 거기서 좀 흔들렸다. 던지면서 정신 못 차린 경기가 처음이었다. 점수를 주더라도 아웃카운트를 잡아 나가야 되겠다 싶었는데 그냥 물 흐르듯이 계속 안타 맞았고, KT 선배님들도 집중력이 좋았다”라고 했다.


또 하나. 성영탁은 KT전 직후 운 것은 아니라고 분명하게 말했다. “네, 안 울었습니다. 우는 스타일이 아니다. 울어도 구석에 가서 혼자 울지, 그러면 안 되지만 뭘 때려 부수거나 그렇게 했을 것이다. 진짜 운 적도 없고 때려 부수지도 않았다. (한)재승이형이 진짜 좋은 말을 갑자기 많이 해줘서 초점 없는 눈이었다”라고 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17/0004077756

댓글 1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102 00:05 2,53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5,89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1,08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7,21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64,236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119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03923 잡담 삼성) 자만추한 영상보고 웃어버렸다,,, 03:51 11
15203922 잡담 두산) 지우 우리팀오면 병헌이 또 서울고 잡도리 볼수있겠다 03:47 15
15203921 잡담 SSG) 새벽에 충동구매로 인천군을 질렀다 03:46 14
15203920 잡담 한화) 시환이 요즘 타격감 좋은데 득점권이 잘 안 오는것 같음ㅋㅋㅜㅜ 2 03:39 32
15203919 잡담 삼성) 아이싱 했다는거 보니까 또 한숨나와 2 03:32 97
15203918 잡담 삼성) 햄스도 왼쪽 아니었나 1 03:29 103
15203917 잡담 두산) 베팁 컨텐츠 중에 위두미 좋았는데 더 안하시려나? 03:25 42
15203916 잡담 기아) 얘둘아 오늘 우리 선발 뉘기야 2 03:21 101
15203915 잡담 두산) 근데 타케다 적응하면 5이닝은 ㄱㅊ을라나 03:21 45
15203914 잡담 삼성) 투수들이 지금 잘해주는거랑 별개로 지칠때가 오긴올텐데 2 03:19 38
15203913 잡담 두산) 요즘 카테 보면서 느끼는건 6 03:16 138
15203912 잡담 엘지) 대원이는 전역했지? 1 03:15 57
15203911 잡담 삼성) 스탯티즈 다 뒤져보니까 빠따는 걍 득타율이 문제다 2 03:15 46
15203910 잡담 엘지) 러브버그 내일 활동량 최고조/얘네 흰색&노란색 좋아함/송파구가 러브버그 분포 1위 지역 1 03:15 64
15203909 잡담 두산) 근데 유희관은 어쩌다 선발 기회를 받은거임?? 6 03:14 111
15203908 잡담 기아) 나성범 잘해서 너무조아아아아ㅏ아앙악 1 03:12 60
15203907 잡담 두산) 스톡킹 보면서 든 생각 1 03:11 78
15203906 잡담 두산) 갑분 빈이 얘기해서 미안한데 빈이 볼질한다고 멘탈어쩌구 하자나 난 그거 아니라 보거든 6 03:10 87
15203905 잡담 삼성) 강민호 42살 최형우 44살인데 감독도 진짜 너무하네 1 03:10 93
15203904 잡담 수빈선수 파라파라는 녹음이 킥임 03:09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