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엘지) 고등학교 입학할 때의 키가 어느 정도였어요? “입학하기 전까지 160cm도 안 됐어요.”
261 4
2026.06.23 22:56
261 4

정말 작았네요. 

“키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았어요. 키만 클 수 있다면 뭐든지 다 했던 것 같아요. 병원에 가서 상담도 받고 주사도 맞고 한약도 먹는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했습니다. 의사 선생님 말로는 아직 성장판이 많이 열려 있으니까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운동 선수다 보니 걱정이 안 될 수가 없었죠.”

키가 크기 시작한 건 언제부터인가요?

“고1 들어가면서 조금씩 크기 시작하더니 고2 됐을 때 172cm 정도 되더라고요. 고3 때는 181cm 정도 됐고요. 제가 클 수 있었던 건 감독님의 배려 덕분입니다.”

감독님이라 함은 성남고 박성균 감독님을 말하는 거죠? 어떤 배려를 해주셨는데요.

“어느 날 감독님이 제게 귓속말로 키가 175cm 정도 되면 투수 시켜주시겠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당시 타격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거든요. 파워가 없어 장타가 나오질 않았어요. 조금씩 투수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을 때 감독님이 눈치를 채셨는지 그런 약속을 하신 거예요. 약속뿐만이 아니라 야간 훈련을 다 빼주셨어요. 훈련하지 말고 집에 가서 빨리 자라고요. 감독님이 성남중학교에서도 절 지도하셨고 감독님이랑 같이 고등학교에 올라간 터라 저랑 6년을 함께 하셨거든요. 그런 배려와 이해 덕분에 쑥쑥 클 수 있었습니다.”


https://naver.me/xg7v9h7g


정용이 고등학교 감독님 진짜 감사하다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102 00:05 2,62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7,09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2,42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7,21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64,236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119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03918 잡담 한화) 현지니는 04:19 5
15203917 잡담 엘지) 근데 나만 그런가 식식이 등장곡 부를 때 04:08 36
15203916 잡담 한화) 오늘 영결 대우 제대로 해줬네 ㅋㅋㅋㅋㅋㅋ 1 04:07 58
15203915 잡담 삼성) 자만추한 영상보고 웃어버렸다,,, 03:51 56
15203914 잡담 두산) 지우 우리팀오면 병헌이 또 서울고 잡도리 볼수있겠다 03:47 43
15203913 잡담 SSG) 새벽에 충동구매로 인천군을 질렀다 1 03:46 38
15203912 잡담 한화) 시환이 요즘 타격감 좋은데 득점권이 잘 안 오는것 같음ㅋㅋㅜㅜ 3 03:39 61
15203911 잡담 삼성) 아이싱 했다는거 보니까 또 한숨나와 2 03:32 149
15203910 잡담 삼성) 햄스도 왼쪽 아니었나 1 03:29 143
15203909 잡담 두산) 베팁 컨텐츠 중에 위두미 좋았는데 더 안하시려나? 03:25 54
15203908 잡담 기아) 얘둘아 오늘 우리 선발 뉘기야 2 03:21 129
15203907 잡담 두산) 근데 타케다 적응하면 5이닝은 ㄱㅊ을라나 03:21 58
15203906 잡담 삼성) 투수들이 지금 잘해주는거랑 별개로 지칠때가 오긴올텐데 2 03:19 47
15203905 잡담 두산) 요즘 카테 보면서 느끼는건 6 03:16 177
15203904 잡담 엘지) 대원이는 전역했지? 2 03:15 67
15203903 잡담 삼성) 스탯티즈 다 뒤져보니까 빠따는 걍 득타율이 문제다 2 03:15 58
15203902 잡담 엘지) 러브버그 내일 활동량 최고조/얘네 흰색&노란색 좋아함/송파구가 러브버그 분포 1위 지역 1 03:15 79
15203901 잡담 두산) 근데 유희관은 어쩌다 선발 기회를 받은거임?? 6 03:14 147
15203900 잡담 기아) 나성범 잘해서 너무조아아아아ㅏ아앙악 1 03:12 75
15203899 잡담 두산) 스톡킹 보면서 든 생각 1 03:11 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