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엘지) “저로 인해 상처 받은 모든 분들께 사과를…” 불펜 장현식, 3191일 만의 선발승… ‘노 블론’ 손주영이 만루 KK로 지켰다
471 12
2026.06.23 22:42
471 12

https://v.daum.net/v/20260623222345281


손주영이 가슴을 쓸어담으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조마조마하게 경기를 지켜보던 장현식이 활짝 웃었다. 두 사람은 이후 더그아웃에서 뜨겁게 서로를 껴안았다.

경기 후 장현식은 “삼천 며칠 만이라는 건 대략 알고 있었다. 마지막 선발 승은 정말 기억이 잘 안난다”고 웃었다.

9년 만의 선발승에 한껏 들뜰 만도 했지만 장현식은 담담했다. 장현식은 “어떤 상황에 나가든 제 피칭의 가치를 보여주자고 생각했다. 선발이든 불펜이든 제가 투수로 어떤 가치가 있는 지를 보여주는게 좋겠다고 생각했다. 팬분들께도 저희 팀에도 그게 맞는다고 생각했다. 그러면서 결과가 계속 좋아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장현식은 지난 5일 NC전 4이닝 피칭을 시작으로 길게 던지고 있다. 2차례 롱릴리프로 던졌고, 지난 17일과 이날까지 2차례 선발로 던졌다. ‘길게 던지는 장현식’의 가장 큰 변화는 피칭의 공격성이다. 불펜으로 1이닝씩 던지던 때만 해도 이닝당 18개 남짓 공을 던졌는데, 길게 던진 최근 4경기에는 이닝당 12~13개 수준으로 줄었다. 1점만 줘도 경기가 끝날 수 있는 불펜 특유의 압박에서 벗어난 덕이 일단 크다. 장현식 본인의 마음가짐도 달라졌다.

장현식은 최근 가장 잘 먹히고 있는 구종이 무엇이냐는 말에 “한가운데 직구”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그냥 치라는 생각으로 던지고 있다. 쓸데없는 힘 안 들이고, 윽박지른다기 보다 좋은 밸런스를 유지하는 게 더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던지고 있다”고 말했다.

선발승 요건을 채운 뒤 더그아웃에서 경기를 지켜보는 경험 또한 정말 오랜만이었다. 장현식에게 모처럼 그 긴장감을 모처럼 느낀 소감이 어떠냐고 물었다. 장현식은 “저로 인해 상처 받았던 모든 분(선발 투수)들께 사과를 드리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손)주영이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야구는 역시 잘하는 사람이 잘한다”고 웃었다. 


제목 보고 깜짝 놀랐다가 내용 보고 웃음 ㅋㅋㅋ

댓글 1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08 06.22 27,16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8,57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4,472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8,45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64,236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119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03905 잡담 한화) 현지니는 04:19 66
15203904 잡담 엘지) 근데 나만 그런가 식식이 등장곡 부를 때 04:08 66
15203903 잡담 한화) 오늘 영결 대우 제대로 해줬네 ㅋㅋㅋㅋㅋㅋ 1 04:07 120
15203902 잡담 삼성) 자만추한 영상보고 웃어버렸다,,, 03:51 72
15203901 잡담 두산) 지우 우리팀오면 병헌이 또 서울고 잡도리 볼수있겠다 03:47 59
15203900 잡담 SSG) 새벽에 충동구매로 인천군을 질렀다 1 03:46 61
15203899 잡담 한화) 시환이 요즘 타격감 좋은데 득점권이 잘 안 오는것 같음ㅋㅋㅜㅜ 3 03:39 84
15203898 잡담 삼성) 아이싱 했다는거 보니까 또 한숨나와 2 03:32 187
15203897 잡담 삼성) 햄스도 왼쪽 아니었나 1 03:29 172
15203896 잡담 두산) 베팁 컨텐츠 중에 위두미 좋았는데 더 안하시려나? 03:25 66
15203895 잡담 기아) 얘둘아 오늘 우리 선발 뉘기야 2 03:21 157
15203894 잡담 두산) 근데 타케다 적응하면 5이닝은 ㄱㅊ을라나 03:21 68
15203893 잡담 삼성) 투수들이 지금 잘해주는거랑 별개로 지칠때가 오긴올텐데 2 03:19 55
15203892 잡담 두산) 요즘 카테 보면서 느끼는건 6 03:16 215
15203891 잡담 엘지) 대원이는 전역했지? 2 03:15 77
15203890 잡담 삼성) 스탯티즈 다 뒤져보니까 빠따는 걍 득타율이 문제다 2 03:15 70
15203889 잡담 엘지) 러브버그 내일 활동량 최고조/얘네 흰색&노란색 좋아함/송파구가 러브버그 분포 1위 지역 1 03:15 95
15203888 잡담 두산) 근데 유희관은 어쩌다 선발 기회를 받은거임?? 6 03:14 190
15203887 잡담 기아) 나성범 잘해서 너무조아아아아ㅏ아앙악 1 03:12 89
15203886 잡담 두산) 스톡킹 보면서 든 생각 1 03:11 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