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엘지) 히히 행구마가 독기품은 냉고고마가 되어 가고 있다
337 7
2026.06.23 22:34
337 7
경기 후 인터뷰에서 손주영은 9회 최형우에게 2루타를 내주고 득점권 상황에 몰리자 만루를 감수한 투구를 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1사 3루였고 콘택트 능력이 좋은 타자라 맞기만 해도 점수가 날 수 있다는 압박감이 있었다. 그러다 보니까 땅으로 가는 공이 나오기도 하고. 또 커트를 많이 하더라. 김지찬 선수는 삼진 잡으면 좋고 볼넷 나가도 된다는 식으로 던졌다"고 말했다. 

원본 이미지 보기▲ 손주영 ⓒ곽혜미 기자



김성윤을 상대로는 처음에는 땅볼 유도를 생각했다. 그런데 내야가 전진 수비를 펼치고 있어 더블 플레이는 쉽지 않다고 보고, 다시 볼넷을 감수한 어려운 승부를 택했다.

손주영은 "일단 승부를 해보기로 했다. 파울 플라이가 나오면 좋고. 만루를 가도 어렵게 가려고 했다. 그래도 다음 타자들이 1번(김지찬) 2번(김성윤)보다는 콘택트가 약하다고 생각해서 승부를 하는데, 또 김성윤 선수도 커트를 엄청 하더라. 그냥 볼넷을 주고 다음에 병살이나 삼진 나오면 좋다는 생각으로 도박을 걸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또 "내가 못 막으면 진다는 생각으로 볼넷을 줬다. 다음에는 커브와 하이패스트볼 조합으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폭투 걱정은 안 했다. 동원이 형 블로킹이 너무 좋다. 거의 벽이다. 유인구 커브 사인이 있는데 그대로 던졌다. 디아즈 상대로도 의도대로 던졌다. 직구처럼 출발해서 직구로 생각하고 방망이를 돌린 것 같다"고 밝혔다. 

블론 세이브 위기에 대해서는 "할 거면 하고, 아니 그냥 오늘 해버리자는 마음도 있었다. 볼넷 주더라도 세게 던지고 후회 없이 끝내고 싶었다. 볼넷 주기 전에는 가운데 보고 세게 던졌다. 가볍게 던지다 맞으면 잠을 못 잘 것 같더라. 그래서 전력으로 던졌다"고 얘기했다. 그 결과가 시즌 16호 세이브. 이제 삼성 김재윤에 하나 차이로 세이브 단독 2위가 됐다. 




 할 거면 하고, 아니 그냥 오늘 해버리자는 마음도 있었다. 볼넷 주더라도 세게 던지고 후회 없이 끝내고 싶었다. 볼넷 주기 전에는 가운데 보고 세게 던졌다. 가볍게 던지다 맞으면 잠을 못 잘 것 같더라. 그래서 전력으로 던졌다

aInNsW

다치지만 말자🙏🏻🙏🏻🙏🏻🙏🏻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95 06.22 26,66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5,89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7,60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61,735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862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03677 잡담 삼성) 이미 지나간 경기지만.... 이런 경기일수록 너무 아쉬울뿐임 ㅠㅠ 00:23 0
15203676 잡담 롯데) 2동희온거 ㅈㄴ 큰거같음 00:23 10
15203675 잡담 두산) 아니 난 김택연을 무조건 상위타순에서 중타쪽에 내는이유를 모르겠음 00:23 25
15203674 잡담 삼성) 그리고 제발 머장 좀 제대로 쓰면좋겠음 1 00:23 5
15203673 잡담 롯데) 세웅이 홈런 맞고 아카 바로 잡는거 보고 오늘 이닝 많이 먹겠다고 생각했음 00:23 5
15203672 잡담 한화) 태연이 손은 진짜 걱정되긴 함..... 1 00:23 19
15203671 잡담 두산) 나는 사실 올해 퐈 산다면 외야가 괜찮다봐서 김민석 장기적 1루 괜찮다봄 1 00:22 31
15203670 잡담 미친 집에 러브버그 2마리있어 미친 00:22 10
15203669 잡담 한화) 시환이 끝내기 친 날 저런 인터뷰 보니까 뽕찬다 00:22 10
15203668 잡담 롯데) 글구 좀 점수차 나면 민재 교체도 해주고 해야하는데 2 00:22 17
15203667 잡담 두산) 난 김민석 다른 거보다도 득점권 상황에서 대처가 너무 좋아서 썼음 하는 거 3 00:22 35
15203666 잡담 두산) 내년 비시즌은 승민민석 둘다 1루도 같이 준비하면 어떨까 싶긴해 3 00:22 23
15203665 잡담 삼성) 오늘 불펜 준비가 빠르긴하더라 2 00:22 23
15203664 잡담 삼성) 결국 실책 나와서 팀도 손해고 1 00:22 19
15203663 잡담 기아) 수도권이랑 광주 견제구호 억양 다르대서 찾아보니까 진짜잖아 ꉂꉂ^ᶘ=ᵔᗜᵔ*=ᶅ^ꉂꉂ^ᶘ=ᵔᗜᵔ*=ᶅ^ 00:22 63
15203662 잡담 롯데) 내일은 스타팅에 호엥이 보고 싶다 그럼 레둥이나 민재 둘 중 한 명은 무조건 체력 세이브 된단 소리잖아ㅜㅜㅜㅜㅠ 00:22 16
15203661 잡담 삼성) 실책이야 어찌 지나간다지만 만약에 수비하다 또 다쳤어봐 7 00:22 30
15203660 잡담 엘지) 본혁이 3루 안 던진 거 사과했나보네 2 00:22 50
15203659 잡담 삼성) 암만봐도 요즘 화나는 경기보면 감독이 늘 개입되어잇음 00:22 8
15203658 잡담 두산) 김민석이 작년에 1루했던건 시즌 다 넘어가고 타석기회나 받고 경험이나 쌓으라고 넣은거임 5 00:22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