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엔씨) 볼넷-볼넷-볼넷-사구-삼진-삼진-삼진…155km 1라운더 영건, '불펜 궤멸' NC 새 동력 되나 [오!쎈 부산]
170 1
2026.06.23 18:14
170 1

불펜진이 헐거워지면서 신영우에게도 불펜 역할을 맡길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 선발 투수로 준비를 하며 불펜에서도 긴 이닝을 소화하는 롱릴리프 역할이 어울렸던 신영우였지만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다.

이호준 감독은 “신영우는 계속 중간으로 쓸 것이다. 좋은 날도 있고 안 좋은 날도 있는데 그날은 직구 제구가 안됐고 슬라이더 컨트롤이 잘 됐다. 원래도 직구보다는 슬라이더 컨트롤이 더 좋다”고 설명하면서 “원래는 선발이 빨리 내려갔을 때 2~3이닝 많으면 4이닝까지 소화하는 추격조로 생각을 했는데, 이제는 다른 불펜 투수들처럼 중간에서 1이닝을 던지며 브릿지 역할로 활용하려고 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래도 일단 패스트볼을 활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감독은 “슬라이더가 살려면 직구도 던져야 한다. 상대도 칠 마음이 전혀 없었다. 직구 2개 중 1개는 스트라이크를 던져야 슬라이더도 마저 쓸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날 NC는 김주원(유격수) 이우성(좌익수) 박민우(지명타자) 박건우(우익수) 데이비슨(1루수) 오장한(중견수) 서호철(3루수) 김형준(포수) 김한별(2루수)이 선발 출장한다. 박민우는 조모상 참석 여파로 이날 오전 선수단에 합류했다. 체력 안배차원에서 지명타자로 나선다.


https://naver.me/xm0KL7S1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5 06.21 35,64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4,01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5,64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9,843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862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00242 onair 한화) 시환이가 잘하면 눈물이 나 21:38 0
15200241 잡담 두산) 투표 끝나서 다행이다 21:37 0
15200240 잡담 삼성) 1,2년도 아니고 5년차에 저러고 있으니 21:37 0
15200239 onair 기아) 범수야 ^ᶘ=˃̵ጥ˂̵=ᶅ^ 21:37 0
15200238 onair 기아) 범수야 머리한번만 잘라보자 21:37 1
15200237 잡담 두산) 양의지 카메론 안재석 걍 빼죠? 21:37 3
15200236 잡담 삼성) 그냥 뭔가 경기가 요새 이런 느낌인 거 같음 21:37 4
15200235 잡담 엔씨) 오영수도 서호철도 결국 감독이 욕먹게 만든거지 ㅋㅋ 21:37 3
15200234 잡담 두산) ㄹㅇ 빠혐온다ㅋㅋㅋㅋㅋㅋ 뭔 맨날 1실점으로 막아달래 시발 21:37 11
15200233 onair 기아) ㅂㄴ 1 21:37 46
15200232 잡담 SSG) 근데 정민이는 사실 우리 로스터에 당장 안필요한데 21:37 15
15200231 잡담 엘지) 오늘 7시쯤 입장하는데 키캡키링 새로 채우고 줄이 없는거임 신나서 뽑아야지~하는데 줄서래 21:37 11
15200230 잡담 한화) 뚱거뚱은 성공한다 1 21:37 20
15200229 잡담 두산) 이젠 점수 많이내는거 보고싶어 ʕ -̥̥᷄ _ -̥̥᷅ ʔ 21:37 9
15200228 onair 한화) 나 진짜 노시환이 너무 좋아 세상에서 제일 좋아 21:37 7
15200227 잡담 두산) 2점으로 어떻게 이기냐고 지금 계속 얘기한다 타자들 진짜 개심해 21:37 13
15200226 잡담 엔씨) 솔직히 저러는거 서호철한테도 못할짓임 21:37 7
15200225 잡담 두산) ㅇㅋㅇㅋ 우리 오늘 대체선발 vs 류쌤이었으니까 내일은 이길수있음 21:37 11
15200224 onair 한화) 노시환 웃는거봐 개햅삐ㅠㅠㅠㅠㅠ 21:37 11
15200223 잡담 엔씨) 시원이 말소 시킬 때 내렸어야지ㅋㅋㅋㅋ 21:37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