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키움) “박준현, 신인답지 않은 경기 운영…벤치서 따로 볼 배합 사인 NO”

무명의 더쿠 | 17:19 | 조회 수 213

지난주 6연전에서 전패를 기록한 키움이 신인 박준현(19)을 내세워 연패 탈출을 노린다. 설종진(53) 감독은 “생각보다 성장 속도가 빠르다”며 “벤치에서 따로 볼 배합 사인은 내지 않는다. 그래야 선수 본인에게도 후회가 남지 않는다”고 밝혔다.

 

박준현은 김동헌과 배터리 호흡을 맞춘다.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설 감독은 “경기를 거듭할수록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벤치에서 볼 배합을 따로 주문하지는 않는다. 신인답지 않게 경기 운영 능력도 좋고, 스스로 잘 헤쳐 나가는 스타일”이라고 말했다.

 

경기 운영은 선수에게 맡기는 편이다. 설 감독은 “후회없이 임해야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한다. 벤치에서 사인을 주다 보면 결국 본인이 하고 싶은 걸 못 할 수 있다”며 “설령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본인의 선택에 의한 것이어야 실망도 적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잘한 부분은 경기 후 리뷰를 통홰 피드백을 주면 된다. 반대인 경우에도 ‘이런 부분을 수정해보자’ 조언할 뿐”이라며 “
경기 도중에 관여하지 않는 편이 선수에게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468/0001249461

 

한 마디로 앞으로도 아무것도 안하겠단 소리고

선수가 잘못선택했으니 앞으로도 선수탓 하겠다 이 말 같은데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7
목록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1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기아) 아니다 애들아 마음넓게가지지마. 화내 열받아해
    • 18:52
    • 조회 9
    • onair
    • SSG) 건우야.. 걍 힘내라..뭐 이말밖에 ㅠ
    • 18:52
    • 조회 9
    • onair
    • 기아) 준수 런 나올때 되지 않았니
    • 18:52
    • 조회 6
    • onair
    • 롯데) 끝 ㅜㅜ
    • 18:52
    • 조회 13
    • onair
    • 삼성) 걍 제발 순리대로좀 하면 좋겠다 이번주시리즈가 요행바랄시리즈냐고
    • 18:52
    • 조회 11
    • onair
    • 롯데) 투구수를 늘려주세요 빠따님들
    • 18:52
    • 조회 7
    • onair
    • kt) 2ㅇㅇ
    • 18:52
    • 조회 16
    • onair
    • SSG) 아니 1번 2번에게 볼질하다가 스트 던지다보니 불리해서 안타맞았는데...
    • 18:52
    • 조회 34
    • onair
    • 삼성) 경기감각도 덜 올라왔구만 무슨 2년만에 보는 포지션을 바로 넣냐
    • 18:52
    • 조회 11
    • onair
    • 롯데) 우타들 까브에 정신 못 차리네..
    • 18:52
    • 조회 14
    • onair
    • 기아) 선넨 얼라들에게 너무 친절해 ㅋㅋㅋ
    • 18:51
    • 조회 29
    • onair
    • 삼성) 지금이라도 김영웅 3루 보내..
    • 18:51
    • 조회 29
    • onair
    • SSG) 건우 공이 너무 별로임....
    • 18:51
    • 조회 36
    • onair
    • 롯데) 오늘 너무 심한 투수전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
    • 18:51
    • 조회 19
    • onair
    1
    • 기아) 선넨 선한웃음 오랜만에 봄
    • 18:51
    • 조회 28
    • onair
    • 엘지) ‎(و♧ ◠🐽◠)☆ ◠🐽◠)و⁾⁾ 😎⚪️⚪️ / 중견수 플라이
    • 18:51
    • 조회 12
    • onair
    3
    • SSG) 저분한테도 뭐 잘못한거 있음 얼른 갚아
    • 18:51
    • 조회 30
    • onair
    • 롯데) 빠따들 무슨짓이야
    • 18:51
    • 조회 26
    • onair
    • SSG) 건우 진짜 꾸역꾸역이다 요즘
    • 18:51
    • 조회 31
    • onair
    • 삼성) 감독은 유영웅 하겠지 근데 나대고 떠들던 사람들은 쫌 찌그러질 듯
    • 18:51
    • 조회 32
    • onai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