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키움) “박준현, 신인답지 않은 경기 운영…벤치서 따로 볼 배합 사인 NO”

무명의 더쿠 | 17:19 | 조회 수 261

지난주 6연전에서 전패를 기록한 키움이 신인 박준현(19)을 내세워 연패 탈출을 노린다. 설종진(53) 감독은 “생각보다 성장 속도가 빠르다”며 “벤치에서 따로 볼 배합 사인은 내지 않는다. 그래야 선수 본인에게도 후회가 남지 않는다”고 밝혔다.

 

박준현은 김동헌과 배터리 호흡을 맞춘다.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설 감독은 “경기를 거듭할수록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벤치에서 볼 배합을 따로 주문하지는 않는다. 신인답지 않게 경기 운영 능력도 좋고, 스스로 잘 헤쳐 나가는 스타일”이라고 말했다.

 

경기 운영은 선수에게 맡기는 편이다. 설 감독은 “후회없이 임해야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한다. 벤치에서 사인을 주다 보면 결국 본인이 하고 싶은 걸 못 할 수 있다”며 “설령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본인의 선택에 의한 것이어야 실망도 적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잘한 부분은 경기 후 리뷰를 통홰 피드백을 주면 된다. 반대인 경우에도 ‘이런 부분을 수정해보자’ 조언할 뿐”이라며 “
경기 도중에 관여하지 않는 편이 선수에게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468/0001249461

 

한 마디로 앞으로도 아무것도 안하겠단 소리고

선수가 잘못선택했으니 앞으로도 선수탓 하겠다 이 말 같은데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7
목록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19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엔씨) 작년 오빠 타석이나 올해 권희동 타석이나.. 하는 짓 기시감 들지 않냐? FA 앞둔 베테랑.. 내년에 박건우
    • 22:05
    • 조회 0
    • 잡담
    • 기아) 김선빈 타임 요청할 때 굉장히 착한 표정하는거ㅋㅋㅋㅋㅋㅋㅋㅋ
    • 22:05
    • 조회 1
    • 잡담
    • 키움) 주딱 오늘 마지막 타석만 봐도 너무 소극적임
    • 22:05
    • 조회 0
    • 잡담
    • 두산) 근데 양의지 이러다 타순 내리긴 할 것 같은디
    • 22:05
    • 조회 2
    • 잡담
    • 엘지) 근데 우리는 약간 그 틈을 잘 파고는듯
    • 22:05
    • 조회 9
    • 잡담
    • 엘지) 아 슈퍼매치였구나
    • 22:05
    • 조회 9
    • 잡담
    • kt) 약속한 좋은 퍼포먼스 보여드리기까지 일주일 정도 걸렸는데 오늘 기회 삼아 더 열심히 하겠다
    • 22:05
    • 조회 5
    • onair
    • 두산) 근데 왜 글마다 김택연 홈런 얘기 쿠션으로 깔아?
    • 22:05
    • 조회 14
    • 잡담
    • 한화) 라자 무릎이 걍 알아서 나았으면 좋겠슨
    • 22:05
    • 조회 10
    • 잡담
    • SSG) 난 제정신 아니라 9월엔 랜더스가 알아서 올라와 있을거라 생각해
    • 22:05
    • 조회 1
    • 잡담
    • 엔씨) 접전인 경기에 주전 다빼고 투수는 필승조내기
    • 22:05
    • 조회 9
    • 잡담
    • 두산) 마무리가 블론했는데 마무리한테 안빡친다 아쉽지도 않고
    • 22:05
    • 조회 26
    • 잡담
    • 두산) 난 오늘 양의지 산책주루가 너무 빡쳐ㅜㅜㅋㅋㅋㅋ
    • 22:05
    • 조회 13
    • 잡담
    • 두산) 알못인데 용타를 못 빼는 이유가 뭐야?
    • 22:05
    • 조회 12
    • 잡담
    • 엔씨) 지민이 쓰는것도 진짜 맘에 안들어
    • 22:05
    • 조회 4
    • 잡담
    • 롯데) 가족사진에서도 먼중이쪽으로 자꾸 시선이..
    • 22:05
    • 조회 47
    • 잡담
    • 두산) 근데 승민이 치고나서 웃으면서 달리는거 극그극극극호감
    • 22:05
    • 조회 4
    • 잡담
    • 두산) 단 한시즌도 증명한적 없는 선수가 매일 못치고 수비 허술하고 정신 빼고 경기해도 다음날 라인업 고정
    • 22:05
    • 조회 12
    • 잡담
    • 엔씨) ㄱㄱㅁ ㄱㅇㄱ ㅇㅎㅈ 셋 중 누가 나은지 생각하게 하는거, 이거 너무 김룡이 학대 아닙니까
    • 22:05
    • 조회 10
    • 잡담
    • 엔씨) 이호준의 장점이 1도없는데 진심 감독 왜시킨거지
    • 22:05
    • 조회 2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