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키움) “박준현, 신인답지 않은 경기 운영…벤치서 따로 볼 배합 사인 NO”

무명의 더쿠 | 17:19 | 조회 수 235

지난주 6연전에서 전패를 기록한 키움이 신인 박준현(19)을 내세워 연패 탈출을 노린다. 설종진(53) 감독은 “생각보다 성장 속도가 빠르다”며 “벤치에서 따로 볼 배합 사인은 내지 않는다. 그래야 선수 본인에게도 후회가 남지 않는다”고 밝혔다.

 

박준현은 김동헌과 배터리 호흡을 맞춘다.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설 감독은 “경기를 거듭할수록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벤치에서 볼 배합을 따로 주문하지는 않는다. 신인답지 않게 경기 운영 능력도 좋고, 스스로 잘 헤쳐 나가는 스타일”이라고 말했다.

 

경기 운영은 선수에게 맡기는 편이다. 설 감독은 “후회없이 임해야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한다. 벤치에서 사인을 주다 보면 결국 본인이 하고 싶은 걸 못 할 수 있다”며 “설령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본인의 선택에 의한 것이어야 실망도 적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잘한 부분은 경기 후 리뷰를 통홰 피드백을 주면 된다. 반대인 경우에도 ‘이런 부분을 수정해보자’ 조언할 뿐”이라며 “
경기 도중에 관여하지 않는 편이 선수에게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468/0001249461

 

한 마디로 앞으로도 아무것도 안하겠단 소리고

선수가 잘못선택했으니 앞으로도 선수탓 하겠다 이 말 같은데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7
목록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1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한화) 일요일 오늘 원석이 좀 힘들다 ㅠㅠ 하
    • 19:13
    • 조회 0
    • onair
    • SSG) 혹시 수원인사람? 불펜장에 몸푸는 사람있니
    • 19:13
    • 조회 0
    • onair
    • 엔씨) 으아아아 우성이가 쫌만 빨랐더라면
    • 19:13
    • 조회 1
    • onair
    • kt) 현민이 못봤는데 벌써 끝?
    • 19:13
    • 조회 3
    • onair
    • 한화) 막고 치자 🌸🧨🪖⁺◟( • ө • )◞⁺🪖🧨🌸
    • 19:13
    • 조회 6
    • onair
    • 두산) 홈런 빼면 기적의 무실점 ദ്ദിʕ •̅𐃬•̅;;ʔ
    • 19:13
    • 조회 4
    • onair
    • 한화) 찬물 뿌리는 방법도 여러가지네 ㅋㅋㅋㅋ
    • 19:13
    • 조회 11
    • onair
    • SSG) 좋은 반응 보이자는 건 이해하는데 우는 소리하는 덬들한테 ㅈㄹ하는 건 왜저러는거임?
    • 19:13
    • 조회 10
    • onair
    • 엔씨) 무섭다 만루
    • 19:13
    • 조회 3
    • onair
    • 엔씨) 나 오늘 9연승 경기 쭉봤는데 그때 맷돌 잘하더라 안타 𐩣(੭♡’ᗜ‘♡)੭ 𐩣(੭♡’ᗜ‘♡)੭ 𐩣(੭♡’ᗜ‘♡)੭
    • 19:13
    • 조회 1
    • onair
    • kt) 우리 원아웃 아냐?
    • 19:12
    • 조회 25
    • onair
    2
    • kt) (ʃ(🦍)ƪᵔ▾ᵔ*)우리 릴랍니다
    • 19:12
    • 조회 18
    • onair
    • 한화) 번트 하나도 제대로 못대나..
    • 19:12
    • 조회 20
    • onair
    • 한화) 순페말로는 작전 아닌거 같대
    • 19:12
    • 조회 40
    • onair
    • 한화) 아니 그냥 희플만 까도되는데
    • 19:12
    • 조회 15
    • onair
    • 삼성) 류찌 ꒰( ˃̵ጥ˂̵ )꒱
    • 19:12
    • 조회 14
    • onair
    1
    • 한화) 밀니 안들어서 그런거냐고 🌸🧨🪖⁺◟( ㅠ ө ㅠ)◞⁺🪖🧨🌸
    • 19:12
    • 조회 10
    • onair
    • 한화) 공격 기회 오면 득점권에서 병살 번트 실패
    • 19:12
    • 조회 15
    • onair
    • 한화) 어필하는거 귀여워서 기분 약간 세이브
    • 19:12
    • 조회 23
    • onair
    • 롯데) 만루..
    • 19:12
    • 조회 42
    • onair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