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키움) “와일스도 로젠버그도 한 경기라도 더 던지고 싶은 마음” 영웅들의 최종선택은 누구? 조금 더 기다려주세요

무명의 더쿠 | 17:00 | 조회 수 171

 

로젠버그와 키움의 계약은 7월15일까지다. 로젠버그가 이번 부상으로 팀을 떠날지, 재활 후 다시 경기에 출전해 계약기간을 채울 것인지는 구단이 숙고하고 있다. 이유가 있다. 정식 외국인투수, 네이선 와일스가 어깨통증을 딛고 21일 SSG 랜더스와의 퓨처스리그에 등판했기 때문이다.

와일스는 24일에도 한 차례 실전이 더 잡혀있다. 구단은 와일스의 24일 등판 내용 및 로젠버그의 몸 상태까지 종합적으로 판단해 결정을 내릴 계획이다. 일단 로젠버그의 몸 상태가 많이 나쁘지 않다는 점, 와일스가 빌드업에 막 들어갔다는 점에서 변수가 많다.

설종진 감독은 “와이스가 내일 퓨처스리그(연습경기)에 던지니까 그걸 보고 윤곽이 나올 것 같다. 일요일에 27개의 공을 던졌고, 내일은 45~50개를 던지기로 돼 있으니까 그걸 보고 결정할 것 같다. SSG전에는 두 번째 이닝에 밸런스가 조금 안 잡혔다고 하더라”고 했다.

현 상황서 확실한 건 로젠버그도 와일스도 복귀에 대한 의욕이 넘친다는 점이다. 로젠버그는 계약기간을 끝까지 채우겠다는 입장이고, 4월17일 KT 위즈전 이후 1군 실전이 없는 와일스도 하루 빨리 복귀해 팀에 힘을 보태고 싶다는 생각이다.

 

설종진 감독은 “와일스도 로젠버그도 마찬가지고 한 게임이라도 더 던지고 싶은 마음은 있는 것 같다. 그런데 몸 상태라는 게 의욕만으로 되는 건 아니다. 몸 체크를 해봐야 한다. 내일 와이스 투구를 한번 보고, 로젠버그도 2~3일 정도 상황을 보고 결정할 생각이다. 이번 주말 정도면 결정을 하지 않을까”라고 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17/0004077550

 

 

우리가 지금 외국인선수 마음알아주기까지 해야될 상황이냐 종진아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8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1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kt) 읍택이 봐봐 ㅇ0ㅇ
    • 18:22
    • 조회 11
    • onair
    • kt) 지난주 불펜 평자점 피안타율 피ops whip 다 10위래
    • 18:22
    • 조회 4
    • onair
    • 기아) 와 우리 이번 시리즈 선발 로테이션 살벌하구나•••
    • 18:22
    • 조회 23
    • onair
    1
    • 엘지) 아 직관 ㅂㄴㄷ 분들 영상 나옴 ㅋㅋㅋ
    • 18:22
    • 조회 14
    • 잡담
    • kt) 읍택이 지난주간타율 4할...ദ്ദി( Ꙩꙻ𐃬Ꙩꙻ )🪄
    • 18:22
    • 조회 8
    • onair
    • 삼성) 썸니 드디어 출발
    • 18:22
    • 조회 10
    • 잡담
    1
    • kt) 아니 지난주 타율2위 읍택..
    • 18:22
    • 조회 17
    • onair
    • 기아) 김도영 바부 ꉂꉂ^ᶘ=ᵔᗜᵔ*=ᶅ^ꉂꉂ^ᶘ=ᵔᗜᵔ*=ᶅ^
    • 18:22
    • 조회 49
    • 잡담
    • 삼성) 김씨 빠른 타율 세탁 부탁한다
    • 18:21
    • 조회 12
    • 잡담
    • 엘지) 찬규 창기 민재 셋이 안좋을때 밥먹었댔잖아
    • 18:21
    • 조회 16
    • 잡담
    • 엘지) 해설택이랑 찬의 인터뷰하네? ㅇ0ㅇ
    • 18:21
    • 조회 19
    • onair
    • 엘지) 정빈이피결 엘지 파워 순위 재원스틴정빈 이거 누렁이가 인정함
    • 18:21
    • 조회 24
    • onair
    • 기아) 아니 전상 또 생각보다많이기다려주셔서 이러네
    • 18:20
    • 조회 63
    • onair
    • 롯데) (본기방송) 동현이 머리크기 남성평균인데 본인이 헬멧 오버사이즈 선호
    • 18:20
    • 조회 95
    • onair
    4
    • SSG) 배티건우에게 7승을!!!!! 고디바 아이스크림 깊티 나눔
    • 18:20
    • 조회 26
    • 나눔
    5
    • SSG) 이지마였나 거기는 뼈만 해??
    • 18:19
    • 조회 91
    • 잡담
    1
    • 기아) 나순간오늘 해설왕모리인줄
    • 18:19
    • 조회 61
    • 잡담
    • 두산) 타카다야 편하게 잘 던져라 ʕو ˃̵ᗝ˂̵ ʔو
    • 18:19
    • 조회 41
    • 잡담
    • 삼성) 오늘 상대선발분 불펜아니셨어? 식식선수 아닌가?
    • 18:19
    • 조회 141
    • 잡담
    3
    • kt) ㅎㅇㅌㅎㅇㅌ  🌸🖤₊·*◟( ⌯˘ ▾ ˘ ⌯ )◜‧*・🖤🌸
    • 18:18
    • 조회 18
    • onai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