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야구장 그물 안 걸리게 카메라로 찍는 거 광각렌즈로 풀샷 찍을 때도 가능함

무명의 더쿠 | 16:07 | 조회 수 87
원거리에서 특정 피사체를 잡는 망원 렌즈 촬영 보다는 좀 잡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이게 초점이 어디에 맞춰지냐 문제라 자동초점으로 조정하다 보면 가까이에 있는 그물망은 아웃포커싱 되고 그라운드 쪽에 탁하고 초점 걸리기는 하거든 아님 아예 수동으로 조정하는 것도 방법이고 

데세랄 시대가 끝나고 미러리스 시대 온 뒤로 기본적인 카메라 구동 원리에 따른 초점 잡기가 아닌 아이트래킹 같은 신기술로만 찍어본 사람들이(주로 돌찍덕 중에 돌찍덕질 전에 다른 거 안 찍었고 카메라 잡은 기간 짧은 사람들) 생겨서 지난해 8월에 보플 그라운드 공연 때도 카메라 못 다루는 것들이 그물망에 대고 찍겠다고 대형 민폐질에 사고도 치고 그랬지만 


기본적으로는 데세랄이나 미러리스 카메라 촬영 시 초점 거리 조정으로 그물망 안 나오게 찍는 거 가능해 폰카는 보통 수동초점 지원 안 하기 때문에 조정 안 되지만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0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14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ㅇㅇㄱ 난 과일 중에서 파인애플, 체리가 제일 좋아
    • 17:35
    • 조회 1
    • 잡담
    • 엘지) 박해민 166 - 182
    • 17:35
    • 조회 11
    • 잡담
    • SSG) 성한이 출루햇을때 준재도 힘 입고 잘 치는 거 좋은데
    • 17:35
    • 조회 7
    • 잡담
    • 딱복인데 후숙했을때 쫀득쫀득해지는 복숭아가 뭐야?
    • 17:35
    • 조회 9
    • 잡담
    • SSG) 건우 오늘 던지고 한턴 휴식이지?
    • 17:35
    • 조회 10
    • 잡담
    • 삼성)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김영웅은 유격수 출전에 대해 "조금 부담된다"면서 "2년 전에는 캠프 때부터 쭉 준비했고, 이번에는 너무 단기간에 준비를 했다. 자신이 없지는 않은데 적응이 안 돼 있을까봐, 생소한 느낌이 들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첫 타구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 17:35
    • 조회 27
    • 잡담
    • 엘지) 오늘 라인업 어딨어?
    • 17:35
    • 조회 6
    • 잡담
    • kt) 2. 무명의 더쿠 2026-06-23 17:24:31 우리 원석이 왜 앞줄에... 소두라서..? 3. 무명의 더쿠 = 원덬 2026-06-23 17:25:58 ☞2덬 엥은 맨뒷줄에 있어서 신빙성있다.. 5. 무명의 더쿠 2026-06-23 17:27:54 헤이헤이 민이는 소두가 아닌데도 앞에 있잖아 기준 계산 다시해
    • 17:34
    • 조회 26
    • 잡담
    • 나는 오직 털딱딱이만
    • 17:34
    • 조회 15
    • 잡담
    • 엘지) 뭔가 보경이 잘할거같은 느낌이옴
    • 17:34
    • 조회 17
    • 잡담
    1
    • 엔씨) 데이터 1도 안보네 반차 쓰라니까
    • 17:34
    • 조회 28
    • 잡담
    • ㅇㅇㄱ가족이 마운자로 대병에서 처방받는데
    • 17:34
    • 조회 55
    • 잡담
    1
    • 롯데는 원정승률이 차이나게 높네
    • 17:34
    • 조회 52
    • 잡담
    3
    • SSG) 1준재 2성한 테스트해보나 싶기도
    • 17:33
    • 조회 49
    • 잡담
    • 딱복이 진리인것을
    • 17:33
    • 조회 53
    • 잡담
    5
    • kt) 260623 라인업
    • 17:33
    • 조회 38
    • 스퀘어
    • 소고기딱복국
    • 17:33
    • 조회 42
    • 잡담
    3
    • 롯데) 배탈나면 진심 날 죽여주소 하고 하늘에 싹싹 빌게 되든데
    • 17:32
    • 조회 26
    • 잡담
    • 물복은 싱크대에서 줄줄 흘리면서 먹어야되자너
    • 17:32
    • 조회 60
    • 잡담
    3
    • kt) ㄹㅇㅇ
    • 17:32
    • 조회 33
    • 스퀘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