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키움) "왜 박지성을 자꾸 올리나"…팬들 우려에도 설종진 감독, 박지성을 계속 믿는 이유

무명의 더쿠 | 12:41 | 조회 수 248

 

 

설종진 감독이 '아기 영웅' 박지성(19)을 향한 변함없는 신뢰를 보냈다. 일부 팬들의 우려 섞인 시선에도 사령탑은 선수의 확실한 무기를 믿고 정면 돌파를 선언했다.

신인으로서 과감한 투구를 선보였음에도, 경기 후반 다소 긴 이닝을 소화한 점에 대해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설종진 감독의 기용 방식에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설 감독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박지성을 중용하는 뚜렷한 이유와 향후 철저한 관리 계획을 밝혔다.
 

설 감독이 사면초가에 몰린 키움 불펜진에서 고작 19세 신인에 불과한 박지성을 자주 마운드에 올리는 가장 큰 핵심 이유는 다름 아닌 '제구력'이다. "잘하고 있으니까, 또 믿으니까 올린 것"이라며 "불안하면 안 올렸다. 지금까지 신인답지 않게 참 잘해줬다"고 박지성의 배짱을 치켜세웠다.

 

결국 사령탑이 경기 후반 긴박한 상황에서 가장 먼저 박지성을 떠올리는 것은 계산 서는 야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설 감독은 "제구가 안 좋은 투수보다는 제구가 좋은 투수가 벤치에서는 보기가 훨씬 편하고 믿을 수 있다"라며 "그래서 좀 자주 기용하게 됐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지난 20일 롯데전에서 3이닝 동안 48개의 공을 던지며 고군분투한 박지성에 대한 혹사 우려에 대해서도 설 감독은 확고한 관리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무작정 신인의 어깨를 갈아 넣는 야구는 하지 않겠다는 다짐이다.

"(던진 공의) 개수나 이닝 수준을 봐서 투구수 조절도 필요하면 그렇게 해줄 생각이다"라고 말한 설 감독은 실제로 이후 2경기에서 박지성에게 휴식을 줬다. "그렇게 푹 쉬게 한 다음, 다시 또 마운드에 올려 짧게 짧게 끊어 갈 계획을 갖고 있다"라고 전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076/0004418316

 

계속 선수 갈 생각이다 라는 말을 주저리주저리 길게도 하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7
목록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77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엔씨) 아기들은 정말 데이비슨 응원가 좋아하더라 얼마전에 잔디석 갔는데
    • 14:04
    • 조회 0
    • 잡담
    • 팬 투표(70%)와 선수단 투표(30%) 결과를 합산한 최종 베스트12 명단은 24일 발표된다.
    • 14:04
    • 조회 8
    • 잡담
    • 고척돔 푸파 메뉴 추천해줄 덬이들 구함
    • 14:04
    • 조회 2
    • 잡담
    • 롯데) 와 오늘 자티비 황 보자마자 으악!! 하고 꺼버렸는데 저 런웨이 넘기면 괜찮지?
    • 14:04
    • 조회 14
    • 잡담
    2
    • 기아) 도규는 모자 뒤로 삐져나온 꽁지머리가 진짜 킥 같음
    • 14:04
    • 조회 31
    • 잡담
    1
    • 두산) 수빈이 스타성몰까ʕ 𓏗_𓏗 ; ʔ
    • 14:03
    • 조회 36
    • 잡담
    • 샐캡에 감코나 프런트 연봉은 안들어가지?
    • 14:03
    • 조회 58
    • 잡담
    4
    • 6월 23일 14시 기준 KBO 홈페이지&앱 투표 결과
    • 14:03
    • 조회 194
    • 잡담
    5
    • SSG) 올스타 끝 ૮₍ و ˃̵ᗝ˂̵ ₎აو
    • 14:02
    • 조회 32
    • 잡담
    1
    • 두산) 아 나한테 파라파라 릴스 15번 옴 ʕ •̅ ᴥ •̅ ʔ
    • 14:02
    • 조회 38
    • 잡담
    • 엘지) 치고 달려 나가 무적 엘지 ‧˚₊*̥(♧*⁰̷̴͈꒨⁰̷̴͈)(☆*⁰̷̴͈꒨⁰̷̴͈)‧˚₊*̥
    • 14:02
    • 조회 69
    • 잡담
    • 기아) 양햄 이사진 귀엽다
    • 14:02
    • 조회 102
    • 잡담
    5
    • SSG) 나 콜라보 했으면 싶은거 있어...
    • 14:02
    • 조회 56
    • 잡담
    • 정수빈섴수 근데 원래 저런거 잘하셔?
    • 14:01
    • 조회 100
    • 잡담
    5
    • 한화) 진짜 그지같은 투표 다 끝났네 휴
    • 14:01
    • 조회 72
    • 잡담
    2
    • 기아) 나는 개인적으로 이것도 영탁이랑 닮았다고 생각
    • 14:01
    • 조회 92
    • 잡담
    2
    • 두산) 정말 마지막 한 주는 극대노는 하면서 투표는 열심히 함
    • 14:01
    • 조회 49
    • 잡담
    4
    • kt) 언준이라도 베스트12 보내주고 싶다
    • 14:01
    • 조회 57
    • 잡담
    2
    • 엘지) 다들 투표하느라 수고했어 ദി(♧⸝⸝ʚ̴̶̷ ᴗ ʚ̴̶̷⸝⸝)ദ്ദി(☆⸝⸝ʚ̴̶̷ ᴗ ʚ̴̶̷⸝⸝)
    • 14:00
    • 조회 66
    • 잡담
    5
    • 감추명단 크보라이브 최초공개로 뜰듯
    • 14:00
    • 조회 184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