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키움) "왜 박지성을 자꾸 올리나"…팬들 우려에도 설종진 감독, 박지성을 계속 믿는 이유
248 7
2026.06.23 12:41
248 7

 

 

설종진 감독이 '아기 영웅' 박지성(19)을 향한 변함없는 신뢰를 보냈다. 일부 팬들의 우려 섞인 시선에도 사령탑은 선수의 확실한 무기를 믿고 정면 돌파를 선언했다.

신인으로서 과감한 투구를 선보였음에도, 경기 후반 다소 긴 이닝을 소화한 점에 대해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설종진 감독의 기용 방식에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설 감독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박지성을 중용하는 뚜렷한 이유와 향후 철저한 관리 계획을 밝혔다.
 

설 감독이 사면초가에 몰린 키움 불펜진에서 고작 19세 신인에 불과한 박지성을 자주 마운드에 올리는 가장 큰 핵심 이유는 다름 아닌 '제구력'이다. "잘하고 있으니까, 또 믿으니까 올린 것"이라며 "불안하면 안 올렸다. 지금까지 신인답지 않게 참 잘해줬다"고 박지성의 배짱을 치켜세웠다.

 

결국 사령탑이 경기 후반 긴박한 상황에서 가장 먼저 박지성을 떠올리는 것은 계산 서는 야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설 감독은 "제구가 안 좋은 투수보다는 제구가 좋은 투수가 벤치에서는 보기가 훨씬 편하고 믿을 수 있다"라며 "그래서 좀 자주 기용하게 됐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지난 20일 롯데전에서 3이닝 동안 48개의 공을 던지며 고군분투한 박지성에 대한 혹사 우려에 대해서도 설 감독은 확고한 관리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무작정 신인의 어깨를 갈아 넣는 야구는 하지 않겠다는 다짐이다.

"(던진 공의) 개수나 이닝 수준을 봐서 투구수 조절도 필요하면 그렇게 해줄 생각이다"라고 말한 설 감독은 실제로 이후 2경기에서 박지성에게 휴식을 줬다. "그렇게 푹 쉬게 한 다음, 다시 또 마운드에 올려 짧게 짧게 끊어 갈 계획을 갖고 있다"라고 전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076/0004418316

 

계속 선수 갈 생각이다 라는 말을 주저리주저리 길게도 하네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08 06.19 53,01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3,75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2,792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6,223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504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8646 잡담 두산) 수빈이 스타성몰까ʕ 𓏗_𓏗 ; ʔ 14:03 0
15188645 잡담 샐캡에 감코나 프런트 연봉은 안들어가지? 14:03 3
15188644 잡담 6월 23일 14시 기준 KBO 홈페이지&앱 투표 결과 14:03 80
15188643 잡담 SSG) 올스타 끝 ૮₍ و ˃̵ᗝ˂̵ ₎აو 1 14:02 15
15188642 잡담 두산) 아 나한테 파라파라 릴스 15번 옴 ʕ •̅ ᴥ •̅ ʔ 14:02 19
15188641 잡담 엘지) 치고 달려 나가 무적 엘지 ‧˚₊*̥(♧*⁰̷̴͈꒨⁰̷̴͈)(☆*⁰̷̴͈꒨⁰̷̴͈)‧˚₊*̥ 14:02 41
15188640 잡담 기아) 양햄 이사진 귀엽다 3 14:02 68
15188639 잡담 SSG) 나 콜라보 했으면 싶은거 있어... 14:02 40
15188638 잡담 정수빈섴수 근데 원래 저런거 잘하셔? 5 14:01 58
15188637 잡담 한화) 진짜 그지같은 투표 다 끝났네 휴 14:01 53
15188636 잡담 기아) 나는 개인적으로 이것도 영탁이랑 닮았다고 생각 14:01 66
15188635 잡담 두산) 정말 마지막 한 주는 극대노는 하면서 투표는 열심히 함 3 14:01 36
15188634 잡담 kt) 언준이라도 베스트12 보내주고 싶다 1 14:01 40
15188633 잡담 엘지) 다들 투표하느라 수고했어 ദി(♧⸝⸝ʚ̴̶̷ ᴗ ʚ̴̶̷⸝⸝)ദ്ദി(☆⸝⸝ʚ̴̶̷ ᴗ ʚ̴̶̷⸝⸝) 5 14:00 56
15188632 잡담 감추명단 크보라이브 최초공개로 뜰듯 1 14:00 141
15188631 스퀘어 엘지) 새 응원가 VIRAL하러 온 보이넥스트도어와 함께 “모두 외쳐 LG! 승리에 닿을 때까지💥” 5 14:00 112
15188630 잡담 SSG) 나 무신사 쇼핑하러 들어갔는데 앱 키자마자 메인에 이게 뙇!!! 떠서 14:00 73
15188629 잡담 기아) 우리 올해 대전 주말 경기 남은거 있나? 4 14:00 86
15188628 잡담 아 드디어 올스타 끝이다 아 1 14:00 43
15188627 잡담 두산) 투표 끝!!!!!!!!!! 9 14:00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