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엘지) 잠실 땡볕 아래 우뚝 선 좌타자, 누구의 타격폼으로 보이시나요?

무명의 더쿠 | 10:47 | 조회 수 365

https://v.daum.net/v/20260623100942846


지난 21일 잠실 두산-LG전에 앞서 1루쪽 LG 불펜에는 뙤약볕 아래서 한 투수가 공을 던지고 포수가 공을 받는 가운데 방망이를 든 타자가 양쪽 타석을 오가며 공 하나하나마다 목청 높여 반응했다.

투수는 23일 삼성과 잠실 시리즈 첫 선발로 예정된 우완 장현식이었다. 불펜 포수가 공을 받는 가운데 타자는 김광삼 LG 투수코치였다.

김광삼 코치는 삼성 좌타자 김지찬이 되기도 하고, 김성윤이 되기도 했다. 구자욱이 되면서 디아즈, 최형우가 되기도 했다. 복사기처럼 타격폼을 재연하는 모습에 보는 사람을 웃게도 했지만 누구를 즐겁게 하려고 땡볕에서 쇼를 하는 건 아니었다.

삼성 라인업은 강하기도 하지만 다채롭기도 하다. 크고 작은 선수의 편차가 클뿐더러 타격 스타일도 다양하다. 김지찬, 김성윤처럼 타석에 서면 타깃이 상대적으로 좁아 보이는 타자들에 이어 큰 키의 구자욱과 디아즈가 연이어 나온다. 타석 전체를 꽉 채우는 최형우가 나오면 시야에 잡히는 느낌이 또 다르다.

선발투수는 대개 3~4명의 타자를 상대하고 내려가는 불펜투수와 달리 전체 라인업이 2~3차례 돌 때까지 마운드를 지켜야 한다. 타선 전체의 흐름에도 익숙해져야 한다. 그래서 김광삼 코치가 김지찬처럼 잔뜩 웅크리기도 하고, 디아즈처럼 몸을 세우기도 하면서 타석을 지키는 것은, 중견배우의 ‘열연’과도 같았다.

김광삼 코치와 함께 투수진을 지도하고 있는 장진용 코치는 또 곁에서 공 하나하나를 체크했다. 장진용 코치는 “ABS에 따른 타자별 현실적인 존 차이도 있지만 타자에 따라 투수가 심리적으로 타깃 차이를 느끼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최강 볼펜에 언급되었던 싸미 식식 훈련 기사로도 떴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2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2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SSG) 근데 저거 대형견한테도 작을듯?
    • 14:56
    • 조회 3
    • 잡담
    • 저거 마킹 욱여넣을 만큼만 두고 자른 느낌 들엌ㅋㅋㅋㅋㅋㅋㅋㅋ
    • 14:56
    • 조회 22
    • 잡담
    • 우리팀 시구온 여돌은 완전 박스핏으로 입었는데
    • 14:56
    • 조회 10
    • 잡담
    • 기아) 내가 기억하는 막내딸
    • 14:56
    • 조회 14
    • 잡담
    • 크롭 47이 이정도네
    • 14:56
    • 조회 51
    • 잡담
    • 엘지) 밷걸굿걸즈 모여서 응원가 영상 찍어라 (♧◔ᴗ◔ )(☆◔ᴗ◔ )
    • 14:56
    • 조회 4
    • 잡담
    • SSG) 아뇨아뇨 힘들어서 ૮₍ ❁´▽`❁ ₎ა
    • 14:56
    • 조회 19
    • 잡담
    • 아무리 요새 여자옷 다 짧다해도 저렇게 벙벙한 크롭은 요즘깔도 아니지않음?
    • 14:56
    • 조회 10
    • 잡담
    • 시구 오는 연예인들도 복장 깔끔하게 유니폼+청바지 이런게 이쁘지
    • 14:56
    • 조회 19
    • 잡담
    • 엘지) 누가 2032년 엘트 코칭 스태프 올려놨는데
    • 14:56
    • 조회 23
    • 잡담
    • 기아) “143패 할 것 같았다” “그저 그런 선수가 될까 두렵다” “나 지금 너무 못해”
    • 14:56
    • 조회 19
    • 잡담
    • 엘지) 응원가 영상에서 그 메기네랑 랑이네 찐팬인멤버가 누구야??
    • 14:56
    • 조회 12
    • 잡담
    • 기아) 뜬금없는데 작년 도영이 이 기사 좋아했음
    • 14:56
    • 조회 22
    • 잡담
    • 한화) 느낌이 작년 올스타 감추 명단 보면
    • 14:56
    • 조회 35
    • 잡담
    • 타팀 의류중에 크롭도 진짜 이쁘게 나온거 봤는데 성의있게 만들어서 팔면 다 살텐데
    • 14:55
    • 조회 24
    • 잡담
    • 개인적으로 연예인들 시구올때 유니폼 덜렁 안짜르고 고대로 입는게 더 보기좋음
    • 14:55
    • 조회 169
    • 잡담
    17
    • 유니폼은 크게 입어야 예쁘더라
    • 14:55
    • 조회 31
    • 잡담
    • SSG) 생각할수록 좀 그래서..걍 문의나 남기고옴 ㅋ
    • 14:55
    • 조회 44
    • 잡담
    • 사이즈표 보니 거의 뭔 가슴가리개수준인데 핏되는것도 아님
    • 14:55
    • 조회 32
    • 잡담
    • 솔직히 여자는 왜 안주머니 안만들어주냐 겉옷에
    • 14:55
    • 조회 29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