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엘지) 잠실 땡볕 아래 우뚝 선 좌타자, 누구의 타격폼으로 보이시나요?

무명의 더쿠 | 10:47 | 조회 수 313

https://v.daum.net/v/20260623100942846


지난 21일 잠실 두산-LG전에 앞서 1루쪽 LG 불펜에는 뙤약볕 아래서 한 투수가 공을 던지고 포수가 공을 받는 가운데 방망이를 든 타자가 양쪽 타석을 오가며 공 하나하나마다 목청 높여 반응했다.

투수는 23일 삼성과 잠실 시리즈 첫 선발로 예정된 우완 장현식이었다. 불펜 포수가 공을 받는 가운데 타자는 김광삼 LG 투수코치였다.

김광삼 코치는 삼성 좌타자 김지찬이 되기도 하고, 김성윤이 되기도 했다. 구자욱이 되면서 디아즈, 최형우가 되기도 했다. 복사기처럼 타격폼을 재연하는 모습에 보는 사람을 웃게도 했지만 누구를 즐겁게 하려고 땡볕에서 쇼를 하는 건 아니었다.

삼성 라인업은 강하기도 하지만 다채롭기도 하다. 크고 작은 선수의 편차가 클뿐더러 타격 스타일도 다양하다. 김지찬, 김성윤처럼 타석에 서면 타깃이 상대적으로 좁아 보이는 타자들에 이어 큰 키의 구자욱과 디아즈가 연이어 나온다. 타석 전체를 꽉 채우는 최형우가 나오면 시야에 잡히는 느낌이 또 다르다.

선발투수는 대개 3~4명의 타자를 상대하고 내려가는 불펜투수와 달리 전체 라인업이 2~3차례 돌 때까지 마운드를 지켜야 한다. 타선 전체의 흐름에도 익숙해져야 한다. 그래서 김광삼 코치가 김지찬처럼 잔뜩 웅크리기도 하고, 디아즈처럼 몸을 세우기도 하면서 타석을 지키는 것은, 중견배우의 ‘열연’과도 같았다.

김광삼 코치와 함께 투수진을 지도하고 있는 장진용 코치는 또 곁에서 공 하나하나를 체크했다. 장진용 코치는 “ABS에 따른 타자별 현실적인 존 차이도 있지만 타자에 따라 투수가 심리적으로 타깃 차이를 느끼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최강 볼펜에 언급되었던 싸미 식식 훈련 기사로도 떴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2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70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ㅇㅋㅂ 휴스턴 마스코트랑 시큐
    • 12:16
    • 조회 2
    • 잡담
    • 맛점해(੭ ` ∇´)੭(੭ ` ∇´)੭(੭ ` ∇´)੭
    • 12:16
    • 조회 0
    • 잡담
    • 엘지) ‘매년 발전하는’ 문보물, LG 사랑 ‘철철’…“개인 기록 몰라요, 우린 그냥 승리만 생각” [창간41주년 인터뷰]
    • 12:16
    • 조회 2
    • 스퀘어
    • 매기가 매기 진짜 잘 놀리더라
    • 12:16
    • 조회 7
    • 잡담
    • 기아) 우리 작년 이맘때 7위였구나
    • 12:16
    • 조회 13
    • 잡담
    • 두산) 📢 올스타 투표 마감 14시
    • 12:16
    • 조회 2
    • 잡담
    • 4. 무명의 더쿠 12:14 도루하고싶어서 서울에 소개팅한다고 그짓말치고 경기따라와찌
    • 12:16
    • 조회 15
    • 잡담
    2
    • 롯데) 영상 벌써 악플 개낌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2:16
    • 조회 65
    • 잡담
    2
    • ㄱㄴㄹ 둥이 말로는 주헌슨슈 왕머리라서 부리가 째깐하게 보여서 수리꺼라는거네
    • 12:15
    • 조회 7
    • 잡담
    • “올 시즌 프로야구는 45년 역사상 역대 4번째로 볼넷이 많은 시즌이자, 동시에 역대 2번째로 탈삼진이 많은 기현상을 겪고 있다”
    • 12:15
    • 조회 24
    • 잡담
    1
    • 롯데) 나 못보고있는데 태양이는 괜찮아??
    • 12:15
    • 조회 23
    • 잡담
    • 두산) 뭐니볼 보는데 지우군은 야수할수있는게 무조건 1번이였던거같음
    • 12:15
    • 조회 38
    • 잡담
    • 롯데) 얘들아 시작부분만 넘기면 괜찮아 타임라인 바로 찍고 넘어가
    • 12:14
    • 조회 28
    • 잡담
    • 롯데) 오후에 헬스장 가서 유산소 하면서 봐야겠다
    • 12:14
    • 조회 13
    • 잡담
    • 롯데) 중간에 넘겨서 호엥꺼봐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기다
    • 12:14
    • 조회 33
    • 잡담
    • 롯데) 파프걸 쿨톤이야? 나 봄웜인데
    • 12:13
    • 조회 27
    • 잡담
    • 주헌이는 머리가 큰거야 째깐부리가 아니라 (♧ꙨꙻᴗꙨꙻ )(☆ꙨꙻᴗꙨꙻ )
    • 12:13
    • 조회 41
    • 잡담
    9
    • 롯데) 태양이 보고 나서 10억 받고 얼굴 랜덤 돌리기 하고 싶다는 호맹이 어칼껀데 ㅋㅋㅋㅋㅋㅋ
    • 12:13
    • 조회 28
    • 잡담
    • 롯데) 설마 5연승할때까지 쌓아둔거야? 저걸 하루만에 했진 않을텐뎈ㅋㅋㅋㅋ
    • 12:13
    • 조회 24
    • 잡담
    • 한화) 꿈에서 동욱이랑 준서가 학교 후배였는데
    • 12:12
    • 조회 44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