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MLB 가면 학교 지원금 끊긴 다?∙•야구계 '악법' 뭐길래

무명의 더쿠 | 06-22 | 조회 수 206
https://m.etoday.co.kr/news/view/2595942


22일 유튜브 채널 '크보오프너'에는 이희영 해설 위원, 한장희 캐스터, 송재우 해설위원이 출연해 최근 아마추어 선수들의 MLB 진출 흐름과 이어 따른 제도적 쟁점을 짚었다.


먼저 송 위원은 최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계약한 엄준상(덕수고)을 사례로 들며 고교 선수의 MLB 직행을 둘러싼 제도적 문제를 지적했다. 그는 "여러분 아시다시피 이렇게 덕수고에서 가면 KBO 지원금이 3년간 끊어진다"라며 "이거 말도 안 되는 규정이다. 왜 학교에 벌을 주나"라고 비판했다.


이어 "(엄준상이) 모교에 돈을 당연히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선수들이 나가면서 자기 계약금 일부를 학교에 기부하는 형태로 한다고 얘기하는데, 이건 좀 바뀌어야 될 악법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주장했다.


국외 진출 선수가 국내로 복귀할 때 적용되는 유 예 기간에 대해서도 문제 제기가 이어졌다. 송 위 원은 "선수가 나갈 때 계약금을 받고 나간 선수이기 때문에 국내에 들어올 때 계약금을 못 받는 것은 이해한다"면서도 "2년 동안 유예를 시키는 게 과연 국내 야구에 도움이 되느냐"라고 반문했다.


이 위원 역시 "어찌 보면 다 국내 야구의 자산들인 데 2년 동안 못 뛰게 한다는 것 자체가 그 자산을 잃어버리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송 위원은 과거 박찬호(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이후 고교 유망주들의 미국 진출이 잇따르던 시절을 떠올리며 "그때 KBO 관계자들이 '큰일 납니다. 우리 망합니다'라고 말했던 기억이 난다"고 회상했다.


이 위원 또한 "엄준상도 나가고 박찬민(필라델피 아 필리스)도 나갔지만 하현승(부산고)은 국내에 남지 않나. 그런 선택은 선수가 자유롭게 하는 것"이라며 "그것을 두고 (리그가) '망한다'라고 판단하기는 아닌 것 같다"라고 공감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0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49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두산) 존나 폭력적이야 미친
    • 00:03
    • 조회 25
    • 잡담
    1
    • 엘지) 투표 완 ୧(♧•̀ᗝ•́)(•̀ᗝ•́☆)و ̑̑˂ᵒ͜͡ᵏ
    • 00:03
    • 조회 3
    • 잡담
    • 두산) 쏠 투표하러 들어갔다다 퀴즈 뼈맞고 나옴 ㅜㅜㅜ
    • 00:02
    • 조회 59
    • 잡담
    1
    • 엘지) 오늘 쏠퀴즈 뭔데 ㅋㅋㅋㅋㅋㅋㅋ
    • 00:02
    • 조회 55
    • 잡담
    1
    • ㅇㅇㄱ 여름이야 장염 조심해
    • 00:02
    • 조회 16
    • 잡담
    1
    • 두산) 마지막 투표 끝!!
    • 00:02
    • 조회 9
    • 잡담
    • SSG) 숭용이도 내 생각보다도 더 컸어
    • 00:02
    • 조회 15
    • 잡담
    1
    • 이제 마지막이니까
    • 00:02
    • 조회 39
    • 잡담
    • 두산) 약한가?하고 보는데
    • 00:02
    • 조회 47
    • 잡담
    • 김광현이 커 한유섬이 커?
    • 00:02
    • 조회 16
    • 잡담
    1
    • ㅇㅇㄱ 심괴 같은거 보면서 무서워하는 사람들 많나?
    • 00:01
    • 조회 16
    • onair
    3
    • 삼성) 난 오카리나 얘기 계속나오는거돜ㅋㅋㅋ얼마나 특기였길랰ㅋㅋㅋㅋ
    • 00:01
    • 조회 10
    • 잡담
    • SSG) 덩치플보고 갤러리 뒤적거리는데 재밌다 ㅋㅋㅋㅋㅋㅋ
    • 00:01
    • 조회 22
    • 잡담
    • ㅇㅇㄱ 진돌 야구영상업로드지연 확인서라고 사진 증빙했는디
    • 00:01
    • 조회 72
    • 잡담
    • 기아) 다들 2시 1분에 엉엉 울면서 등장 하지말고 올스타 투표합시다
    • 00:01
    • 조회 23
    • 잡담
    2
    • 두산) 역시 수빈이가 엔딩 요정인가봨ㅋㅋㅋㅋㅋㅋㅋㅋㅋ
    • 00:01
    • 조회 25
    • 잡담
    • ㅇㅇㄱ 나 진천사는데 백곡지 이래서 설마 했는데 우리지역맞아서 개놀람
    • 00:01
    • 조회 8
    • onair
    • SSG) 내가 좋아하는 큰애작은애짤૮₍◔ᴥ◔₎ა
    • 00:01
    • 조회 40
    • 잡담
    2
    • 두산) 2026 올스타전 #드림올스타 #유격수 #박찬호 #올스타전가고싶어요를rr레이히
    • 00:00
    • 조회 135
    • 스퀘어
    7
    • 삼성) 근데 진짜 학창시절 잘살아서(?)가능한 컨텐츠다
    • 00:00
    • 조회 64
    • 잡담
    4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