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기아) “외인 투수는 3년이 한계? 내가 깨줄게”…불운 딛은 ‘강철 멘털’, 2026 네일은 더 강해지는 중[인터뷰]
2,573 110
2026.06.22 17:49
2,573 110

  네일은 그 모든 게 상관 없다. 승수, 득점 지원에는 신경도 쓰지 않는다. 4승째를 거두기 전날, 지난 18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만난 네일은 “득점 지원이나 승운보다 중요한 건 내가 어떻게 던졌느냐다. 마운드에서 내려갈 때 우리가 이길 찬스를 만들어놓고 내려가야 한다. 뒤지더라도 1~2점 차, 뒤집고 이길 수 있게 만들어놔야 한다. 승리투수가 못 돼도 그런 투구는 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있다”라고 말했다.


네일은 “야구는 자칫하면 굉장히 이기적인 스포츠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승수 같은 걸 목표로 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이기는 건 나 혼자 할 수도 없다”라며 “180이닝은 던지고 싶다. 작년에도 가장 아쉬운 게 이닝이었다. 이제부터 매 경기 나가서 퀄리티스트를 하고, 올해는 많은 이닝을 소화하고 끝내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15경기에 나가 87.1이닝을 던진 네일은 현재 리그에서 이닝 3위다. 올해는 시즌을 완주해 가장 많은 이닝을 던져 KIA에 공헌하겠다는 목표를 가졌다.


  궁극적인 목표가 생겼다. 전반기를 마치기 전인데도 네일은 “내년에도 KIA에서 꼭 뛰고 싶다”고 말했다. KIA 구단과 동료들이 좋아서이기도 하지만 새 이유가 생겼다.

네일은 “시즌 초반에 좀 안 좋았을 때 ‘외국인 선수는, 특히 투수는 3년 차가 마지막’이라고 하는 얘기를 많이 전해들었다. 그걸 내가 깨고 내년에도 꼭 다시 KIA에서 뛰고 싶다는 바람이 생겼다. 시즌 초반에 어려움을 겪은 게 지금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그렇게 다시 좋은 모습을 찾으면 KBO리그에서 가장 좋은 투수 중 한 명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KIA에서 던진 3년 중 올해 가장 단단한 모습을 보이고 싶은 이유다.


네일은 “나도 사람이라서 당연히 많이 이기고 싶고, 좋은 상도 받고 싶다. 하지만 야구는 팀 스포츠다. 불운하다고 하더라도, 팀이 이기면 나도 이기는 것”이라며 “일단 안 다치도록 몸 관리 잘 해서 완주하고 싶다. 그래서 이닝을 많이 소화하고 싶다. 무엇보다 KIA에서 정말 좋은 팀 동료가 되고 싶다. 내가 했던 경험을 더 어린 선수들한테 나눠줄 수 있는 ‘진짜 동료’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44/0001122290  

댓글 11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4 06.21 28,16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35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5,08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7,11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45,579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428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3,541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7896 잡담 두산) 일찍 자서 지금 일어났는데 1 06:00 71
15187895 잡담 엔씨) ㅂㅇㅆ? 🗣️잘생겻어요 05:49 46
15187894 잡담 올스타 예매일정 안나온거지? 1 05:36 71
15187893 잡담 박찬호 이영하 재...릴스...재...릴스.... 2 04:49 207
15187892 잡담 정수빈 뭐야????????? 04:48 120
15187891 잡담 수빈선수 파라파라 보고 두산 올스타 다 봤는데 2 04:36 252
15187890 잡담 엔씨) 。° °₍๐´ᯅ`๐₎ꔪ° °。 2 04:17 129
15187889 잡담 삼성) 창섭매기 우리 선수 좋아하는 매기인줄 알았잖아 4 03:43 280
15187888 잡담 두산) 소식도 늦는사람이 03:36 284
15187887 잡담 삼성) 승민이랑 잘 지내고 따르고 의지하는 동생들이 있는건 유구했는데 1 03:28 213
15187886 잡담 부상대체 외인이 부상당하면 대체대체도 가능함? 2 03:27 263
15187885 잡담 두산) 수빈선수 영상 지금봤어.. 2 03:22 343
15187884 잡담 호걸이는 눈썹 띠부띠부인게 신의한수같아 1 03:13 189
15187883 잡담 삼성) ꒰( ◕ᴥ◕ )꒱ 1 03:12 97
15187882 잡담 삼성) 악개도 악개도 저런 악개가 없다 1 03:11 175
15187881 잡담 오늘경기보면 중견수방향 뜬공 오이데~💖 1 03:07 150
15187880 잡담 삼성) 보행실력이라는 단어가 너무 폭력적임 1 03:06 206
15187879 잡담 내가 밈을 잘 몰라서 그러는데 수빈선수 올스타 쇼츠 원본이 뭐야? 5 03:06 366
15187878 잡담 수빈선수는 무엇보다 녹음이 충격적임..... 03:04 199
15187877 잡담 삼성) 잘 기어다니고 잘 걸어다니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한결같다 찬승아 2 03:02 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