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기아) “외인 투수는 3년이 한계? 내가 깨줄게”…불운 딛은 ‘강철 멘털’, 2026 네일은 더 강해지는 중[인터뷰]
1,367 82
2026.06.22 17:49
1,367 82

  네일은 그 모든 게 상관 없다. 승수, 득점 지원에는 신경도 쓰지 않는다. 4승째를 거두기 전날, 지난 18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만난 네일은 “득점 지원이나 승운보다 중요한 건 내가 어떻게 던졌느냐다. 마운드에서 내려갈 때 우리가 이길 찬스를 만들어놓고 내려가야 한다. 뒤지더라도 1~2점 차, 뒤집고 이길 수 있게 만들어놔야 한다. 승리투수가 못 돼도 그런 투구는 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있다”라고 말했다.


네일은 “야구는 자칫하면 굉장히 이기적인 스포츠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승수 같은 걸 목표로 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이기는 건 나 혼자 할 수도 없다”라며 “180이닝은 던지고 싶다. 작년에도 가장 아쉬운 게 이닝이었다. 이제부터 매 경기 나가서 퀄리티스트를 하고, 올해는 많은 이닝을 소화하고 끝내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15경기에 나가 87.1이닝을 던진 네일은 현재 리그에서 이닝 3위다. 올해는 시즌을 완주해 가장 많은 이닝을 던져 KIA에 공헌하겠다는 목표를 가졌다.


  궁극적인 목표가 생겼다. 전반기를 마치기 전인데도 네일은 “내년에도 KIA에서 꼭 뛰고 싶다”고 말했다. KIA 구단과 동료들이 좋아서이기도 하지만 새 이유가 생겼다.

네일은 “시즌 초반에 좀 안 좋았을 때 ‘외국인 선수는, 특히 투수는 3년 차가 마지막’이라고 하는 얘기를 많이 전해들었다. 그걸 내가 깨고 내년에도 꼭 다시 KIA에서 뛰고 싶다는 바람이 생겼다. 시즌 초반에 어려움을 겪은 게 지금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그렇게 다시 좋은 모습을 찾으면 KBO리그에서 가장 좋은 투수 중 한 명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KIA에서 던진 3년 중 올해 가장 단단한 모습을 보이고 싶은 이유다.


네일은 “나도 사람이라서 당연히 많이 이기고 싶고, 좋은 상도 받고 싶다. 하지만 야구는 팀 스포츠다. 불운하다고 하더라도, 팀이 이기면 나도 이기는 것”이라며 “일단 안 다치도록 몸 관리 잘 해서 완주하고 싶다. 그래서 이닝을 많이 소화하고 싶다. 무엇보다 KIA에서 정말 좋은 팀 동료가 되고 싶다. 내가 했던 경험을 더 어린 선수들한테 나눠줄 수 있는 ‘진짜 동료’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44/0001122290  

댓글 8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31 00:05 10,39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3,52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4,87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1,29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8,140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1,991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3,541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7,799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4986 잡담 SSG) '다른 투수들 상대로는 잘 치면서 저 선수들껀 왜 못 치는지 모르겠다'고 말할 순 없는거임? 19:17 1
15184985 잡담 구둥이 네로 어떻게키운겨 19:17 20
15184984 잡담 ƪ(๑⁍᷄ ᴗ ⁍᷅๑)ʃ✧ 경기시간단축 19:17 21
15184983 잡담 로터리픽은 좀 찬성 어차피 상향평준화됐는데 추첨으로 뽑아도 된다고생각 19:17 25
15184982 잡담 롯데) 지난주 결승타 타점 수비이닝 수비율 1위 1 19:16 23
15184981 잡담 SSG) 속상한거 알겠지만 워워 2 19:16 80
15184980 onair 엔씨) 집집아 안타치자 19:16 11
15184979 잡담 진심 경기수나 줄여.... 4 19:16 42
15184978 잡담 기아) 그러고보니 ..... 준수 늘 루상에 있었던 기억은 남...... 19:16 15
15184977 잡담 기아) 오늘 오프더야구 양햄이랑 전화연결 있어!! 19:16 14
15184976 스퀘어 기아) 김도영 박재현 김민규 중 누가 제일 빠를까? 3 19:16 89
15184975 잡담 kt) 제임스 안 <진짜 킹받아 2 19:16 22
15184974 스퀘어 기아) [FUTURE STAR #06] 완벽을 꿈꾸는 아기호랑이 한준희 2 19:16 15
15184973 잡담 삼성) 둥이네 뺌크리트단 선배님 이름이 뭐야 19:16 32
15184972 잡담 그냥 우리나라 야구 붐이 온건 가성비 때문이라 19:16 54
15184971 잡담 ㅅㅈㅎ 난 세시간 이내로 짧아지면 홈경기는 가도 원정은 고민할듯 1 19:16 38
15184970 잡담 직관가면 긴게좋은데.. 19:16 20
15184969 잡담 기아) 준수 공 개잘봐 우리팀에서 타석당 공 제일 많이볼걸? 만루를 좀 못쳐서 그렇지ㅋㅋㅋㅋ 19:15 27
15184968 잡담 근데경기수는 연봉이랑 관계있어서 선수들이 안원하지않어 줄이는거?? 1 19:15 20
15184967 잡담 SSG) 다른 팀한테 가서는 깨지고는 이딴 워딩은 진심 투수들 개무시 같아서 기분 개더럽다고 말하고 싶네요 1 19:15 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