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기아) “외인 투수는 3년이 한계? 내가 깨줄게”…불운 딛은 ‘강철 멘털’, 2026 네일은 더 강해지는 중[인터뷰]
2,286 104
2026.06.22 17:49
2,286 104

  네일은 그 모든 게 상관 없다. 승수, 득점 지원에는 신경도 쓰지 않는다. 4승째를 거두기 전날, 지난 18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만난 네일은 “득점 지원이나 승운보다 중요한 건 내가 어떻게 던졌느냐다. 마운드에서 내려갈 때 우리가 이길 찬스를 만들어놓고 내려가야 한다. 뒤지더라도 1~2점 차, 뒤집고 이길 수 있게 만들어놔야 한다. 승리투수가 못 돼도 그런 투구는 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있다”라고 말했다.


네일은 “야구는 자칫하면 굉장히 이기적인 스포츠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승수 같은 걸 목표로 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이기는 건 나 혼자 할 수도 없다”라며 “180이닝은 던지고 싶다. 작년에도 가장 아쉬운 게 이닝이었다. 이제부터 매 경기 나가서 퀄리티스트를 하고, 올해는 많은 이닝을 소화하고 끝내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15경기에 나가 87.1이닝을 던진 네일은 현재 리그에서 이닝 3위다. 올해는 시즌을 완주해 가장 많은 이닝을 던져 KIA에 공헌하겠다는 목표를 가졌다.


  궁극적인 목표가 생겼다. 전반기를 마치기 전인데도 네일은 “내년에도 KIA에서 꼭 뛰고 싶다”고 말했다. KIA 구단과 동료들이 좋아서이기도 하지만 새 이유가 생겼다.

네일은 “시즌 초반에 좀 안 좋았을 때 ‘외국인 선수는, 특히 투수는 3년 차가 마지막’이라고 하는 얘기를 많이 전해들었다. 그걸 내가 깨고 내년에도 꼭 다시 KIA에서 뛰고 싶다는 바람이 생겼다. 시즌 초반에 어려움을 겪은 게 지금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그렇게 다시 좋은 모습을 찾으면 KBO리그에서 가장 좋은 투수 중 한 명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KIA에서 던진 3년 중 올해 가장 단단한 모습을 보이고 싶은 이유다.


네일은 “나도 사람이라서 당연히 많이 이기고 싶고, 좋은 상도 받고 싶다. 하지만 야구는 팀 스포츠다. 불운하다고 하더라도, 팀이 이기면 나도 이기는 것”이라며 “일단 안 다치도록 몸 관리 잘 해서 완주하고 싶다. 그래서 이닝을 많이 소화하고 싶다. 무엇보다 KIA에서 정말 좋은 팀 동료가 되고 싶다. 내가 했던 경험을 더 어린 선수들한테 나눠줄 수 있는 ‘진짜 동료’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44/0001122290  

댓글 10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2 06.21 26,50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6,13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1,03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3,75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9,133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334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3,541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7,799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6835 잡담 kt) 키티들 재균이 은퇴식 내 자리 남겨놔야해∧( ´.‸.` )∧ 23:03 0
15186834 잡담 kt) 얘들아 이번주 주말 시리즈 테이블 3연석은 아무래도 힘들겠지 23:03 5
15186833 잡담 kt) 둥이가 주고 간 맹구티콘 너무 맹구다 ​(ว ⸝⸝’!‘⸝⸝ )ง 🪄(ว ⸝⸝’!‘⸝⸝ )ง 🪄(ว ⸝⸝’!‘⸝⸝ )ง 🪄 23:03 6
15186832 잡담 삼성) 그러네 찬희는 고등학교때가 생생하겠구나...꒰( ꙨꙻᴗꙨꙻ )꒱ 23:03 11
15186831 잡담 누우가 사직에서 먼중커피 라떼로 안 마셔봤냐 ꉂꉂ(ᵔᗜᵔ*)∧ꉂꉂ(ᵔᗜᵔ*)∧ 1 23:02 15
15186830 잡담 kt) 밑에 글보고 생각났는데 1 23:02 19
15186829 잡담 삼성) 깔뚱이 얼마나 잘걸었길래 23:02 10
15186828 잡담 kt) 더운날 은퇴식에 지면 불쾌지수 세배니까 이겨 23:02 10
15186827 잡담 kt) ˚₊*̥ദ്ദി( ⸝⸝’!‘⸝⸝ )🪄‧˚₊*̥ ​(ว ⸝⸝’!‘⸝⸝ )ง 🪄(ว ⸝⸝’!‘⸝⸝ )ง 🪄(ว ⸝⸝’!‘⸝⸝ )ง 🪄 이모티콘이 너무 웃김 1 23:02 21
15186826 잡담 이 짤 좋아 (੭ ` ∇´)੭(੭ ` ∇´)੭(੭ ` ∇´)੭ 23:02 25
15186825 잡담 kt) 현민이 볼카운트 불리해도 볼넷 얻는거 정말 많이 보는듯 23:02 9
15186824 잡담 삼성) 감다살 컨텐츠다 23:02 25
15186823 잡담 SSG) 최근에 덩치차이 보고 동공지진난 짤 있어 5 23:02 82
15186822 잡담 삼성) 찬희 승민사랑단행동 옆에서 얼마나 많이 봤으면 깔뚱이 표정도 안변해 23:02 36
15186821 잡담 삼성) 오늘 영상 최애 장면 4 23:01 62
15186820 잡담 최원태 몸 두꺼운거 체감한짤 큠시절짤이긴한디 4 23:01 145
15186819 잡담 삼성) 아니 어떻게 사람이 23년도에 중학생일수가 있는데... 23:01 20
15186818 잡담 SSG) 두부 asmr 미쳤다 23:01 26
15186817 잡담 삼성) 근데 찬희 관상이 악기 하나 다룰 상이긴해 23:00 18
15186816 잡담 엘지) 햄장 이거 뭐야? 23:00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