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한화) ‘스카이박스 사유화 논란’ 대전시장직 인수위도 들여다본다

무명의 더쿠 | 15:41 | 조회 수 150

대전시장직 인수위원회가 민선 8기 공익 목적을 벗어난 이장우 시장의 한화이글스 스카이박스 사유화 논란을 점검하고 있다. 편법적 통로로 지목된 대전사랑시민협의회가 시로부터 대전사랑운동센터를 수탁받아 운영해온 만큼, 시 차원의 감사 요청도 검토 중이다.


박정현 대전시장직 인수위원장은 22일 열린 인수위 언론 브리핑에서 협의회를 통한 민선 8기 스카이박스 운영·개선 필요성을 묻는 <디트뉴스> 질문에 “인수위 차원에서 스카이박스 사안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대전사랑시민협의회는 취약계층 지원 등 설립 목적이 있다. 설립 목적에 해당하는 사업을 제대로 추진했는지 꼼꼼히 살펴볼 생각"이라며 "필요하다면 감사위원회 감사도 요청할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시는 협의회를 통해 대전한화생명볼파크 최고급 관람석인 스카이박스를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2년간 무상 사용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이 과정에서 대전사랑시민협의회 명의로 운영된 한화생명볼파크 스카이박스가 실질적으로는 시장 비서실 주도로 관리·배분됐다는 사유화 의혹이 제기됐다.


구단이 무상 제공을 약속한 기간은 2025시즌부터 2029시즌까지 약 5년. 지난해 기준 15인용 스카이박스 시즌권 금액은 연간 9400만 원, 올해는 1억 원이 넘는다.


시도 인수위에 스카이박스 제공 경위와 취지 등을 보고했다. 공직선거법, 청탁금지법, 기부금품법 등을 검토한 결과, 시가 직접 스카이박스를 수령·운영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는 판단으로 대전사랑시민협의회를 거치게 됐다는 점 등도 함께 설명했다.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는 지난달 이 시장과 비서실 공무원, 협의회 등을 공직선거법과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대전경찰청에 고발한 상태다.


경찰도 최근 수사에 착수했다. 스카이박스의 실질 운영 주체와 방식, 이용자와 선정 과정, 공무원 관여 여부 등을 확인하고 있다.  


http://www.dtnews24.com/news/articleView.html?idxno=812562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3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84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강두기 임동규 같은 대형 트레이드 최근에도 있었어?
    • 17:21
    • 조회 2
    • 잡담
    • 올해 아겜가는 선수들 진짜 힘들겟다
    • 17:20
    • 조회 36
    • 잡담
    • 롯데) 올해 드랲은
    • 17:20
    • 조회 36
    • 잡담
    • kt) 그러면
    • 17:20
    • 조회 29
    • 잡담
    1
    • 두산) 지난주 내내 기분 나쁘고 앞으로 야구 안보겠다고 다짐했는데
    • 17:20
    • 조회 43
    • 잡담
    1
    • 한화) 신인왕요건 투타 WAR
    • 17:20
    • 조회 51
    • 잡담
    2
    • SSG) 우영캐가 미남감자래૮₍ ⚆ᴥ⚆₎ა
    • 17:20
    • 조회 59
    • 잡담
    • SSG) 나 23입덕인데 매번 1층만 가다 올시즌에 4층 여러번 갔거든?
    • 17:19
    • 조회 41
    • 잡담
    5
    • 우리 엘린이 몇명없어 ∧(〃⌒Θ⌒〃)ゝ 윤고나황손정도
    • 17:19
    • 조회 88
    • 잡담
    7
    • 두산) 1루는 당분간 명진이 고정이겠지 준순이 오면?
    • 17:18
    • 조회 53
    • 잡담
    1
    • 기아) 24뉴비인데
    • 17:18
    • 조회 61
    • 잡담
    • 한화) 비시즌에 이팁 컨텐츠로 멩이랑 몇몇 데리고 퍼컬 검사했으면 좋겠다
    • 17:18
    • 조회 45
    • 잡담
    2
    • 크보카드 교환 할 동사로짜! ૮₍ و ˃̵ᗝ˂̵ ₎აو
    • 17:18
    • 조회 19
    • 교환
    1
    • SSG) 아 지훈이 6시에 도장 찍을 생각 없나 핑구 최지훈 하고 싶다
    • 17:18
    • 조회 22
    • 잡담
    • 두산) 나 지금 사무실인데....
    • 17:17
    • 조회 116
    • 잡담
    1
    • 2. 무명의 더쿠 17:12 ( ⊙ᴗ⚆ )✧엘린이는 누구래
    • 17:17
    • 조회 114
    • 잡담
    6
    • 엘린이 다 내놔 •°⎝(♧ °`ㅁ´ ° ☆) ⎠°•
    • 17:17
    • 조회 100
    • 잡담
    5
    • kt) 아니 근데 쌍촐 올라오는거면
    • 17:15
    • 조회 81
    • 잡담
    1
    • 기아) 나 올해 진짜 큰거 바라는 거 없어
    • 17:15
    • 조회 162
    • 잡담
    4
    • 엘지) 192센치 사랑스러워 비하인드 궁그매
    • 17:15
    • 조회 114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