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두산) 내가 선수 누구든 멘탈 궁예 안하는 이유 김강률때문임

무명의 더쿠 | 15:09 | 조회 수 429

김강률은 그 이전의 자신에 대해 냉혹한 평가를 내리고 있었다. 자신을 두고 흔히 나오는 말 중에 ‘새가슴’이란 표현이 듣기 싫었던 이유도, 사실은 그 표현 자체를 동의하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김강률은 자신에 대해 더욱 냉정한 평가를 내리던 중이었다. ‘새가슴’은 시속 150㎞를 넘는 강속구를 쉽게 던지면서도 실전 마운드에서 제구 난조로 흔들리는 일이 잦자 따라붙은 수식어였다.


김강률은 “남들이 ‘새가슴’이라고 했는데, 사실 잘 모르고 하는 얘기였다. 모름지기 새 가슴이라고 하면, 불펜이나 연습 때는 잘 던지다 실전에서 그렇게 못한다는 것인데, 난 준비 과정에서도 그렇지 못했다”며 웃었다.


‘새가슴‘이든 ‘냉가슴‘이든 사실 그게 문제는 아니었다. ‘파이어볼러’인 김강률의 잠재력을 주위에서 놓지 못했듯, 김강률 역시 자신의 패스트볼에 제구를 동반시키기 위해 갖가지 시도를 다 했다. “쉽게는 스탠스를 고쳐보기도 하고 어떤 코치님 조언에 따라 복잡한 것 잊고 미트만 보고 던져보기도 했다. 말하자면 참 많다. 할 수 있는 건 다 해본 것 같다”고 했다.





팬들한테 새가슴이나 멘탈약하다 소리를 20대 내내 들었는데 본인이 걍 못한거라고 말해줌 연습때도 못했다고 ㅋㅋㅋㅋㅋ 저게 데뷔 10년차때 인터뷰임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3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35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저 팀 투수는 다른 팀한텐 잘쳐맞고 다니면서 왜 우리한테만 잘 던지냐 ㅅㅂ
    • 20:02
    • 조회 11
    • 잡담
    • 이숭용도 고영표 공략법 알아오라고 추신수에게 부탁해서 외국인에게 과외받던 유튜브보고 독학하던 하라고 타코에게 뭐라한적있음
    • 20:02
    • 조회 14
    • 잡담
    • 나는 표적등판은 눈에 안들어오는게 다른팀한텐 깨지면서 왜 우리팀한테? 이게 너무 충격임
    • 20:02
    • 조회 6
    • 잡담
    • 이강철 타팀 기분나쁠발언 하는게 한두번이 아닌데 뭐 맨날 할수있는말이랰ㅋㅋㅋㅋ
    • 20:02
    • 조회 5
    • 잡담
    • 그 다 터지고 오는 투수 공략못하는 타자들을 탓하세요..
    • 20:02
    • 조회 7
    • 잡담
    • 롯데) ㅋㅂㅇㅍㄴ에서 원정과 홈 차이가 원정은 시간이 딱딱 정해져 있어서 그럴 수도 있다네
    • 20:02
    • 조회 20
    • 잡담
    • 기아) 올러 수능영어 기겁하는거 개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02
    • 조회 17
    • 잡담
    1
    • 한시즌에 선발이 한팀 상대로 6번 등판하는 정도면
    • 20:02
    • 조회 52
    • 잡담
    1
    • 표적등판 시킨다는 김건우 베니지아노 타케다 KT 성적을 알아보자
    • 20:02
    • 조회 48
    • 잡담
    • 두산 소형준은 좀 튀긴하네
    • 20:02
    • 조회 137
    • 잡담
    3
    • 상성하니 정찬헌 과 엔씨
    • 20:02
    • 조회 18
    • 잡담
    • 한화) 백호는 거르라고 이거 혹시 무슨 경기보면될까
    • 20:02
    • 조회 26
    • 잡담
    3
    • 최지만 곧 경기 뛰는구나
    • 20:02
    • 조회 14
    • 잡담
    • 2. 무명의 더쿠 19:59 박성한 궁금해 ∧( ◔ᴗ◔ )∧ 몇이닝 던질수있어? 4. 무명의 더쿠 19:59 ☞2덬 1이닝 2실점૮₍ ⸝⸝•̅ ᴥ •̅⸝⸝ ₎ა
    • 20:02
    • 조회 23
    • 잡담
    • SSG) 돌고돌아 스카우터랑 감코프론트에게 비난의 눈길하게됨
    • 20:02
    • 조회 13
    • 잡담
    • 나같으면 그 타자들 공 못치는 본인팀 타자들을 비난할텐데
    • 20:01
    • 조회 47
    • 잡담
    1
    • SSG) 솔직히 다른 팀은 말을 안 해서 그렇지 타케다 베니지아노 존나 만나고 싶을텐데
    • 20:01
    • 조회 52
    • 잡담
    1
    • 워딩 지금 봤는데 놀랍긴하네
    • 20:01
    • 조회 87
    • 잡담
    • SSG) 탐라에서 봤는데 드림팀중에 우리만 빨갛네
    • 20:01
    • 조회 105
    • 잡담
    1
    • 다른팀한테 깨지고는 ㅅㅂㅋㅋ 장난치나... 본인 투수로 이런 말 하면 다음날 기자들 부를거같음
    • 20:01
    • 조회 59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