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두산) 내가 선수 누구든 멘탈 궁예 안하는 이유 김강률때문임

무명의 더쿠 | 15:09 | 조회 수 439

김강률은 그 이전의 자신에 대해 냉혹한 평가를 내리고 있었다. 자신을 두고 흔히 나오는 말 중에 ‘새가슴’이란 표현이 듣기 싫었던 이유도, 사실은 그 표현 자체를 동의하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김강률은 자신에 대해 더욱 냉정한 평가를 내리던 중이었다. ‘새가슴’은 시속 150㎞를 넘는 강속구를 쉽게 던지면서도 실전 마운드에서 제구 난조로 흔들리는 일이 잦자 따라붙은 수식어였다.


김강률은 “남들이 ‘새가슴’이라고 했는데, 사실 잘 모르고 하는 얘기였다. 모름지기 새 가슴이라고 하면, 불펜이나 연습 때는 잘 던지다 실전에서 그렇게 못한다는 것인데, 난 준비 과정에서도 그렇지 못했다”며 웃었다.


‘새가슴‘이든 ‘냉가슴‘이든 사실 그게 문제는 아니었다. ‘파이어볼러’인 김강률의 잠재력을 주위에서 놓지 못했듯, 김강률 역시 자신의 패스트볼에 제구를 동반시키기 위해 갖가지 시도를 다 했다. “쉽게는 스탠스를 고쳐보기도 하고 어떤 코치님 조언에 따라 복잡한 것 잊고 미트만 보고 던져보기도 했다. 말하자면 참 많다. 할 수 있는 건 다 해본 것 같다”고 했다.





팬들한테 새가슴이나 멘탈약하다 소리를 20대 내내 들었는데 본인이 걍 못한거라고 말해줌 연습때도 못했다고 ㅋㅋㅋㅋㅋ 저게 데뷔 10년차때 인터뷰임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3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43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사실 이 유명한 야선 덩치비교짤도 고증오류잖아 ㅋㅋㅋ
    • 22:35
    • 조회 1
    • 잡담
    • 기아) 이건어때 ^ᶘ= ◠‿◠ =ᶅ^
    • 22:35
    • 조회 11
    • 잡담
    • 삼성) 23년에 중학생은 진짜 충격이다
    • 22:35
    • 조회 7
    • 잡담
    • kt) 영표가 못하면...부모님이 무너진 걸 보는것 같아서 좀 억장이 무너짐
    • 22:35
    • 조회 9
    • 잡담
    1
    • kt) 24영표 정규 막경기에 선발 퀵후크하고 롱릴로 올라와서 5이닝 무실점 해서 100이닝 딱 채워서 연속 기록 연장된 거
    • 22:35
    • 조회 6
    • 잡담
    • SSG) 올해 겨우 29번 이겼는데 나 직관 7번 가서 7번 다 이겼어
    • 22:35
    • 조회 23
    • 잡담
    2
    • 예전에 누가 돼지랑 원숭이는 몇마리씩 구단에 다 있는거 같다고 그래서
    • 22:34
    • 조회 31
    • 잡담
    1
    • 삼성) 찬희 어린거 아는데
    • 22:34
    • 조회 26
    • 잡담
    • 현승아 우리 이도류 시켜봤다 하고싶은거 다하게해줄게 ( ⊙ᴗ⚆ )✧
    • 22:34
    • 조회 21
    • 잡담
    • 근데 현수도 가까이서 보면 짱커 ʕ ◔ᴗ◔ʔ
    • 22:34
    • 조회 23
    • 잡담
    4
    • 왜인짐 모르겠지만 난 둥이네 투수하면 길고 슬랜더체형만 생각나ㅋㅋㅋㅋㅋㅋㅋ
    • 22:34
    • 조회 28
    • 잡담
    1
    • 4. 무명의 더쿠 22:33 ୧(๑•̀Θ•́)∧
    • 22:34
    • 조회 40
    • 잡담
    2
    • 객관적 평가는 타자인데 하현승이 투수에 대한 미련이 큰가봐
    • 22:34
    • 조회 104
    • onair
    3
    • 우리주원이가 90키론데 88클럽이거 뭔가잘못됨
    • 22:34
    • 조회 41
    • 잡담
    1
    • kt) 로건이 누가 고기 먹이려 데려갔나봐
    • 22:34
    • 조회 68
    • 잡담
    2
    • 주말에 잠실 벌레 상황 어땠어???
    • 22:34
    • 조회 27
    • 잡담
    6
    • kt) 25영표가 161이닝 59실점인데 24영표가 100이닝 55실점이더라
    • 22:34
    • 조회 18
    • 잡담
    1
    • 하현승은 최근 몇년 드랲 모아서 나와도 1번일거라는 평가 아닌가
    • 22:34
    • 조회 43
    • 잡담
    • 문상철 응원가가 너무 좋음 왜냐면
    • 22:34
    • 조회 16
    • 잡담
    1
    • kt) 난 원준이 보면 돈 생각나...
    • 22:33
    • 조회 62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