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한화) "3년 전에는 안 입었는데" 이런 유니폼 없습니다! '핑크 한화' 돌풍…'지역+성적+마케팅 대박' 3박자 모두 잡았다
1,415 26
2026.06.22 14:57
1,415 26

한화 마케팅팀 관계자는 "선수들의 의사를 당연히 확인한다. 그 결과 선수 대다수가 좋아했다. 특히 젊은 선수들 위주로 선호도가 높았다"면서 "이번 '꿈순이 핑크 유니폼' 외에도 스페셜 유니폼 착용에 거부감 없이 선호하는 편인데, 새로운 유니폼으로 리프레시 된다는 반응이 많다"고 밝혔다.

 

의외로 핑크색을 좋아하는 선수들이 많았다. 김태연은 "색깔이 예뻐서 좋았다. 사실 사복으로는 입기 힘든 색이지 않나. 유니폼으로 입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거부감은 없었고, 그 유니폼을 입고 성적도 잘 나와서 계획보다 한 시리즈 더 입었다"고 말했다.

 

문현빈은 "핑크 계열이 나와 워낙 어울리는 색이라 좋았다. 내 피부가 쿨톤이라 쿨한 핑크색이 어울린다. 또, 핑크 유니폼을 입고 팀 성적이 좋았기 때문에 유니폼의 기운도 좋다고 생각한다"고 웃었다. 이상규 또한 "핑크나 빨강이 남자의 포인트가 되는 색이다. 선수들도 다 좋아하는 분위기다. 결과론이긴 하지만, 산뜻한 기분으로 경기력에도 도움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


한화는 이 핑크 유니폼을 입은 경기에서 8승1패의 엄청난 성적을 거뒀다. 류현진은 핑크 유니폼을 입고 한·미 통산 200승을 달성했고, 강백호는 5월 MVP에 뽑히기도 하며 개인적인 영광도 많았다.

 

당초 5월에만 입기로 한 유니폼인데 너무 성적이 좋으니 6월에도 입을까 고민을 했을 정도. 6월엔 '호국 보훈의 달'이라 밀리터리 유니폼을 새로 입어야 해서 어쩔 수 없이 포기.

 

 

https://www.sportschosun.com/baseball/2026-06-22/202606100100060740003772

 

 

꿈순누나🌸⁺◟( • ө • )◞⁺🌸 

댓글 2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38 06.21 23,33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2,2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4,19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0,23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6,175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1,935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3,541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7,799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4410 잡담 엔씨) 투수 올라오려나 17:57 6
15184409 잡담 좀 많이 이른데 mvp는 오스틴꺼지? 2 17:57 48
15184408 잡담 올해 신인상 후보 투수는 박준현 장찬희 박정민 우강훈일거임 17:57 50
15184407 잡담 신인왕 최형우 아니라고? 1 17:57 40
15184406 잡담 삼성) 퓨쳐스 저거 에러같음ㅋㅋㅋ 2 17:56 38
15184405 잡담 끝까지 가봐야알겠지만 지금까지보면 신인왕 박준현같음 3 17:56 49
15184404 잡담 어떻게 류현진은 신인왕+mvp를 동차에 받냐 17:56 17
15184403 잡담 롯데) ㅇㅇㄱ 이재모 김볶밥 첨먹는데 존맛이다 ‧˚₊*̥∧(* ⁰̷̴͈◊⁰̷̴͈)∧‧˚₊*̥ 3 17:56 37
15184402 잡담 10승 아니어도 박준현이 이스탯만 유지된다면 이름써놓은거라 생각함 1 17:56 27
15184401 잡담 예스야 종롯해도 1 17:56 33
15184400 잡담 오스틴 이분도 종신할 각인가 6 17:56 106
15184399 잡담 4승하고 신인왕 받을수도 있긴해 ^ᶘ=-̥̥᷄ ᴗ -̥̥᷅ =ᶅ^ 6 17:56 118
15184398 잡담 신인왕 정준재가 받을듯₍◔ᴥ◔₎ 1 17:56 67
15184397 잡담 근데 박준현은 피칭완성도가 높더라 2 17:55 65
15184396 잡담 그냥 신인상은 운임 상대가 잇나없나..ㅋㅋㅋ 엄청나지 않아도 그 해 고만고만하면 받는겨 4 17:55 83
15184395 잡담 삼성) 자욱이 얼굴 이마이 빨게졌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17:55 48
15184394 잡담 두산) 몰랐는데 승민군 드랲 생각보다 하위순번이더라 1 17:55 63
15184393 잡담 박준현은 승운만 없지 다른게 좋아서 제일 유력하긴 하지 6 17:55 159
15184392 잡담 롯데) 정민이 스탯 좀 신경쓰여 2 17:55 79
15184391 잡담 기아) 안되겟다 네일이님 마킹 진짜 할때가 됐다 17:54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