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키움) '사구→사구' 흔들리는데 요지부동 키움 벤치, 설종진 감독 "원종현은 연장 투입 생각했다"

무명의 더쿠 | 06-22 | 조회 수 295

그렇다면 박진형이 흔들리는 상황에서도 키움 벤치가 움직이지 못했던 이유는 무엇일까. 설종진 감독은 팀 마무리에 대한 물음에 "유토와 원종현 둘이서 같이 할 생각"이라며 '원종현은 등판이 불가능한 상황이었나?'라는 물음에 "만약에 연장을 갔다면 기용할 생각이 있었다"고 말했다.

 

사령탑은 "뒤에 투수가 준비돼 있지 않았었다. 9회였고, 원종현의 경우 연장을 가게 된다면 10회 또는 11회 투입을 생각하고 있었다. (박)진형이가 제구가 나쁘지 않은 투수고, 원종현이 들어갈 타이밍이 늦었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결국 설종진 감독은 조금 더 경기를 길게 봤던 셈이다. 박진형이 9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내 준다면, 이후 원종현을 투입해 승부수를 띄울 생각이었던 것이다. 물론 원종현이 박진형을 대신해 마운드에 올랐더라도 무실점으로 막았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모든 것이 결과론이다. 하지만 결과가 팀의 패배로 이어지다 보니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었다.

 

설종진 감독은 박진형의 1군 엔트리 말소와 관련해서는 "진형이가 지금까지 잘해왔는데, 일단 투수 쪽보다는 공격력에서 아쉬운 부분이 많아서, 타격을 보강하기 위해서 추재현을 콜업했다. 퓨처스리그에서 잘 쳤고, 컨디션도 좋다고 하더라. 그래서 추천을 받아서 올리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거 기사 볼 때마다 빡친다 진짜 ㅋㅋㅋㅋㅋ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9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4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수빈선수 파라파라 중독성이 너무 강해 벌써 수십번은 본 거 같아
    • 07:12
    • 조회 15
    • 잡담
    • 엘지) 창기 kbo 표 차이 얼마 안난다
    • 07:06
    • 조회 97
    • 잡담
    • 삼성) 지찬이 비터뷰
    • 07:00
    • 조회 55
    • 잡담
    1
    • 엘지) 아침부터 영상 하나 두고갑니둥
    • 06:57
    • 조회 58
    • 잡담
    • 저래놓고 우리팀만나면 팰꺼잖아
    • 06:55
    • 조회 248
    • 잡담
    • 롯데) 이거봤어? 막동 응원가 부르는 롯린이랑 율동 해주는 막동 ㅋㅋㅋ
    • 06:55
    • 조회 120
    • 잡담
    2
    • 오늘 마지막날인데, 오늘 올려도 투표에 큰영향도없잖아
    • 06:47
    • 조회 268
    • 잡담
    1
    • 기아) 곧 네일이 휴식줄듯
    • 06:44
    • 조회 198
    • 잡담
    • 롯데) ㅂㅇㄱ ) 비 예보가 없다가 생긴 건에 관하여..
    • 06:38
    • 조회 152
    • 잡담
    1
    • 한화) 투표 끝(›´ө`‹ )
    • 06:24
    • 조회 110
    • 잡담
    1
    • 기아) 버디는 세금 잘 내고 갔나
    • 06:20
    • 조회 251
    • 잡담
    1
    • 정수빈 성격 몰랐던 덬들 많은거 같은데
    • 06:14
    • 조회 562
    • 잡담
    3
    • 두산) 일찍 자서 지금 일어났는데
    • 06:00
    • 조회 335
    • 잡담
    3
    • 엔씨) ㅂㅇㅆ? 🗣️잘생겻어요
    • 05:49
    • 조회 144
    • 잡담
    1
    • 올스타 예매일정 안나온거지?
    • 05:36
    • 조회 181
    • 잡담
    1
    • 박찬호 이영하 재...릴스...재...릴스....
    • 04:49
    • 조회 417
    • 잡담
    2
    • 정수빈 뭐야?????????
    • 04:48
    • 조회 230
    • 잡담
    • 수빈선수 파라파라 보고 두산 올스타 다 봤는데
    • 04:36
    • 조회 526
    • 잡담
    3
    • 엔씨) 。° °₍๐´ᯅ`๐₎ꔪ° °。
    • 04:17
    • 조회 225
    • 잡담
    2
    • 삼성) 창섭매기 우리 선수 좋아하는 매기인줄 알았잖아
    • 03:43
    • 조회 473
    • 잡담
    4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