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엘지) 문턱 높아지는 ‘LG 사냥 면허’ 취득···‘참고서’도 새로 써야할 판

무명의 더쿠 | 12:21 | 조회 수 383

LG는 올시즌 개막 이후 한화와 삼성 등 거포들이 즐비한 팀에 비해 타선 무게감에서는 대체로 밀리는 평가를 받았다. 다만 승부처마다 ‘야구 지능’이 높은 선수들의 움직임으로 상대 벤치의 피로도를 높이는 경향을 보여왔는데 최근 오른손 강타자들이 타선 중심으로 올라오며 LG전을 준비하는 상대 팀들의 대응 전략도 복잡해졌다. 


LG전이라면 상대적으로 좌투수에 강한 구종을 여럿 장착한 투수가 호투 확률이 높다는 게 전체 팀들의 일반적인 계산이었다. 그러나 보편적인 접근법에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왔다. 사실 LG전에 강점을 보이던 투수들도 줄어들고 있다.


지난해 한화에서 뛰며 LG전 2경기에서 1승 평균자책 2.25를 기록했던 와이스가 새 시즌 팀을 떠났고, SSG 에이스로 LG전 2경기 2승 평균자책 2.31을 찍었던 앤더슨도 올해는 KBO리그에 없다.

현재 LG전 강세 투수로 생존중인 이름은 한화 좌완 류현진과 KIA 외인 우완 올러가 꼽힌다. 류현진은 지난해 이후 LG전 4경기에서 1승만을 거뒀지만 평균자책 1.08 WHIP 0.96의 특급 경기력을 보였다. 올러 또한 지난해 이후 LG전에 7경기에 등판하며 3승3패로 결과에는 아쉬움을 남겼지만 평균자책 1.88로 견고한 피칭을 했다. 올러는 LG전 WHIP가 0.88로 KBO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발 중 가장 LG전에 강하다. 

변수는 LG 타선이 최근 카멜레온처럼 달라지고 있다는 점이다. 개막 이후 반환점을 바라볼 때까지 핵심 타자들이 사이클을 찾아가지 못해 수시로 라인업 변화를 가져가며 버티는 동안 타선에 새로운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상대팀 입장에서 LG전 준비 방향성이 불투명해질 수밖에 없다.

올시즌 국내투수 가운데 롯데 좌완 김진욱이 LG전 2경기에서 1승 평균자책 2.92로 내용이 좋았다. 김진욱은 지난달 28일 사직에서 최근 LG전을 치렀는데 5.2이닝 4자책점을 기록하며 그중 3점은, 우타 문정빈에게 스리런홈런을 맞으며 내줬다. 그날 경기 라인업에는 또 다른 우타자 송찬의는 없었다. 


LG가 어떤 LG인지, 또 라인업이 어떤 스타일인지 ‘답’을 갖고 준비하기 어려운 시간이 되고 있다. 드라마의 ‘열린 결말’처럼 상상의 영역 속에 여러 가지 것들이 들어와 있다.


https://v.daum.net/v/20260622102518536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6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80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두산) 다 해주는데도 자신감 문제 멘탈 문제 이럴거면 주전을 어케하묘
    • 14:04
    • 조회 11
    • 잡담
    • |≖ ◡ ≖ ₎ა
    • 14:04
    • 조회 7
    • 잡담
    • 키움이 진짜 선발이 쉬어갈데가 없음
    • 14:04
    • 조회 12
    • 잡담
    • 한화) 교훈이 1군에서 보고싶다
    • 14:04
    • 조회 4
    • 잡담
    • 팀마다 갈리는 선수 있긴한데 불펜같은경우 연투/휴식 연투/휴식 이러면서 70이닝이랑 3연투멀티 이러면서 70이닝 이러면 후자가 좀 더 걱정되긴함
    • 14:04
    • 조회 9
    • 잡담
    • 한화) 나는 음주가 어디 다른 팀 가서 골글 탄다해도 안아까움..
    • 14:04
    • 조회 23
    • 잡담
    2
    • 엘지) 손주영찬 30게임 26세이브
    • 14:04
    • 조회 23
    • 잡담
    • 두산) 양안 중간에 빼야돼서 어제 같은 경기에 박찬호 체력 끝까지 다 쓴게 제일 아까워
    • 14:04
    • 조회 12
    • 잡담
    • 두산) 멘탈도 툴이라면 툴이겟지?
    • 14:04
    • 조회 22
    • 잡담
    1
    • SSG) 보통 머플러는 어디에 써?
    • 14:03
    • 조회 13
    • 잡담
    1
    • 롯데) 나만 그런진 모르겠는데 하도 몬난이들한테 당한게 있어서 전반기 순위 안 믿음 ㅋㅋㅋㅋ
    • 14:03
    • 조회 14
    • 잡담
    • 한화) 근데 어제 경기 지금도 너무 어이없음 허인서한테 번트시키고 이원석 박정현보고 해결하라고 하는게 맞음?
    • 14:03
    • 조회 38
    • 잡담
    5
    • 랑이네는 17년도 우승도 24년도 우승도 기묘한 경기 있었을걸?
    • 14:03
    • 조회 87
    • 잡담
    6
    • 기록도 그렇긴한데 수리네랑 경기할때 진짜 약간 숨막힘
    • 14:03
    • 조회 77
    • 잡담
    4
    • 두산) 안재석은 저정도로 말나오는거보면 멘탈이슈가 있는건 맞는것같은데
    • 14:03
    • 조회 46
    • 잡담
    2
    • 우승감독 뒤에 2연속 나가나가
    • 14:03
    • 조회 49
    • 잡담
    • 한화) 음주석이 5할쳐도 보기싫음
    • 14:03
    • 조회 29
    • 잡담
    3
    • 두산) 그놈의 안재석 멘탈얘기도 이제 좀 그럼
    • 14:03
    • 조회 38
    • 잡담
    2
    • 두산) 당장 내일 내야에 누가 있을 것같아?
    • 14:03
    • 조회 33
    • 잡담
    7
    • 키티네 타선은 안그래도 피곤했는데 안현민 들어오니까 더 피곤하긴하더라
    • 14:03
    • 조회 58
    • 잡담
    5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