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롯데) 롯데 14년 만에 '투수 주장' 탄생, '임시 캡틴' 김원중의 각오 "(전)준우 형 올 때까지 좋은 분위기 유지할 것" [고척 현장]

무명의 더쿠 | 09:19 | 조회 수 265

보통 한 팀의 주장은 베테랑 야수가 하는 경우가 많다. 투수의 경우 야수들과 따로 훈련을 진행하고, 선발투수는 로테이션에 따라 스케줄이 움직이며, 구원투수들은 주로 불펜에 있기 때문에 더그아웃과 떨어져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에 롯데에서도 투수조에서 주장이 나온 건 2012년 김사율이 마지막이다. 비록 '임시' 타이틀이긴 하지만 김원중은 무려 14년 만에 롯데에서 나온 투수 주장이다


원래 전준우가 지난 3일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을 당시에는 내야수 고승민이 임시 주장직을 맡았다. 고승민의 성향상 주장을 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으나, 연차상으로 1군에서 중간 지점에 있었기에 애매한 점이 있었다. 이에 전준우가 다시 2군으로 내려간 후 고승민 대신 김원중이 주장 완장을 차게 됐다. 


여기에 평소에도 후배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면서 조언을 아끼지 않고, 할 말은 하는 편이기에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다. 김원중 본인은 "후배들이 와서 고맙게도 물어봐줘서 나도 아는 대로 같이 대화한다. 선수들과 같이 답을 도출해내고 있다"고 얘기했다. 


https://www.xportsnews.com/article/2163126


먼캡 ㅎㅇㅌ (و ˃̵ Θ ˂̵)و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3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2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100배줌 키움도 약간 팀 컬러 있다고 생각했던게
    • 10:52
    • 조회 11
    • 잡담
    • •° •° •°(°`▾´° )°• °•°•
    • 10:52
    • 조회 3
    • 잡담
    • 두산) 괌자야 ꒰( ⚈ᴥ⚈)꒱
    • 10:51
    • 조회 15
    • 잡담
    2
    • 두산) 양석환 내려가기전후 찾아봤는데
    • 10:51
    • 조회 24
    • 잡담
    • 엘지) 클래식포카 교환 구합니당
    • 10:51
    • 조회 7
    • 교환
    • SSG) 인천터미널에서 문학 걸어가는 거랑 청라국제도시역에서 스타필드 걸어가는 거랑 시간 똑같구나
    • 10:51
    • 조회 33
    • 잡담
    2
    • SSG) 청라돔 부지 비교한분 있는데 안 작댔어
    • 10:51
    • 조회 25
    • 잡담
    • 둥이네 전광판 이벤트 유광잠바줄때 함성 젤 크더라
    • 10:51
    • 조회 23
    • 잡담
    • SSG) 청라 알아서 교통 만들겠지 싶긴함
    • 10:50
    • 조회 27
    • 잡담
    2
    • 두산) 웃프다 ʕ ◠‿◠ ʔ
    • 10:50
    • 조회 55
    • 잡담
    1
    • 엘지) 근데 스틴이 우리동네 야구대장 어떻게 보는거지?
    • 10:50
    • 조회 52
    • 잡담
    2
    • 100배줌 우리는 전광판에 먹산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나오고 장내아나운서가 더 마싯게 먹어달라고 그래 ʕ〃⌒▽⌒〃ʔゝ
    • 10:49
    • 조회 30
    • 잡담
    2
    • 엘지) 이번 주 선발 예상 매치업
    • 10:49
    • 조회 41
    • 잡담
    2
    • SSG) 난 청라에 영결판 좀 크게 만들었으면
    • 10:49
    • 조회 62
    • 잡담
    2
    • 두산) 어케 4피홈런?
    • 10:49
    • 조회 53
    • 잡담
    • 기아) 도영이 도루 벤치사인인지 물어볼때마다 엄청 흐엥므엥함
    • 10:48
    • 조회 111
    • 잡담
    4
    • SSG) 내가어디서 봤지 홈쪽이 6층 반대편은 호텔/수영장 이랬던거같은데
    • 10:48
    • 조회 44
    • 잡담
    1
    • 기아) 주처 선수 시절엔 제발 아프지 말라고 빌었었는데
    • 10:48
    • 조회 66
    • 잡담
    • 삼성) 이번주에 꼭 동반승리하자 ~꒰(ෆ˙ᵕ˙ෆ~)꒱ʕ~ ෆ˙ᵕ˙ෆʔ~
    • 10:47
    • 조회 71
    • 잡담
    5
    • SSG) 혹시 청라돔 업체 어딘지 아시는분?
    • 10:47
    • 조회 122
    • 잡담
    7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