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기아) 나스타 인터뷰 "잘 버티고 하나가 된 전반기인 것 같다. 아직 시즌 절반 남았고, 7~8월 더위도 변수고, 올스타브레이크고 있고, 더 잘 준비해서 오늘 같은 경기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477 4
2026.06.22 07:00
477 4

나성범은 "힘든 경기를 예상했는데, 우리 분위기도 나쁘지 않으니까, 우리 야구만 하자는 생각으로 뛰니까 좋은 경기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어제도 이겼으면 좋았겠지만, 만족스런 한주"라고 돌아봤다.


나성범은 '후배들에게 어떤 얘기를 해줬나'라는 말에 "나도 좀 솔직히 정말 힘들었다"며 그답지 않게 잠시 말을 더듬었다.

"아, 이런 경기를 또 하네 싶었다. 솔직히 거의 이겼다고 보고 편안하게 더그아웃에서 화이팅 외치고 있었는데, 분위기가 조금씩 이상하게 흘러가더니(역전당하더라)… 후배들은 경험이 부족하니까, 또 완전 이긴 경기를 뒤집힌 거니까 축 처질까봐 걱정됐다. 끝나고 '너무 다운되지 마라. 다 잊고 다시 시작하자' 그런 좋은 얘기를 해줬다. 나도 그런 기억이 있었으니까. 쉽지 않은 하루였는데, 오늘 이겨서 다행이다."


이날 KIA는 시즌의 반환점인 72경기를 마쳤다. 나성범은 "솔직히 만족은 안된다. 이길 수 있었는데 놓친 경기들이 생각난다. 더 잘할 수 있었는데"라면서도 "잘 버티고 하나가 된 전반기인 것 같다. 아직 시즌 절반 남았고, 7~8월 더위도 변수고, 올스타브레이크고 있고, 더 잘 준비해서 오늘 같은 경기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24 06.21 18,81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499,90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57,83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84,43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2,659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1,549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2,151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1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7,799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2638 잡담 근데 일정을 왜 만나는 팀만 만나게 했을까? 09:55 13
15182637 잡담 ㅇㅇㄱ 뜨개질했는데 이거 뭘로 보여?? 2 09:55 17
15182636 잡담 ㅇㅇㄱ 3년 적금 만기다 ٩( ᐛ )و 09:55 11
15182635 잡담 엔씨) 형준이 2군 내려서 좀 편하게 치료받고 왔음 좋겠어 09:55 5
15182634 잡담 kt) 우리 득실차 엄청 떨어졌넼ㅋㅋㅋㅋㅋ 09:55 20
15182633 잡담 기아) 후배들은 경험이 부족하니까, 또 완전 이긴 경기를 뒤집힌 거니까 축 처질까봐 걱정됐다. 끝나고 '너무 다운되지 마라. 다 잊고 다시 시작하자' 그런 좋은 얘기를 해줬다. 09:55 30
15182632 잡담 러브버그 출몰지역 조사하고 싶은 글입니다. 1 09:55 26
15182631 잡담 다른카테에서 동사로마들 만나면 왤케 반갑짘 09:54 31
15182630 잡담 롯데) 세웅이는 계속 못던졌어야 휴식 고려라도 됐을듯 09:53 39
15182629 잡담 키움) 혜성이 좋은 수비에 안타까지 1 09:53 22
15182628 잡담 엔씨) 2군경기도 챙겨보는 룡이들 있니 1 09:52 25
15182627 잡담 롯데) 선발 5명 다 한번씩 걸러주고 보내면 안됩니까 09:52 37
15182626 잡담 롯데) 마음같아선 세웅이 한턴 말고 두턴 걸러주라고 하고 싶은데 2 09:52 44
15182625 잡담 삼성) 1사 2, 3루 위기→땅볼-땅볼 무실점 어떻게 가능했나 "팔 각도를 내렸어요"…韓 신기록까지 8걸음 남았다 1 09:51 107
15182624 잡담 SSG) 형우도 우리팀이니 주전 포수인건 맞음 09:51 80
15182623 잡담 롯데) 지금 선발진 중에 제일 휴식 급한사람이 세웅이 아니냐고 2 09:51 52
15182622 잡담 kt) (~⑅˘▾˘)~ ќɨттγ ʍᵒ~ʳᐢⁱᐢᵍ・*:⋆゜ 2 09:51 24
15182621 잡담 삼성) 짹에서 오승환 불꽃야구 예고편 봤는데 몸 뭐야? 1 09:51 100
15182620 잡담 롯데) 올브 후에 민석이 불펜돌리는건 당연히 이해하는데 올브 전까진 그냥 박세웅 비슬리 휴식 한번씩 주면 될거같은데 3 09:50 61
15182619 잡담 두산) 어제 영원히 정수빈을 본 기억인데 우타자들한테만 맞았으니 코스가 비슷할만했네 2 09:49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