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엘지) ‘채은성 응원가’ 물려받은 LG ‘거포 유망주’, “내가 좋아했던 응원가…목표는 KS 엔트리” [SS스타]
369 1
2026.06.22 06:15
369 1

https://v.daum.net/v/20260621235621118


경기 후 취재진을 만난 문정빈은 “기분 너무 좋다. 내 홈런으로 점수도 났고, 팀도 이길 수 있었다. 팀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영광스럽다”는 말로 소감을 밝혔다.

문정빈의 아버지는 한국야구위원회(KBO) 심판위원 문승훈이다. 어릴 적 아버지를 따라 잠실구장에 자주 오던 ‘엘린이’ 문정빈이 좋아하던 응원가는 당시 LG 유니폼을 입고 뛰던 채은성의 응원가였다.

이 곡은 현재 문정빈의 응원가로 다시 활용되고 있다. 채은성 이름이 들어가던 자리에는 문정빈 이름이 불린다. 이날 승리 후 현장을 찾은 팬들을 위한 단성 인터뷰에 나선 문정빈. 관중들이 이 응원가를 불러주자 아련한 표정을 짓기도 했다.

문정빈은 “내가 좋아했던 응원가를 받았다. 거기에 내 이름이 나오니까 마음이 아련해졌던 것 같다”며 수줍게 미소 지었다.

이날 문정빈이 1회말 때린 홈런의 타구 속도는 무려 시속 183.1㎞다. 문정빈의 파워와 배트 스피드 위력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 수치에 본인도 놀랐다.

문정빈은 “2군에서도 데이터가 나와서 확인할 수 있는데, 경기 때 타구 속도가 시속 180㎞ 넘은 건 처음으로 알고 있다. 내 인생에 제일 빠른 타구였던 것 같다”며 웃었다.

올해 목표는 계속해서 지금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거다. 그렇게 한국시리즈(KS) 엔트리 진입을 꿈꾼다. 문정빈은 “꾸준히 하는 게 목표다. 마지막에 KS 엔트리 들고 싶다. 지난해는 경험하지 못했다. 올해는 엔트리 들어서 우승 경험하고 싶다”며 눈을 반짝였다.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78 06.19 40,37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0,47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0,63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86,362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4,763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1,549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3,541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7,799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2696 잡담 SSG) 근데 준재 성한이랑 듀스톤으로 찍을때보다 덜 어색해보임 1 13:18 5
15182695 잡담 일단 엘지가 작년보다 더 이기고있고 상위권 승차도 좀 더 나던데 13:18 31
15182694 잡담 작년엔 지금시기에 승률 5할넘어도 7위고 이런식이였어서 13:18 36
15182693 잡담 일반적으로 3게임차 줄이는데 한 달 걸린다고 함 1 13:18 47
15182692 잡담 SSG) 우리 수욜 선발 예상 누구야? 13:18 4
15182691 잡담 롯데) 작년에 8월까지 3위 둥둥섬이었는데 가을 못간거 치유하려면 솔직히 올해 8위에서 치올해서 가을 가야됨 13:18 18
15182690 잡담 두산) 그래도 올해는 삼진왕 걱정은 안해도 돼서 13:18 18
15182689 잡담 kt) #menow 13:17 29
15182688 잡담 SSG) 작은애 큰애 조합 왤케 웃기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17 14
15182687 잡담 한화) 서현이도 나왔었나보다 2 13:17 38
15182686 잡담 ㅇㅇㄱ 신입사원강회장 존잼 츄라이츄라이 1 13:17 12
15182685 잡담 기아) 나도 부를 사람 많아 이 멘트가 너무 웃김 2 13:17 52
15182684 잡담 걍 올브 후가 너무 빡센거같음 6 13:17 119
15182683 잡담 한화) 두산전이후로 요즘 경기 제대로 안봐서 모르는데 유민은 괜찮게해??? 3 13:17 45
15182682 잡담 작년 순위변동이 좀 이례적인것 같은데.. 엘지 연속 위닝 / 엔씨 연승 / 롯데 연패 다 3 13:16 126
15182681 잡담 투수 잘키우는팀 야수 잘키우는팀이 각각 어디야? 1 13:16 75
15182680 잡담 두산) 혹시모름 하고 이번주 야구 볼거임 13:16 23
15182679 잡담 아겜시기는 오히려 어느정도 순위정해진뒤임 3 13:16 125
15182678 잡담 롯데) 우리 작년에 가을 못 간건 한 5년은 특이케이스라고 끌올되려나 5 13:16 93
15182677 잡담 올해 1위는 누가 젤 오래함? 엘지 킅 삼성 중에 14 13:16 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