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한화) “스트라이크 많아져” 김서현, 열흘 채우고 1군 복귀…달감독 “불펜 다시 세워야 한다” [SS광주in]
303 10
2026.05.07 17:42
303 10

한화 김서현(22)이 1군에 돌아왔다. 말소 후 딱 열흘 만이다. 퓨처스에서 올라온 리포트가 괜찮았다. 단, 바로 마무리는 아니다.

김경문 감독은 7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2026 KBO리그 KIA전에 앞서 “퓨처스 경기 리포트가 올라온다. 좋은 것도 있었고, 안 좋은 것도 있었다. 예전보다 스트라이크가 많아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맞는 것은 두 번째다. 스트라이크 던져야 한다. 볼을 자꾸 던지면 안 되지 않나. 스트라이크 던져서 타자가 치게 해야 한다. 야수들에게도 그게 좋다. 그런 부분에서 리포트가 괜찮았다”고 덧붙였다.


불펜이 확실히 헐거워진 상태다. 김서현이 해줘야 한다. 지난시즌 33세이브 올린 투수다. 한화 부동의 마무리로 활약했다. 후반기 힘든 시간을 보내기는 했으나, 구속과 구위 측면에서 한화 불펜 투수 중 최고라 할 수 있다.

바로 마무리로 나가지는 않는다. 김 감독은 “오늘 불펜 투수는 다 등판할 수 있다. 김서현은 바로 마무리는 아니다. 편안한 상황에서 먼저 쓰려고 한다. 잭 쿠싱이 있으니까, 김서현은 일단 편할 때 올리겠다”고 했다.


전체적인 불펜의 분발도 촉구했다. “우리 불펜을 다시 세우는 게 급선무다. 어제 내려간 3명이 1군에서 자신 있게 딱 해줬으면 했다. 누구 한 명 딱 나타나 주면 좋은데 그게 안 됐다. 어제는 조동욱과 이민우가 계획대로 잘 막아줬다”고 짚었다.


이어 “여기 있는 투수들이 해줘야 한다. 불펜 투수들이 있으니까, 중간에서 안정감이 있어야 한다. 선발도 곧 들어온다. 그들이 왔을 때 중간이 잘해야 연승도 탈 수 있다”고 강조했다. 


https://naver.me/59li20QF

댓글 1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08 06.19 53,01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0,92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2,06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2,792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6,223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504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8551 잡담 아핳 영탁이가 키티싫어하는구나 ∧( ◔ᴗ◔ )∧ 13:42 0
15188550 잡담 동사로짜들아 제구도 커맨드랑 컨트롤 나눠지는 거 알았어? 13:42 1
15188549 잡담 SSG) 스벅 훈한도 자체를 겁나 잘 찍긴했지만 훈한이 유니폼 모델 3개하고 이랬으면 13:42 1
15188548 잡담 저 감독님 150 이상 찾는다는 문장 보자마자 님이 다 갈아쓰시지 않았나요 튀어나옴 13:42 13
15188547 잡담 롯데 불펜 150 전후 던지는 투수들 신인들부터 줄줄이 나오던데.. 차라리 걍 제구가 기복이 있다거나 컨디션이나 체력 관련해서 13:42 19
15188546 잡담 매기네 ㄹㅇ 초면인데 다 140후반 150임 13:41 27
15188545 잡담 돔가씨는 왜 돔가씨야? 5 13:41 44
15188544 잡담 기아) 코코몽 소리 싫어하는 영탁이 반응보니까 처음 들은건 아닌거같은뎈ㅋㅋㅋㅋㅋ 13:41 40
15188543 잡담 롯데) 이준이도 155일걸 정성종도 최고 그쯤 나오고 1 13:41 37
15188542 잡담 삼성) 우리근데 올스타투표영상은 올해도없는걸까 2 13:40 67
15188541 잡담 SSG) 그냥 모델 선수들이 똑같다 보니까 이 유니폼이 저 유니폼 같음ㅋㅋㅋ 2 13:40 60
15188540 잡담 매기네도 증속툴 있구나 4 13:40 121
15188539 잡담 기아) 올스타 투표 20분 남음!!!!! 1 13:40 25
15188538 잡담 롯데) 감독 그냥 안 좋을때 체감으로만 평가하는듯 2 13:39 61
15188537 잡담 영탁이 좋은데 나는 。° (°´ᝪ`°)°。🪄 4 13:39 105
15188536 잡담 기아) 태형이말이야 2 13:39 76
15188535 잡담 김태형 감독 저거 선수탓 하는 건가 2 13:39 130
15188534 잡담 걍 선수는 튼튼툴 내구성이 최고같다는 생각을 함 2 13:38 121
15188533 잡담 롯데) 걍 솔직히 요즘 팀에 굴러다니는게 150이라 감독부터가 그 투수들 귀한줄을 모르는거같음 3 13:38 99
15188532 잡담 도미 말리지마 나 진짜 이제 화장품 안산다!!! 있잘쓰할꺼야!!!! 3 13:38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