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도 카프카가 첫 주연을 맡는 드라마 「하무라 아키라 ~세상에서 가장 불운한 탐정~」 에 마미야 쇼타로, 이케다 나루시, 츠다 칸지, 나카무라 바이쟈쿠 등 9명이 출연하는 것이 밝혀졌다.
와카타케 나나미에 의한 소설 「여탐정 하무라 아키라」 시리즈를 바탕으로 한 본작. 미스터리 전문 서점 MURDER BEAR BOOKSHOP 아르바이트 겸 탐정사의 조사원으로 일하는 주인공 하무라 아키라의 활약을 그린다. 여러 재난에 휘말려, 사람들에게는 "세상에서 가장 불운한 탐정"이라고 불리는 하무라를 시시도가 연기한다.
마미야가 연기하는 것은 드라마 오리지널 캐릭터 오카다 쇼타로. 하무라가 유일하게 그 지성에 경의를 표하는 경시라는 역이다. 이케다는 하무라의 선배 탐정인 전직 경찰관 무라키 요시히로 역으로 출연. 츠다가 카게야마히가시서의 형사 하야미 오사마츠를 연기한다. 하야미와 콤비를 이루는 형사 시바타 카나메를 연기하는 곳은 이타바시 슌야. 서점의 단골손님 역에는 마츠오 타카시, 나카무라 야스히, 오고 스즈카가 캐스팅되었다. 그리고 서점 아르바이트 아사카와로 우라가미 세이슈, 점장 토야마 야스유키로 나카무라 바이쟈쿠가 분한다.
드라마 「하무라 아키라 ~세상에서 가장 불운한 탐정~」 은 NHK 종합에서 2020년 1월 24일에 스타트.

https://twitter.com/nhk_chubu/status/119920480150804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