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는 '체인소 맨' 과 '주술회전' 등의 히트작을 제작한 명작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MAPPA(Mappa Co., Lt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스토리 개발부터 상품 제작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관점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할 예정이며, 넷플릭스는 MAPPA가 제작하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전 세계 회원들에게 독점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MAPPA는 창작자의 자유와 열정을 존중하면서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혁신을 추구하며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의 한계를 끊임없이 뛰어넘어 왔습니다. 예를 들어, <체인소 맨> 에서는 스튜디오 주도의 IP 개발 및 상품화 전략을 펼쳤고, <주술회전> 에서는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며 일본 애니메이션의 세계적인 부흥에 기여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넷플릭스 회원들의 시청 경험에서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현재 넷플릭스 회원의 절반 이상이 애니메이션을 즐기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시청률은 지난 5년간 세 배로 증가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MAPPA의 신작 애니메이션들이 넷플릭스에서 전 세계 동시 독점 공개되어, 전 세계 팬들이 함께 이 이야기들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APPA의 오츠카 마나부 사장 겸 CEO는 “과거 넷플릭스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지만, 이번 확대된 파트너십은 창작과 사업 모두에서 독립적인 스튜디오라는 MAPPA의 핵심 신념에 기반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글로벌 시청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것부터 시청자에게 도달하고 관련 사업을 확장하는 것까지 모든 단계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야 합니다. MAPPA는 넷플릭스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장기적이고 상호 이익이 되는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 일본 콘텐츠 부사장인 사카모토 카아타는 "MAPPA는 끊임없이 과감한 도전을 거듭하며 전례 없는 표현 방식을 구현해 온 놀라운 스튜디오입니다. 넷플릭스 또한 크리에이터들의 열정과 헌신을 소중히 여깁니다. MAPPA만의 독창적인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과 넷플릭스의 글로벌 네트워크, 그리고 매력적인 콘텐츠 제작에 필수적인 과감한 시도를 통해 애니메이션의 가능성을 더욱 확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전 세계 팬들에게 새롭고 흥미진진한 작품들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넷플릭스는 이미 란마 1/2 과 카케구루이 트윈 과 같은 MAPPA의 독특한 작품들을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선보였습니다. 이번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여러 신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가 기획 및 제작 단계에 들어갔습니다.
넷플릭스는 MAPPA와 협력하여 일본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을 더 많이 전 세계에 선보이고, 창의적인 협업 기회를 확대하며, 애니메이션 표현의 새로운 지평을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https://about.netflix.com/en/news/netflix-strengthens-strategtic-parternship-with-map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