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 스시 대기업 「스시로」 가, 지금까지 이미지 캐릭터로 기용해 온 라쿠고가 쇼후쿠테이 츠루베(73)에 관한 콘텐츠를 삭제했다. 동사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FOOD & LIFE COMPANIES」 의 홍보는 스포니치 아넥스의 취재에 응해, 향후의 기용에 대해서는 「사내에서 검토 중」 이라고 설명했다.
동사는, 23년 7월부터 「스시로의 고집의 이야기부」 로서 츠루베를 이미지 캐릭터에 기용. 지금까지 「회전 스시 체인에 간 적이 없다」 라고 하는 츠루베를 텔레비전 CM에서 "인생 최초" 스시로를 체감시키고, 그 모습을 전한다…라고 하는 취지로, 「좋다, 스시로」 의 츠루베의 프레이즈가 인상적이었다.
약 2년에 걸쳐 츠루베를 기용해 왔지만, 동사는 30일까지 공식 사이트로부터 츠루베에 관한 콘텐츠를 삭제했다. 동사는 「이번 건은, 고객으로부터 다양한 소리를 받은 것을 근거로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대응하고 있습니다」 라고 이유를 설명하고 있었다. 향후의 기용에 대해서는 「사내에서 검토 중입니다」 라고 회답했다.
츠루베에 관해서는, 여성 트러블을 둘러싸고 연예계를 은퇴한 나카이 마사히로 씨(52)를 둘러싼 일련의 보도에 오른 바비큐 파티에 참가하고 있었던 것이 밝혀졌다. 동석하고 있었던 탤런트 히로미는 정보 방송 안에서, 피해 여성도 동석하고 있었던 바비큐에 대해서는 「원래는 골프를 할 예정이었지만 츠루베가 허리를 삐끗해 서둘러 낮부터 바비큐를 하는 것으로」라고 밝혀, 동씨 외, 후지와 타국 스탭도 있어 「보통의 바비큐입니다」 라고 말하고 있었다.
https://www.sponichi.co.jp/entertainment/news/2025/01/31/kiji/20250131s00041000081000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