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의 CD데뷔로부터 환 5주년을 맞이한 Kis-My-Ft2. 8월 24일에 17번째의 싱글 「Sha la la☆Summer Time」릴리즈가 되었지만, 발매 첫날의 오리콘 데일리 랭킹(23일자)으로는, 2위에 첫등장. 나고야발의 10인조 남성 그룹 BOYS AND MEN가 1위가 된다고 하는 뜻밖의 결과가 되었다.
「Sha la la☆Summer Time」은 멤버가 출연하는 「우나코와」의 CM송으로, 여름인것 같은 상쾌한 멜로디가 특징. 초회반 A・B와 통상반의 커플링에는 각각 유닛곡이 수록되고 있는 것 외에 일련 번호를 합계 3개를 스페셜 동영상을 시청 할 수 있는 특전도 붙는 등, 호화로운 내용이 되고 있다.
그런데 , 데일리 랭킹의 1위는 16.7만장을 매상 판매 BOYS AND MEN의 「YAMATO☆Dancing」으로, 키스마이는 14.7만장으로 2위. 「이것으로는 주간 랭킹의 1위 획득은 위험한것이 아닌지」라고, 팬의 걱정이 모집하고 있는 것 같다. BOYS AND MEN의 신곡은 메이저 전속 계약 제1탄 싱글로, 멤버가 출연하는 영화 「BOYS AND MEN ~One For All, All For One~」(10월 29일 공개)의 주제가에 기용된다. 형태는 초회 한정반과 통상반에 가세해 「초회 한정 픽쳐 라벨반」(멤버별 전 10종)의 합계 12개 종류를 판매하고 있으며, 키스마이의 3종을 크게 웃돌고 있다.
「BOYS AND MEN는, 벌써 6월부터 동 싱글 릴리즈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었습니다. CD예약의 「특전회」와 제목을 달고, 멤버와 2샷의 사진이나 악수를 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을 실시하고 있었기 때문에, 첫날부터 호 스타트를 끊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게다가 이벤트나 판매 형태가 많을뿐만 아니라, CD숍 마다 다른 도안의 응모권부 스티커를 배포한다고 하는 구입 특전도.응모권 5장을 모으면 A상・B상・전원 선물에 응모할 수 있는 것으로, 그룹의 팬들에게 있어서는 매력적인 특전이겠지요. 발매주 22~26일이나 도쿄나 나고야에서 릴리즈 이벤트를 실시하는 것부터, 주간 랭킹의 발표까지 매상이 한층 더 성장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쟈니스를 잘 아는 기자)
한편, 키스마이도 발매 직전의 22일에는, 레코드 회사 avex의 공식 사이트에서 「이번에, 기간 한정으로 투어 회장과 동내용의 특전 예약을, 오피셜 HP로부터 받아들이는 것이 결정되었습니다」라고 고지. 이것은 14일에 파이널을 맞이한지 얼마 안된 「Kis-My-Ft2 CONCERT TOUR 2016 I SCREAM」의 투어 회장에서 실시한 예약 특전을 "부활"시킨 형태로, 오피셜 사이트에서 CD 1장을 구입하면, 오리지날 IC카드 스티커, 포토 카드, 미니 포스터중에서 좋아하는 특전을 1개를 받는다고 한다.
「키스마이가 데일리 랭킹으로 2위가 되어, 팬들은 쇼크를 받으면서도 「기념해야 할 5주년에 1위를 주자」 「키스 마이 5주년인데 2위는 절대 안돼. 보이멘에 지고 싶지 않다」라고 불타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24일자의 데일리 랭킹으로는 키스마이가 3.7만장으로 1위에 빛나며, BOYS AND MEN는 8,753장으로 3위에 랭크 다운.이대로 키스마이 팬의 노력이 결실을 보면 좋겠습니다만....…」( 동)
BOYS AND MEN 측은 데일리 1위라고 하는 명예로운 결과에 기쁨을 음미하고 있는 것 같고, 레코드 회사의 사이트에서는 「보통 어떤 강호를 밀어내고 1위를 획득했다」라고 성과를 칭하고 있다. 과연 어느 쪽으로 이기는지, 주간 랭킹의 결과에 주목이 모인다.
2016.08.27
출처 - 사이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