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2026년 그램 살만한 것 분석

무명의 더쿠 | 01-16 | 조회 수 1772

2026 그램은 이상하게 

MLT 메테오 레이크 : 울트라코어 1세대 2024년 그램 H 시피유들
ARL 에로우 레이크 : 울트라코어 2세대(루나레이크 동세대)  2025그램 H 시피유들 
12Xe 펜서레이크  : 울트라 코어 3세대(올해 시피유) 

AMD 고르곤 포인트 : AMD 400 번대

이렇게 시피유를 네개를 섞어씀. 

 

비교해볼만한건

2024년 메테오레이크 그램

2025년 루나레이크 그램, 애로우레이크 그램, AMD 크라켄 포인트 그램 

 

그래서 표로 작성해보면 이럼

구분 Ryzen AI 5 340 (Kraken) Ryzen AI 5 435 (Gorgon) Core Ultra 5 226V (Lunar) Core Ultra 5 125H (Meteor) Core Ultra 5 225H (Arrow) Core Ultra 5 325 (Panther)
출시년도 2025년 2026년 2024년 말 2024년 (구형) 2025년 2026년
코어 구성 3P + 3c (6C/12T) 2P + 4c (6C/12T) 4P + 4LP (8C/8T) 4P + 8E + 2LP (14C/18T) 6P + 8E (14C/14T) 4P + 4LP (8C/8T)
L3 캐시 16 MB 8 MB (하향) 8 MB 18 MB 18 MB 12 MB
내장 그래픽 Radeon 840M Radeon 840M Arc 130V (Xe2) Arc (Xe-LPG) Arc (Xe-LPG+) Intel Xe3 (4C)
특징 밸런스형 보급형 스펙 배터리 특화 멀티코어 가성비 고성능 작업용 차세대 공정
구매 의견 합리적 구매 구매 유보 권장 이동성 추천 가성비 추천 (패널 주의) 작업용 추천 얼리어답터

12Xe 는 팬서레이크고 아직 27일에 인텔 엠바고 풀려서 그때 출시되는데

이건 성능이 좋음. 제일 낮은것 말고 중급 이상은 내장그래픽이 외장 3050 급으로 나옴. 

가격 은 논외로 하고 성능으로 치면 살만함. 

https://img-cdn.theqoo.net/pqJivG.png

 

그럼 일단 2024년 부터 비교해보자 

그럼 2024 그램 메테오 레이크를 볼까? 

https://prod.danawa.com/vssearch/?productCodes=31680839%7C31646459%7C43524080%7C103452878

YHKpPI

2026년 그램북은 살만한 가격...이지만 

그램북은 ntsc 45 임. 아오 또.. 갤북4 혹은 옛날 울트라PC 포지션이야. 그래서 쟤도 사면안됨 

 

2025그램의 애로우 레이크랑 2026년 그램 애로우 레이크랑 비교해보자. 

https://prod.danawa.com/vssearch/?productCodes=74011286%7C93178871%7C74007302%7C103691597

iPgjzz

최소50만원 차이임. 

 

 

그럼 고르곤 포인트는 크라켄포인트랑 비교해보자. 

https://prod.danawa.com/vssearch/?productCodes=81037853%7C103451186%7C103451189%7C103451483

JMGkuR
가격은 그나마 준수하네.

하지만
엘지는 2025년 amd 그램에는 340 크라켄 포인트를 썼고, 2026년 amd 그램에는 435 고르곤 포인트를 썼는데 

시피유가 너프됨. 450 이런 크라켄 포인트를 썼어야 하는데 340보다 하위버전을 썼음. 

다만 16인치 amd 그램은 해상도 가 좋아서 살만하고 15인치 이하는 좀..

dsTtNx

----------------------

여기까지 알아봤을때 

2026년 그램은 팬서 빼고 는 다 살만하지않다고 나는 판단했어.

일단 성능도 성능인데 가격이...

 

그리고 

2025년 엘지가 장사를 잘못했는지

구형시피유를 재활용하면서 

더욱 가격비교가 두드러져서...

 

살만한 그램을 꼽아보면 

2024년 메테오 레이크 그램 : 그램북 사느니 이것삼. 갑자기 초 가성비 등극. 

2025 크라켄 포인트 amd 그램 :올라운더. 성능좋음. 다만 화면이 fhd라서 그건 좀.

2025 루나레이크 그램 : 모바일특화 작년에 못샀다면 이거사도 됨. 

2025 애로우레이크 그램 : 집에 놓고 쓸꺼면 성능대비 가격 좋음

 

2026년 그램 살만한것

2026 팬서레이크 그램. 아직 안나옴. 엄청비싸지만 성능 좋음. 단 글카 너프된 최하위는 사지말것. 

 

결론. 2026 그램 은 팬서만 눈에 들어옴.  끝.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0
목록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21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티비 샀는데 화질이 별로인거같은데 잘알있어?
    • 15:31
    • 조회 9
    • 질문
    • 외장하드 추천해줄수 있을까?
    • 15:10
    • 조회 14
    • 잡담
    • 중고폰하나를 삿는데
    • 12:29
    • 조회 28
    • 잡담
    • 맥북프로vs갤럭북프로360 뭐가 더 좋을까?
    • 10:21
    • 조회 56
    • 잡담
    • 플립6이랑 플립7fe 케이스 호환돼?
    • 09:56
    • 조회 41
    • 잡담
    • 갤럭시 워치9인가 그 신규모델 대충 언제쯤 나올까
    • 09:06
    • 조회 54
    • 잡담
    1
    • S25 S26 1122해주라
    • 06-23
    • 조회 97
    • 잡담
    1
    • AULA F108 키보드를 국내정발로 샀는데 이거 게이밍 키보드로는 못써?
    • 06-23
    • 조회 108
    • 잡담
    5
    • 노트북 사려는데 어떤지 봐줄 수 있을까??
    • 06-23
    • 조회 197
    • 질문
    2
    • 노트북 사려하는데 삼성 이번에 세일할때 사는게 나을까?
    • 06-23
    • 조회 150
    • 잡담
    1
    • Neo QLED vs Mini LED 어떤게 좋을까?
    • 06-23
    • 조회 270
    • 골라줘
    1
    • 노트북 새로 사려고 하는데 봐줄 수 있을까?
    • 06-23
    • 조회 117
    • 질문
    2
    • 티다샵에서 갤럭시 산 사람?
    • 06-23
    • 조회 127
    • 잡담
    1
    • 조립컴 견적 좀 봐줄래?
    • 06-23
    • 조회 104
    • 질문
    4
    • 삼성 PC 괜찮을까? 이번 세일 때 사보려고 하는데
    • 06-23
    • 조회 385
    • 질문
    3
    • 노트북 루나레이크 258에서는 u5와 u7 차이가 크지 않아?
    • 06-23
    • 조회 128
    • 질문
    3
    • 외장 ssd 내가 샀던거 4배나 올랐네
    • 06-23
    • 조회 233
    • 잡담
    2
    • 티다 라방 도대체 어디서 본다는거야?
    • 06-22
    • 조회 170
    • 질문
    1
    • 갤럭시 26조건 봐줄래
    • 06-22
    • 조회 243
    • 질문
    3
    • 2~30만원 대 거실에 둘 스피커 추천 좀
    • 06-22
    • 조회 100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