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사용후기/지름샷 애플 덕후의 아이패드 전국방황기
2,152 6
2025.12.13 03:52
2,152 6

1. 아이패드 11세대(A16)

 

최근에 128기가 실버로 샀는데 원래 에어 13을 쓰던 나로서는 화면이 좀 아쉽게 느껴졌음 

그리고 에어 13이랑 11세대랑 애플 인텔리전스 차이밖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 호환펜슬 끊김도가 달랐음..

에어 13에서는 부드럽게 잘 조작되던 호환펜슬(약 4.5만 원짜리)이 11세대에서는 필기감이 너무 구렸음..

유리에 대고 한 번 띄어서 필기하는 느낌

애플스토어 구매라 바로 환불 

 

2. 아이패드 미니6

 

64기가와 256기가라는 극단적 선택지밖에 없는 모델(?)

미니6의 램보다 미니7이 더 좋아졌음에도 사람들이 왜 중고로 비싸게 내놓는지 알게 됨 

이북리더 용이나 간편 필기, 메모, 등등의 용으로는 얘도 ㄱㅊㄱㅊ음 

 

3. 아이패드 미니7

 

나오자마자 사고팔고 환불하고 계속 반복중인데 계속 아쉬운 건 교육할인을 받아도 쿠팡보다 비싸고 

미니 마니아층은 있지만 중고가 형성이 미니6보다 싸게 돼 있음

성능이야 애플인텔리전스 지원하고, 아패 프로 펜슬 지원하고, 빠릿빠릿하고 기본 용량이 128기가라 좋음 

미니6과 케이스 호환돼서 쓸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생각함

 

4. 아이패드 에어 m2 11인치 

 

11인치 정도면 만족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태블릿을 이북 리더용/공부용으로 나눠서 쓰는 사람에게는 11인치는 정말 애매한 사이즈라고 느끼게 됨

애매해서 애플스토어 환불엔딩

 

5. 아이패드 에어 m2, m3 13인치

 

개인사정으로 m2 13인치를 팔아야 해서 팔고, 몇 달 공부용 태블릿 없다가 m3 구매했는데 만족하긴 함..

잘 썼어.. 근데 키보드 일체형 케이스 부착하면 너무 무거워짐 

아, 이래서 사람들이 프로 사는구나 하고 느끼게 됨

그리고 주사율 .. 이건 말 안 하고 넘어갈 수가 없지.. 안드로이드는 100만원 넘어가는 모델이면 주사율이 100을 넘기는데

이건 뭐 주사율 60ㅋㅋㅋㅋㅋ.. 사실 걍 대충 공부용으로 쓰고 영상 머신으로 쓰려거든 에어까진 추천도 안 함 

11세대 쓰세오... 어차피 주사율도 똑같고 걍 거기서 거기니까..

 

6. (애플스토어에서 신중하게 만져본) 아이패드 프로 13인치

 

진짜 얇고 갖고 싶다.. 근데 교육 할인 받아도 194만원이다.. 그 돈이면 차라리 갤탭으로 가는 게 낫지 않을까? 

맥북, 애플워치, 에어팟 프로, 아이폰, 아이패드(는 있었지만 없어진) 애플 생태계 구축러로서 아이패드 프로의 가격은..

견딜 수가 없는 것이다.. 게다가 맥북에어m1 쓰고 있어서 맥미니 깡통으로 갈아타려고 했는데, 맥미니 깡통보다 더 비싼 아패 프로님이시여..

 

맥북 자체로 만족도는 높고, 나도 아이패드의 비율에 적응한지라 갤탭의 비율 적응이라거나, 굿노트 사용 등에서 고민 중에 있음 

하... 근데 150만원이면 갤탭 울트라 14.6인치를 사고, 갤탭은 이벤트도 빠방한데 아이패드에 계속 얽매여 있어야 하나,,, 이런 고민이 깊음,,,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37 06.22 34,11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5,20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8,1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0,890
모든 공지 확인하기()
37045 질문 음식물처리기 분쇄식 vs 미생물식 뭐가 좋을까? 17:06 13
37044 질문 티비 샀는데 화질이 별로인거같은데 왜이럴까 2 15:31 62
37043 잡담 외장하드 추천해줄수 있을까? 15:10 31
37042 잡담 중고폰하나를 삿는데 12:29 42
37041 잡담 플립6이랑 플립7fe 케이스 호환돼? 09:56 63
37040 잡담 갤럭시 워치9인가 그 신규모델 대충 언제쯤 나올까 2 09:06 85
37039 잡담 S25 S26 1122해주라 1 06.23 121
37038 잡담 AULA F108 키보드를 국내정발로 샀는데 이거 게이밍 키보드로는 못써? 5 06.23 127
37037 질문 노트북 사려는데 어떤지 봐줄 수 있을까?? 2 06.23 235
37036 잡담 노트북 사려하는데 삼성 이번에 세일할때 사는게 나을까? 1 06.23 191
37035 골라줘 Neo QLED vs Mini LED 어떤게 좋을까? 2 06.23 309
37034 질문 노트북 새로 사려고 하는데 봐줄 수 있을까? 2 06.23 129
37033 잡담 티다샵에서 갤럭시 산 사람? 1 06.23 143
37032 질문 조립컴 견적 좀 봐줄래? 4 06.23 116
37031 질문 삼성 PC 괜찮을까? 이번 세일 때 사보려고 하는데 3 06.23 418
37030 질문 노트북 루나레이크 258에서는 u5와 u7 차이가 크지 않아? 3 06.23 136
37029 잡담 외장 ssd 내가 샀던거 4배나 올랐네 2 06.23 248
37028 질문 티다 라방 도대체 어디서 본다는거야? 1 06.22 178
37027 질문 갤럭시 26조건 봐줄래 3 06.22 255
37026 잡담 2~30만원 대 거실에 둘 스피커 추천 좀 1 06.22 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