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노트북 둘 중 뭐가 나을지 의견 줄 수 있을까..???

무명의 더쿠 | 10-10 | 조회 수 1334

9년 쓴 pc가 고장 나서 바꾸려고 알아보는데 둘중 고민되더라거ㅠ


개인용으로 코딩하거나 재택근무할 때 쓰려고 해 코딩은 그냥 dev c++ 쓸 예정

데스크탑이 없어서 내 기준 성능 높게 잡았오


찾아본 기준은 잘 몰라수 하기와 같이 정했어

- RAM 32GB

- 화면 14인치 이상

- Ryzen ai 7

- SSD 1TB

- 윈도우11홈 설치되어있는것


위 조건 모두 만족하는데 조금씩 다른게 있어서 글 썼어

밑에 차이점 적었는데 혹시 몰라서 스펙 표도 첨부했어

혹시 비교해서 보기 어려우면 알려줭


한 가지 의문인 건 주사율 60 120 차이 크려나?? 이거 하나 있오


둘 다 구매가격은 할인까지 적용하면 비슷해 1이 3만원 더 비싸고 와우할인까지 적용하면 1이 15만원 더 비싸


1. LG 그램 AI 39.6cm AMD 라이젠™ AI 7 15Z80T-GU7WK

주사율 60hz

무게 1.29

풀사이즈 97키 키보드

배터리 72wh

15인치에 해상도 1920*1080


https://www.coupang.com/vp/products/8717214394


FWlBbm

GBnHAG

AFTEHb


2. HP 2025 옴니북 X 플립 14 OLED 라이젠7 AI 350 크라켄포인트

주사율 가변 120hz

무게 1.41

3단 조절 키보드

배터리 59wh

14d인치에 해상도 2880*1880

추가 특징으로는 360도로 접어서 쓸 수 있고 스크린 터치 가능


https://www.coupang.com/vp/products/8688208941


xVfCxB

의견 부탁해 🙇‍♀️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8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159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S25 S26 1122해주라
    • 06-23
    • 조회 39
    • 잡담
    1
    • AULA F108 키보드를 국내정발로 샀는데 이거 게이밍 키보드로는 못써?
    • 06-23
    • 조회 64
    • 잡담
    4
    • 노트북 사려하는데 삼성 이번에 세일할때 사는게 나을까?
    • 06-23
    • 조회 56
    • 잡담
    • 티다샵에서 갤럭시 산 사람?
    • 06-23
    • 조회 80
    • 잡담
    1
    • 외장 ssd 내가 샀던거 4배나 올랐네
    • 06-23
    • 조회 199
    • 잡담
    2
    • 2~30만원 대 거실에 둘 스피커 추천 좀
    • 06-22
    • 조회 80
    • 잡담
    • 라르츠 스피커 사고 싶은데 조언 좀 부탁해
    • 06-22
    • 조회 82
    • 잡담
    • 독거미 말고 괜찮은 키보드 또 있을까(사무실용 저소음)
    • 06-22
    • 조회 147
    • 잡담
    1
    • 여기서 추천받은 노트북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궁금한 게 있어서...!
    • 06-22
    • 조회 172
    • 잡담
    4
    • 동영상 강의 듣기 & 필기 듀얼 화면으로 공부하려고 갤탭 사려는데 이거 어때?
    • 06-21
    • 조회 202
    • 잡담
    2
    • 컴알못 노트북 추천 도와줄 수 있을까?ㅠㅠ
    • 06-21
    • 조회 208
    • 잡담
    1
    • 키압 낮은 키보드 스위치 추천 받을 수 있을까?
    • 06-21
    • 조회 156
    • 잡담
    4
    • 사무용 노트북 추천 부탁해도 될까?
    • 06-21
    • 조회 415
    • 잡담
    4
    • 지금 노트북이 cpu가 i3이라는데 안좋은편인거지?
    • 06-20
    • 조회 233
    • 잡담
    5
    • 소리 선명하고 좋은 헤드폰 뭐가있을까?
    • 06-20
    • 조회 132
    • 잡담
    1
    • 내가 어차피 노트북에 모니터 연결해서 크게 보거든?? 그러면 노트북 크기는 굳이 큰거 살 필요는 없을까...보통 스펙이 다른가?
    • 06-20
    • 조회 159
    • 잡담
    4
    • ssd 용량 추가하고 싶은데 어디서 할 수 있어?
    • 06-20
    • 조회 140
    • 잡담
    1
    • 갤 폰 살 예정인 덬들 티다 라방한대
    • 06-18
    • 조회 250
    • 잡담
    1
    • 쿠팡에서 로켓배송 반품 노트북사는거 어때?
    • 06-18
    • 조회 243
    • 잡담
    9
    • ott용 s10lite vs a11+ 골라주라
    • 06-17
    • 조회 180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