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내년 상반기에 업데이트된 MacBook Air 모델, iPad 11, iPhone SE 4, AirTag 2, 업데이트된 iPad Air 모델 등을 포함한 많은 제품을 발표할 계획 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
블룸버그 의 마크 거먼은 오늘 소셜 미디어 게시물 에서 iPad 11, iPhone SE 4, 업데이트된 iPad Air 모델이 내년 "봄"에 출시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특히 그는 M4 칩이 장착된 업데이트된 13인치 및 15인치 MacBook Air 모델이 다른 기기보다 "일찍"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지만 구체적인 기간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이는 업데이트된 MacBook Air 모델이 1월에서 3월 사이 어느 시점에 Apple Newsroom 웹사이트의 보도자료로 발표될 가능성이 크고, 다른 기기는 3월이나 4월에 열리는 Apple의 일반적인 봄 이벤트에서 발표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Apple은 사소한 MacBook Air 업데이트를 일찍 끝낼 것입니다.
Apple은 이번 달 초 macOS 15.2를 출시했는데, 이를 통해 우연히 내년에 출시되는 새로운 MacBook Air 모델이 확인되었습니다 .
다음 MacBook Air에 대한 주요 디자인 변경은 소문이 나지 않았으며, M4 칩과 기타 사소한 업그레이드만 예상됩니다. 그럴듯한 새로운 기능으로는 Center Stage 카메라와 Thunderbolt 3에서 Thunderbolt 4 포트로의 업그레이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Apple은 이미 몇 달 전에 MacBook Pro, iMac, Mac mini를 M4 칩 옵션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Geekbench 결과에 따르면 M4 칩은 멀티코어 CPU 성능 측면에서 M3 칩보다 최대 약 25% 더 빠릅니다 .
출처
https://www.macrumors.com/2024/12/23/macbook-air-with-m4-chip-launch-timing/
요약 :
내년에 나올 아이패드 11, iPhoneSE 4, iPad Air 는 일반적인 3월이벤트때 발표될것 같으나,
M4 맥북에어는 그것보다 이르게 이벤트 없이 애플 뉴스 릴리즈로 발표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