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com/oricon/status/2019026830079267148?s=20
「BUTTERFLY」는 1월 29일(목) 각종 음악 서비스에서 배포를 시작한 니시 히로토의 첫 디지털 싱글로, 지금까지 걸어온 인생 속에서 키워온 정체성을 담은 번들 작품 『ICON』의 수록곡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목표와 꿈을 좇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표현한 곡으로, 배포 후 Spotify 급상승 차트에 진입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HEADACHE」 역시 『ICON』 수록곡으로, “매일같이 작곡 활동과 이상형을 맹목적으로 좇아가는 니시 자신의 모습이 투영된” 곡으로, 좋아하는 것에 맞서는 마음과 괴로워하는 감정을 연인에 비유해 그려냈다.
이번에 공개된 것은 「BUTTERFLY」에서 「HEADACHE」의 MV로 이어지는 하나의 영상 작품으로, 고통을 느끼게 하는 장면이나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듯한 순수한 소년의 모습, 선명한 블루의 나비 등 곡의 세계관을 표현하는 장면이 곳곳에 배치되어,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메시지성이 강한 영상으로 완성되었다.
또한, 이 작품에 대해 니시는 "‘BUTTERFLY’는 끝없이 만족하지 않고 목표나 꿈을 언제까지나 좇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그리고 있으며, 저처럼 무언가에 도전하는 사람들의 뒷받침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HEADACHE’는 매일 곡을 만드는 일이나 자신의 이상을 좇는 일로 머리가 가득 차, 좋아하는 일에 괴로워하는 것 같던 차에, 어느새 이 곡이 만들어졌습니다. 표면적으로는 브라질리언 비트로 즐거운 느낌을 주면서도, 가사 면에서는 괴로운 마음을 담아 '좋아하는데 괴롭다'는 모순을 표현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꼭 다양한 분들께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