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화] : Q&A 그 뜻밖의 시작... 잠자던 낙친자의 코털을 건드린 갓차
[55화]
Q. 영원이가 제일 좋아하고 싫어하는 음식 궁금해요.
A. 영원이는 워낙 식욕이 없는 타입이라 음식에 대한 호불호는 강하지 않습니다.
다만 하이안 들어간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채휘가 호텔에서 갓 구운 에그타르트를 사준 일이 있었는데, 속으로 엄청 맛있다고 생각하면서 감탄했어요. 그리고 뽀득뽀득한 식감의 해산물은 좋아하지 않습니다.(낙지나 전복 류)
Q. 영원이랑 승지 생일이 궁금해요!
A. 지영원 7/14 권승지 12/27입니다. 영원이 할머니가 아프기 전까지는 생일 아침에 미역국 끓여줬습니다. 케이크나 선물은 못 받았겠지만요. 승지 생일은 고딩 때까지 연말 술자리를 가질 때마다 빌미로 자주 이용되었습니다. 정작 당사자는 시끌벅적한 분위기가 싫어 가끔은 연락을 무시해서, 승지 없는 승지 생일 파티가 열리기도 했습니다.
Q. 작가님 낙차 완결까지 플롯 다 짜놓고 쓰시는 건가요? 아니면 쓰면서 생각하는 건가요
A. 각 부를 장식하는 마지막 문단은 처음부터 정해놓았습니다. 대강의 플롯은 짜여 있습니다만, 디테일이나 각 에피소드 순서는 쓰는 과정에서 자주 달라지기도 합니다. 1부에서도 승지랑 영원이가 둘이서 일 끝나고 찜질방 가는 에피소드가 있었는데, 빼도 스토리 전개에 하등 불편함이 없을 것 같아 삭제되었습니다.
Q. 두호는 몇살인가요?
A. 현재 기준 서른넷입니다.
Q. 혹시 승지와 영원이 외양묘사를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서.. 헤어스타일이나, 몸무게 같은..?
A. 현재 기준 둘 다 앞머리 없는 생머리를 유지하고 있는데, 영원이는 반곱슬이라 훨씬 보들보들합니다. 승지는 어깨 조금 넘는 기장의 중단발이구요. 영원인 가슴 아래까지 오는 길이입니다. 몸무게는 워낙 유동적인 수치다 보니 따로 정해놓지 않았습니다. 승지는 탄탄한 체형, 영원이는 말랐지만 실전에서 쌓은 잔근육이 있습니다.
Q. 작가님 요즘도 작업곡이 있나요?
A. 요즘 작업할 때는 Snow Patrol의 How To Be Dead를 자주 듣고 있습니다.
Q. 승지 영원 채휘 오른손잡이인가요? 왼손잡이인가요?
A. 승지는 왼손잡이이고 나머지 둘은 오른손잡이입니다.
Q. 승지랑 채휘 머리는 직모인가요? 1부 승지는 앞머리가 있었는지?
A. 둘 다 건강한 직모입니다. 1부 승지는 앞머리를 거의 다 길러가고 있었습니다. 귀 뒤로 넘어갈락 말락 해서 머리카락 쓸어올리는 게 습관이었습니다.
Q. 승지는 서울출신인가요?
A. 네 서울 토박이입니다. 하지만 부산에서의 5년 경력 짬이 있어 부산 사투리를 네이티브 급으로 구사 가능합니다. 사투리는 부산 사람들이랑 술 먹을 때랑 싸울 때만 썼습니다.
Q. 승지와 영원이가 사는 빌라의 평수가 궁금해요
A. 60평대 후반입니다. 2층 평수도 합치면 더 넓습니다만 영원이는 이사 온 날 이후로 2층에 올라가 본 적이 없습니다.
[56화]
Q. 승지랑 영원이 그리고 채휘 현재나이랑 1부(과거)에서의 나이 알고싶어요!
A. 1부 기준 : 권승지25 송채휘24 지영원21
2부 기준 : 권승지31 송채휘30 지영원27
입니다.
Q. 승지 쇼핑스타일 궁금해요..영원이는 하도 아무옷이나 골라입어서 채휘가 사다줬다는 것 같은데 승지는 시간들여서 직접 사입나요?
A. 예전에는 나름 옷 사 입는 걸 좋아했고 시간도 꽤 들였습니다. 지금은 그런 데에 시간 쏟을 바에 몇 시간 더 자는 게 낫다는 게 승지의 입장이어서 품질 보증된 브랜드에서 유행 안 타는 스타일을 인터넷으로 대충 주문하거나, 지나가다 괜찮은 옷 보이면 매장 들어가서 몇 벌 건지고 그럽니다. 다만 한국 매장에서의 여성용 바지 기장 대부분은 승지에게 짧기 때문에 하의는 무조건 실착해보고 삽니다.
Q. 영원승지 요즘 한달에 얼마씩이나 버나요..
A. 승지는 엄연히 붙잡혀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따로 수입이 들어오는 상태는 아닙니다. 몇 달 전까지는 일수업으로 개인에게 떨어지던 돈이 달에 650 정도. 그나마도 월별 편차가 심해서 어쩔 때는 2000까지 땡기고 어쩔 땐 300 아래로도 받고 그랬습니다. 영원이는 월급제가 아니라 채휘가 생각날 때마다 영원이 통장에 꽂아주는 방식입니다. 그 급여 통장에서 영원이 생활비 통장으로 매달 500씩 빠집니다. 남는 돈은 저금합니다.
Q. 승지랑 채휘가 영원이를 좋아하는 마음을 각각 언제 자각하게 됐는지 궁금해요!
A. 단순히 좋아한다는 마음은 가랑비에 옷 스며드는 것처럼 1부 전반부부터 승지도 어렴풋이 알고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랑한다고는 여기지 않았고, 설령 그랬다 하더라도 1부의 승지는 그걸 영원이에게 말해줄 정도로 용기 있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그 창고에서 영원이가 뒤집어쓴 누명을 부정하지 않았던 순간에, 그때 '어라?' 했다가 주머니의 귤을 확인하고서 후회하기 시작한 게 아닐까요. 그리고 채휘는 아직 자신이 영원이를 로맨틱한 방향으로 좋아한다고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57화 이후 Q&A+팬아트]
->http://www.joara.com/literature/view/pop_book_set_list.html?book_code=1347076
->https://www.joara.com/book/settings/1347076
여기서 확인하면 돼^^)9 (사실 이왕 하는 거 모조리 텍스트로 정리하고 싶었지만... 이미 스압 장난 아닌데 진짜 더 장난 아니게 될 것 같아서 보류함ㅠ)
-
[1부.질식 후기 모음]
<7화>
(식혜광공 때문에 웃고 있었는데 갑자기 훅 치고 들어왔던 별다줄...)
<19화>
(도장에 사인에 알차게 복사까지 요구하던 애기언니... 그리고 한술 더 떠서 코팅까지 챙기던 갓차;)
<24화>
(이때가 새해였나 봐 나 왜 1부 실시간으로 안 달림ㅠ?)
<28화>
(714장이 터지고... 1000장이 터지고... 10000장이 2번 터지는 미래는 꿈에도 모를 후원쿠폰 이제 본 갓차수열)
[2부.잠어 후기 모음]
<39화>
(의외로 송대표 예상 못하고 ???뭐지..? 추은효씨? 준빈이? 하던 덬들 많음ㅎ 남 얘기처럼 하고 있지만 원덬도 그 똥촉 중에 하나였음^^)
<43화>
(삭막한 2부 상황과 그걸 지켜보는 나... 그리고 따스한 갓차 후기)
<44화>
(난 몰랐는데 이날 늦으셨나 봄... 이모티콘 귀여워༼;´༎ຶ ༎ຶ༽)
<45화>
(갓차가 좋은 글로 보답 너무 제대로 해주셔서 평생 낙친자 하기로 함ㅠ)
<50화>
(여기서요? 지금이요? 소리가 절로 나왔던 노블 예고... 그렇게 원덬은 눈물바람으로 2부 노블을 122714번 재탕하게 되는데)
[3부.해빙 후기 모음]
<61화>
(지금이야 당연한 낙차 이북이지만 이때 원덬 정수리로 우리집 천장 부숨 너무 행복해서^^)
<67화>
(갓차가 우리... 라고 했다.....ㅎ)
<73화>
(연재 시절 3부 첫 노블 권승지는 더 날것의 양아치였다는 점... 단어 선택이 남달랐다는 점... 사진도 찍었다는 점... 정말 대단했다는 점...)
<82화>
(이런 식으로 1화씩 연장돼서 골골 100화까지 가자던 소박한 낙친자들ㅠ)
<86화>
(86화 올려놓고 86화 업로드 예고할 뻔한 갓차)
<90화>
(이때 현실 부정하던 게 아직도 생생함ㅠ..)
<91화>
(미쳐 버린 해빙 엔딩 여운과 아직도 그 여운에 빠져 있는 낙친자🤦♀️)
+
[낙차 본편 후기] 19.02.05~20.06.16
<PC>
(사실 이거 내 캡쳐본 보면서 열심히 타이핑했는데... 아까 어떤 덬이 이렇게 보기 편한 캡쳐본을 올려줘서 슬쩍..^^)
<모바일>
(아이고 보기 힘들 것 같아서 모바일용 캡쳐본 추가🥲)
-
[IF 외전 연재 공지]
[IF 외전 후기 모음]
+
[IF 외전 후기] 20.12.20~21.05.02
-
[찜질방이 외전이었던 시절의 후기] 20.03.29
(20.04.04 3부 연재 시작일만 기다리느라 바싹 말라가던 원덬의 눈을 번쩍 뜨이게 한 찜질방 외전... 지금은 본편에 포함돼서 외전인 줄 몰랐을 낙린이들.. 이랬었다구^_<~💚)
+61화 Q&A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결국 달고나 커피 못 마신 갓차수열...
Q. 달고나 커피 저는 했다가 실패했는데 작가님은 성공 하셨나요??
A. 아니요.. 덕분에 달고나 커피 못 마셔본 사람에서 달고나 커피도 못 마셔보고 근육통만 생긴 사람이 되었습니다.
-
[그냥 내가 좋아하는 갓차수열 레전드 댓글]
(권승지 본새가 괜히 나는 게 아니었구나 깨달은 날ㅎ)
(작년 영원이 생일에 올라온 팬아트랑 갓차스윗 덕분에 생일 같은 하루 보냄ㅠ)
(아니에요 작가님 싹바가지 없지 않.. 아.. 아니... 댓글을 어떻게 달아야 할지 한참을 고민함.....)
[전자책 출간 공지] 20.08.21
http://www.joara.com/literature/view/pop_book_set_view.html?idx=298737&book_code=1347076&book_sortno=&page_no=1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하고 아무것도 안 떠서 당황했던 원덬^^; 조아라 어플로 봐야 했었음... 사실 공지 뜬 날 자정부터 한 새벽 3시까지 기억이 없어 젤방에서 미친듯이 달렸다는 것밖에는ㅎ..)
[20.09.21 리디에서 오늘 가장 많이 팔린 로맨스 1위]
https://gfycat.com/SickSizzlingCobra
[사람들이 지금 많이 읽고 있는 책 1위] (출처:새벽 3시 33분에 혼자 가슴이 웅장해졌던 원덬)
[사람들이 지금 많이 읽고 있는 책 1위] (출처:새벽 3시 33분에 혼자 가슴이 웅장해졌던 원덬)
-
[낙차 작업곡 모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SDhvmjnEKFcWKomX9HoSUePjMTq860JC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링크)
<1부.질식 1화 / 15~17화>
권승지-Cruel World/Phantogram (1화) (이북 1권 #1 시작 부분)
지영원-바람/헤이즈(Heize) (15-17화) (이북 1권 #5-1 ~ 2권 #5-2)
<1부.질식 30화>
(이북 2권 #10 승지가 창고 나갈 때부터 스물다섯스물하나를 반복재생으로 틀어... 그리고 노래 한 3번 정도 반복될 동안 하염없이 울면 돼.....)
<2부.잠어 35화>
(이북 3권 #11 누가 또각또각 걸어올 거야 그러면 블랙 맘보를 틀어... 이건 들으면서 봐야 그 분위기를 제대로 알 수 있어...)
<2부.잠어 52~54화> (이북 4권 #16 영원이 부산 입원 에피)
Q. 작가님 요즘도 작업곡이 있나요?
A. 요즘 작업할 때는 Snow Patrol의 How To Be Dead를 자주 듣고 있습니다.
<2부.잠어 60화>
(이북 4권 #18 권승지영원 같이 욕조 들어갈 때 틀면 돼 개인적으로 다비치-괜찮아 사랑이야 이 노래도 추천 제발 들 어 줘+비닐하우스 나갈 때쯤 선우정아-도망가자 꼭 듣기 약속🤙)
<3부.해빙 87화>
(이북 6권 #26 비가 폭우 수준으로 내리는데 둘이서 잠깐 어딜 간다...? 당장 도미노 틀어 권승지 지금 아니야 나중에 줘 하다가 어느샌가 눈물만 줄줄 흘리게 됨ㅠ..)
<3부.해빙 91화>
(이북 6권 #28 시작할 때부터 들으면 돼 이상 해빙엔딩에 1년 이상 갇혀 있는 원덬이^^.....)
<외전> 비밀의 화원/이상은 (or 비밀의 화원/아이유)
(이북 7권 외전 #4 애들이 바닷가에 나만 두고 간 게 너무 슬퍼서 비밀의 화원 반복재생 틀어 놓고 넋 놓고 있게 되는 엔딩ㅠ)
<IF 외전>
(이북 8권 IF 외전 7. #20-24 '엔딩 크레디트는 아무런 배경음도 없이 올라갔다.' 여기부터 틀어 그리고 행복하게 오열하면서 보면 돼^^..)
-
[각종 링크 모음]시간 있어? 이거 봐줘.......
각종 au, 썰 등등 모음
https://theqoo.net/gl/1633747468
본편 낙차듀스 결과
https://theqoo.net/gl/1488538803
Q&A 프로필 정리
https://theqoo.net/gl/1480218654
낙차 플레이리스트 모음
https://theqoo.net/gl/1649321315
계차수열 쪽지 답장 모음
https://theqoo.net/gl/1657394556
-
💚끝💚
낙친자 겸 갓차수열 덕질도 하고 있던 원덬 있는 거 없는 거 탈탈 다 털었고 혹시 뭐 빠진 게 있다면 제보 부탁
이 시간에 이런 거 올려도 되나 싶은데 뭐 어쩌겠어 정리가 지금 끝난 걸😋(뻔뻔)
볼 사람은 다 볼 수 있기를... 특히 낙린이들.......
진짜 마지막으로
[낙차 소장본 포스타입 주소]
https://nakcha-limited.postype.com
비록 소장본 신청 기간은 끝났지만 혹시 신청 못한 덬들은 예비 부수를 노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