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ing.com -- 프랑스의 비디오 게임 회사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SA**(LON:0NVL)는 목요일, 약 **40억 유로(43억 달러)**의 기업 가치를 가진 자회사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이 신규 법인은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 *파 크라이(Far Cry)*, *톰 클랜시의 레인보우 식스(Tom Clancy’s Rainbow Six)* 등 인기 게임 프랜차이즈를 포함하게 된다.
중국 다국적 기업 **텐센트 홀딩스(Tencent Holdings Ltd, F:NNND)**는 이 새 자회사의 **25% 지분을 확보하기 위해 11억 6천만 유로를 투자**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대가로, 신규 법인은 해당 게임들의 지식재산권(IP)에 대한 라이선스를 보유하게 된다.
프랑스의 **기예모(Guillemot) 가문**이 설립한 유비소프트(EPA:UBIP)는 자사의 게임 IP에 대한 새로운 투자자를 적극적으로 모색해왔다.
이번 신규 법인의 가치는 현재 유비소프트의 기업 가치를 초과하며, 이는 회사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비소프트 CEO 이브 기예모(Yves Guillemot)**는 이번 발표에 대해 "오늘 유비소프트는 역사상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번 변화는 유비소프트의 운영 모델을 바꾸는 기초적인 단계이며, 이를 통해 우리는 더욱 민첩하고 야심 찬 목표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신규 자회사는 해당 게임 타이틀을 담당하는 팀뿐만 아니라 기존 게임 라이브러리 및 현재 개발 중인 신작들도 관리할 예정이다.
유비소프트의 전략적 행보와 텐센트의 투자는 게임 업계에서 중요한 순간을 의미한다.
https://www.investing.com/news/stock-market-news/tencent-acquires-25-stake-in-ubisofts-new-gaming-subsidiary-93CH-3952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