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미국 내가 너무 이상한거니?
86 3
2026.06.25 10:31
86 3

예를 들어 내가 한국 오래동안 있어야해서 물어본 경우가 있었는데

 

회사 선배 / 나   / A군 이렇게 셋이 있는데

 

선배 - 다들 여름 휴가 가니?

나 -난 봄에 휴가 갔다와서 안감 

A- 난 멕시코 감 

나-근데 난 9월경에 병원 때문에 좀 길게 휴가를 내야할거 같은데 ..한 한달 걸릴지도 몰라서 어쩌지?

선배 -음..2주가 맥시멈인데 그것보다 더 길어지면  이머전시 어쩌고 코드를 써서 매니저가 처리할꺼야

        나 코비드때 병원에 6주 입원했을때 그렇게 했거든

나-아 그렇구나 그럼 매니저랑 얘기를 해봐야겠다   

 

하고 나는 대화를 마무리지음 

근데 좀 있다 A 군이 어쩌다 6주나 있게 된거야? 많이 아팠어? 그러고 금방 회복은 했고 ?

이러면서 완전 걱정 스럽게 물어봐줌...그러니까 선배 10분동안 너무 아팠고 숨을 못쉬었고 악화되서 몰핀을 계속 맞았고 어쩌고 

푸념 줄줄이 말함.

 

이런식의 일들이 ...나는 너무 많아 

질문을 하고 대답을 들으면 그걸고 끝내는데 상대방 얘기를  안궁금 해도 물어봐줘야 하는 거..맞지..?

아무생각 없다 A 군 같은 사람이 저렇게 말하면 그때 항상 깨달아 ..아 맞다 내가 좀 물어 봤어야하는거였나봐..하고 

 

예를 들면 전에는 동료가 넌 제일 좋아하는 컬러가 뭐야? 하면 난 핑크 대답하고 그냥 끝냄.ㅠㅠ

너는 ? 하고 물어 봐야하는데 그걸 매번 안해..매번 까먹어..ㅠㅠ

 

이거 미국에서는 문제 많은 거고 고쳐야하는거 맞...니...?

스몰톡이랑 다 너무너무 힘들다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23 00:05 9,14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4,03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8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1,96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6,498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7207 이직 활동하면서 3개월 이상 쉰 덕있어?? 4 11:55 30
237206 일본 패스트푸드란 무엇인가 2 11:32 66
237205 일본 반차 궁금한거있어 8 11:13 122
237204 일본 모노크로 포테치에 사람들이 그림그린데ㅋㅋㅋㅋㅋ 11:10 64
237203 일본 외국인 많은 회산데 2 11:03 151
237202 일본 알못인데 크레짓카드나 계좌 만들면 회사에 전화 가? 4 10:57 93
237201 일본 30넘은 덬들아 너네 저녁 먹어? 14 10:38 231
237200 일본 카렌다도오리면 오봉 안쉬는건가? 7 10:32 121
» 미국 내가 너무 이상한거니? 3 10:31 86
237198 일본 우회안하고 축구보는 방법 알아? 3 10:21 82
237197 미국 다들 남아공전 봐? 38 10:09 154
237196 일본 점심 식대 나오는데 저번에 모찌 사서 회사에서 구워먹었거든? 4 10:04 190
237195 일본 은박 에비센 사봄 1 10:03 136
237194 일본 세븐 증량도라야키는 5번 사먹었는데 로손 모찌도라증량은 1번 끝 09:54 41
237193 일본 회사에서 물품구매 지원 잘해줘? 9 09:52 108
237192 일본 비 오는 날 너무 짜증 나서 오전 반차 내버림 2 09:48 101
237191 일본 세금 눈물난다 진짜 ㅋㅋㅋㅋㅋ 13 09:40 281
237190 일본 보험 질문해도되니 1 09:37 57
237189 일본 주민세 올라서 월급 올라도 오른것같지가않네.. 1 09:33 61
237188 일본 나 최애보러 한국가아ㅏㅏㅏㅏ 3 09:24 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