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미국 F1 비자에서 다른 비자나 다른 status로 옮겨간 덬들 진짜 대단해
435 7
2026.04.23 11:18
435 7

undergrad 미국에서 끝내고 (F1)

undergrad 중에 CPT 하고 OPT하고 졸업하고 STEM-OPT & Extension까지 하고

이제 doctorate 공부하는데 (다시 F1)

 

그 과정에서 계속 다음 단계로 갈때마다 계속 증명해야하고 I-20 계속 업데이트 하느라고

진짜 개개개개개개개빡치고 서러운데

나와 비슷한 과정을 이미 겪은 덬들 (다시 F1이던 H1이건 Greencard던)

진짜 너무 대단하다 이 빡치고 빡침의 시간을 잘 통과한 것에 대해 박수를 보내 ㅠㅠㅠㅠ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74 06.24 18,77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3,17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8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0,49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5,850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7206 일본 반차 궁금한거있어 5 11:13 53
237205 일본 모노크로 포테치에 사람들이 그림그린데ㅋㅋㅋㅋㅋ 11:10 35
237204 일본 외국인 많은 회산데 2 11:03 87
237203 일본 알못인데 크레짓카드나 계좌 만들면 회사에 전화 가? 3 10:57 70
237202 일본 임신 준비 덬 방금 병원 다녀왔는데 5 10:55 93
237201 일본 30넘은 덬들아 너네 저녁 먹어? 13 10:38 157
237200 일본 카렌다도오리면 오봉 안쉬는건가? 7 10:32 94
237199 미국 내가 너무 이상한거니? 3 10:31 66
237198 일본 우회안하고 축구보는 방법 알아? 3 10:21 66
237197 미국 다들 남아공전 봐? 29 10:09 115
237196 일본 점심 식대 나오는데 저번에 모찌 사서 회사에서 구워먹었거든? 4 10:04 161
237195 일본 은박 에비센 사봄 1 10:03 111
237194 일본 세븐 증량도라야키는 5번 사먹었는데 로손 모찌도라증량은 1번 끝 09:54 39
237193 일본 회사에서 물품구매 지원 잘해줘? 9 09:52 96
237192 일본 비 오는 날 너무 짜증 나서 오전 반차 내버림 2 09:48 87
237191 일본 세금 눈물난다 진짜 ㅋㅋㅋㅋㅋ 13 09:40 228
237190 일본 보험 질문해도되니 1 09:37 53
237189 일본 주민세 올라서 월급 올라도 오른것같지가않네.. 09:33 47
237188 일본 나 최애보러 한국가아ㅏㅏㅏㅏ 3 09:24 109
237187 일본 반차 쓸말 해주라 3 09:24 73